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도에서 스케이트를 배울수있는 유앤아이센터 아이스링크

국내여행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7. 3. 8. 17:38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BOTTEGA TRAVEL DIARY) 입니다.

 


경기도 화성시 태안로 (구 병점)에 위치 하고있는 유앤아이센터 스키장에 다녀왔었습니다.


스케이트장을 방문한 시기는 설날연휴인 1월 마지막날 이었습니다. 

 

초등학교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집에서 답답해 하는 아이들을 데리고 모처럼만에 나들이를 다녀온것 같습니다.


유앤아이센터는 수영장. 아이스링크. 실내체육관. 헬스장. 실내골프연습장. 에어로빅장. 실외다목적 경기장이 있고, 청소년 수련시설. 여성교육시설. 화성아트홀 등을 갖춘 화성시의 대표적인 문화체육시설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화성시 여성. 청소년수련관 유앤아이센터는 병점역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 전철로 편하게 방문할수도 있고, 동탄이나 수원영통. 병점. 봉담. 남양. 한신대. 오산대역. 오산. 반월. 정남등에서 오는 버스노선도 있어서 방문하는데 크게 불편함이 없을듯 싶습니다.


경기도민 분들에게 유앤아이센터는 유명한 스케이트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피겨스케이트하면 제일먼저 떠오르는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가 2008년에 유앤아이센터와 협약을 맺어서 언제든지 실내스케이트장을 이용할수 있도록 아이스링크 사용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는 말을 들었던것 같습니다.


김연아선수의 경기모습을 TV와 인터넷에서만 보았었는데 직접보고 싶은 마음이 강하게 드네요.

기회가 된다면 김연아선수의 아이스쇼 를 보러가고 싶습니다.

 

유엔아이센터의 모습입니다.


건물이 크고 웅장해서 멀리서도 한눈에 들어왔습니다.

 

겨울이라 그런지 바닥에는 채 녹지않은 눈이 있었습니다.

 

 

 

입구에는 동그란모양의 돌로 이루어진 조형물이 있었습니다.

 

조형물을보니 왠지 정돈된 느낌과 세련된 느낌을 동시에 받았었습니다.

 

 

 

 

입구에는 화성시문화재단 유앤아이센터 (HWASEONG CITY CULTURAL FOUNDATION YOU & I CENTER) 라고 기재된 표지판이 붙어 있었습니다.


유엔아이센터는 지하 3층. 지상 4층의 건물로 되어있었습니다.

 

1층 : 화성아트홀. 전시실. 유아용품 나눔방. 매표소. 옷보관소. 물품보관소. 유아실 수유실

2층 :  화성아트홀. 공연사업팀. 세미나실. 정보화교육장. 음악실. 온돌강의실.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3층 :  여성단체협의회. 강의실. 꿈나무안심학교. 홈패션실. 노래연습실. 미술실. 영어카페. 과학교실. 청소년지도자실.

        청소년동아리방

4층 : 화성시문화재단사무실. 여성청소년수련관장실. 여성비전센터장실. 청소년수련관장실. 청소년수련관. 화성시여성비전센터.

       영상회의실. 화성여성일하기센터. 화성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피부관리실. 요리교실. 헤어디자이너실. 건강가정지원센터

 

지하 1층 : 주차장. 대연습실. 대분장실. 단체분장실. 소분장실. 실내골프연습장. 고충처리상담실

지하 2층 : 주차장. 스포츠매표소. 카페테리아. 에어로빅장. 헬스장. 강사실. 스포츠과학연구소 (동작분석실. 운동처방실)

지하 3층 : 주차장. 수영장. 아이스링크. 실내체육관. 식당. 스포츠샵. 방재실. 전기실. 기계실이 있었습니다.

 

 

유앤아이센터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얻고싶으시면 홈페지에 방문하셔서 검색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유앤아이센터 홈페이지     http://unicenter.hcf.or.kr/index.html


 

 

 

입장권과 스케이트등의 대여료는 무인운영시스템을 이용해서 결제하실수 있었습니다.

 

요즘은 극장을 가도 무인발권기가 있어서 편한것 같습니다.


 

 


무인발권기 입니다.

 

무인발권기는 상세하게 설명해 놓아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나이드신 어르신분들께서는 조금 불편할것도 같습니다.

 

아이슬링크장 입장료와 대여료는 저렴해서 부담없이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지하 3층 아이스링크 입구의 모습입니다.

 

빙상장 개방시간은 오전 06시부터 24시까지이나 일반인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라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아이스링크 입구로 들어오면 스케이트를 빌릴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스케이트를 타려면 헬멧과 장갑을 필히 착용해야하며, 스케이트장 내부로 음식물을 반입하지 말라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스케이트는 사이즈별로 가지런히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스케이트 빌리는곳 옆에는 유료로 사용할수있는 사물함이 마련되어 있어서 귀중품들을 보관할수 있었습니다.

 

 

 


락커를 지나면 여성용헬멧과 남성용 헬멧을 모아놓은곳이 있습니다.

 

헬멧은 무료로 이용할수 있었고 프리사이즈로 준비되어 있는것 같았습니다.

 

 

 

 

아이스링크 게시판 입니다.

 

아이스링크 사용료와 2017년 1월 빙상장 휴관일 안내와 주의사항 등을 기재해 놓았습니다.

 

7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겨울방학특강 스케이팅 회원모집이라는 안내문이 붙어있었습니다.

 

강습종목은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피겨스케이팅이고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강습을 진행하고 수강료는 6만원이라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스케이트를 배우고싶거나 유앤아이센터 근처에 사시는분께서 회원가입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참고로 강습신청을 하시는분께는 스케이트 대여불가라고 하니 개인 스케이트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선수훈련의 목적으로 아이스링크 사용시 사용료를 지불해야 하는데 1회 1시간기준 12만원 이라고 합니다.

청소년은 50% 감면혜택이 주어지기는 하지만 비싸도 너무 비싼듯 싶습니다.

 

우리나라 피겨와. 스케이트등의 동계스포츠 선수들은 열악한 환경에서 배워야 한다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는 피겨여왕 김연아 같은 선수가 또 나오기 힘들지 않나 생각됩니다.

 

김연아 선수의 선수시절 쌍벽을 이뤘던 일본의 아사다마오는 개인전용 스케이트장이 있어서 마음놓고 스케이트를 탈수 있다고 하는데 우리나라는 언제쯤 그런날이올지 모르겠습니다

 

 

 

 

저희가족은 조금일찍 도착해서 아이스링크에 입장하지 못하고 잠시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화성유앤아이센터 스케이트장은 좁지않아서 많은사람들이 한꺼번에 즐겁게 즐길수 있는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중학생으로 보이는 학생이 열심히 연습하고 있습 모습입니다.

 

스케이트를 신고 얼음위에서 서있기도 힘든데 멋진 연기까지 하는 모습이 참으로 멋있어 보였습니다.

 

 

 

 

초등학생으로 보이는 여자아이는 코치님의 지도하에 스핀연습을 열심히 하고 있었습니다.

 

열심히 연습해서 김연아같은 세계적인 선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루에도 몇번씩 아이스링크 정리가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스케이트가 재미있었던지 얼음바닥 정리가 얼른끝나서 입장하고 싶은지 문앞에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지하3층 대피방향 및 소화전. 소화기 설치위치를 표시해 놓은 안내도 입니다.

안도도에는 스케이트대여실. 스케이트 연마실. 주차장 아이스링크. 남여탈의실. 스포츠용품점. 유아풀장. 식당. 계단및 대피처 등을 상세하고 표시해 놓았습니다.

 

 

 

 

유앤아이센터는 체육문화센터답게 여러가지 행사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팝스잉글리쉬. 규방공예. 키즈헤어와 셀프업스타일 등의 어울림특강과 졸업. 입학시즌 축하꽃다발 DIY 강좌. 청소년운영위원회모집. 자기주도학습캠프. 아름다운 나눔이야기 유아용품 나눔방. 운영위원. 자원봉사단. 기자단. 동아리. 기획단 모집. 신규멘토모집 및 양성교육 안내 등 다양한 행사가 있었습니다.


 

 

 

경기도 화성시에는 관광지가 많이있는데 지도로 주요관광지를 표시해 놓았습니다.

 

매향평화생태공원. 해양천문테마파크. 국립자연사박물관. 해양레저산업단지. 송산 3.1기념공원. 외국어마을. 유니버설 스튜디오.

전곡항 국제보트쇼 및 요트대회 개최지.노작 홍사용문학관등이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주요관광지를 돌아보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스키장을 다녀오시고 시간이 남으신다면 근처에있는 융건릉. 용주사 등을 다녀오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