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 일본 봄꽃 개화시기 (벚꽃. 개나리. 진달래)

춘호의 TRAVEL DIRAY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7. 3. 14. 09:23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BOTTEGA TRAVEL DIARY) 입니다.

 

 

어느덧 추운겨울의 끝자락에 외로이 추위의 기세를 들어내고 있는 3월중순 입니다.

 

이제는 동장군도 마지막 힘을내고 있는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겨울이 지나가면 만물이 소생하는 봄이 옵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본 정보에 의하면 올해 봄꽃들은 작년보다 빨리 찾아온다고 합니다.

 

추운겨울은 싫지만 개인적으로 모기가 극성을 부리는 여름이 더욱 싫은것 같습니다.

 

모기때문에 잠도 제대로 못자고 뒤치닥 거리다보면 어느새 아침해가 밝아서 하루를 피곤하게 시작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올해는 모기가 싫어하는 꽃이나 계피등을 집안 곳곳에 놓아서 모기로부터 대비를 미리미리 해야할까 봅니다.

 

 

2016년에는 로이킴의 봄봄봄과 버스커버스커 벚꽃 엔딩 이라는 노래가 대세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로이킴은 부드러운 멜로디와 감미로운 목소리에 훈훈한 외모까지 더해져서 더욱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은것 같습니다.

 

봄봄봄 봄이왔네요. 우리가 처음 만났던 그때의 향기 그대로 그대가 앉아 있었더 벤치~~~

 

 

버스커 버스커는 장범준. 브래드. 김형태로 구성된 3인조 그룹입니다. 

 

우리에게는 슈퍼스타K 3 로 더욱 많이 알려진 그룹이 아닌가 싶습니다.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잎이 울려 퍼질 이거리 둘이 걸어요~~

 

 

사진은 2016년 1박2일 일정으로 경주로 봄나들이 다녀오면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경주는 볼거리와 맛집이 많아서 참 좋은 관광지 인것 같습니다.

 

요즘은 경주지역 지진으로인해 많은 분들이 불안해 하셔서 여행지로 잘 선택하지 않는것 같은데, 경주힐튼호텔 주변 보문단지는 우리나라에서 벛꽃이 아름다운 대표적인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경주로 봄나들이 다녀오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천마총입니다.

 

호수에 비친 천마총과 나무들의 조화가 참 아름다운것 같습니다.

회색빛 하늘은 봄을 시샘하기라도 하듯이 금방이라도 비를 뿌릴듯한 느낌을 갖게 하네요.

 

 

 

첨성대앞 유채꽃 입니다.

 

유채꽃이 아름다움에 반한건지 아이들이 많이 좋아했었습니다.

 

관광객분들은 유채꽃밭 안에서 카메라 셔터를 연신 눌러대며 추억을 사진속에 담아가고 있었습니다.

 

 

 

 

2017년 한국 봄꽃 개화시기 입니다.

 

봄을 맞이하여 여러 지방자치단체에서 축제가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족단위로 즐기는 프로그램도 많이 있으니 이번기회에 가족들과 봄나들이 계획해 보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벚꽃의 절정시기는 제주도 3월 28일경. 남부지방 4월2일부터 7일경. 중부지방 4월 9일부터 16일경이라고 합니다.

 

벚꽃의 명소로는 영암 100리. 하동 쌍계사. 진해 여좌천. 부산 남천동. 경주 보문관광단지. 전주-군산간 번영로. 대전 신탄진. 청주 무심천변. 수원 경기도청. 여의도 윤중로. 강릉 경포대. 인천 자유공원. 춘천 소양강댐 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벚꽃개화현황은 기상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http://web.kma.go.kr/weather/observation/flower_photo.jsp

 

 

개나리 개화시기 입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응봉동에 위치한 응본산은 개나라꽃 명소로 꼽힌다고 합니다.

 

응봉산 팔각정에서 내려다보는 개나리꽃은 장관을 이룬다고하니 기회가 되신다면 방문해 보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개나리는 3월중순 제주도를 시작으로 남부지방. 중부지방 순으로 개화합니다.

 

제주도 3월 13일. 부산 3월 14일. 대구 3월 18일. 광주 3월 21일. 전주 3월 24일. 대전 3월 24일. 강릉 3월 24일. 청주 3월 25일. 서울 3월 26일. 춘천 4월 3일 입니다.

 

 

진달래꽃 개화시기 입니다.

 

진달래꽃은 봄의 전령 이라고도 합니다.

 

3대 봄꽃중 하나인 진달래꽃은 이쁜음식이 맛도 좋다는 말이 있듯이 진달래꽃은 보기에도 이쁘고 식용과 약재로도 많이 사용합니다.

 

진달래도 개나리와 마찬가지로 3월 중순 제주도와 부산. 경남 남해안지역을 시작으로 남부지방을거쳐 중부지방 순으로 개화합니다.

 

제주도 3월 16일. 부산 3월 16일. 대구 3월 24일. 광주 3월 25일. 전주 3월 27일. 대전 3월 27일. 강릉 3월 27일. 청주 3월 29일. 서울 3월 27일. 춘천 4월 5일 입니다.

 

 

봄꽃들이 개화하는 시기에는 자외선B와 자외선A 등이 강하므로 반드시 자외선지수를 확인하시고 나들이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요즘은 기능성 선크림이 많이 나와서 외출전에는 꼭 선크림을 챙겨바르시는걸 잊지 않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7년 봄에는 일본으로 가족여행을 다녀오려고 계획중이라 그런지 일본의 벛꽃 개화시기에도 관심이 가는것 같습니다.

 

벚꽃을 보기위해 일본으로 벚꽃관광을 가시는 분들이 많아서인지 비행기표와 호텔등의 숙박비도 대목인것 같습니다.

 

 

2017년 일본 벚꽃 개화시기 입니다.

 

도쿄 3월 22일. 후쿠오카 3월 22일. 고치 3월 22일. 나고야 3월 23일. 가고시마 3월 24일. 오사카 3월 25일. 히로시마 3월 26일. 가나자와 4월 2일. 후쿠시마 4월 5일. 아키타 4월 16일. 아오모리 4월 21일. 삿포로 4월 30일. 구시로 5월 13일 입니다.

 

 

왕벚꽃 개화시기 입니다.

 

구마모토성 (쿠마모토현) 3월 22일. 고치공원 (고치현) 3월 22일. 우에노 공원 (도쿄도) 3월 23일. 청수사 (교토부) 3월 30일. 히로사키 공원 (아오모리 현) 4월 22일 입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개화시기와 만개시기는 몇일의 차이가 있으니 여행전에 확인하고 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7년에는 황금연휴도 많아서 여행계획을 알차게 잘 세워 가족여행을 많이 다녀야 겠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