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늘과 보쌈의 조화가 잘 어울리는 돈통마늘보쌈 - 화성시맛집. 동탄맛집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6. 7. 26. 08:57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헹일기 입니다.


얼마전 경기도 화성시 삼성1로에 위치한 돈통마늘보쌈이라는곳을 다녀왔습니다.

 

돈통마늘보쌈은 위치적으로 삼성전자 DSR타워와 3M. 삼성반도체 등과도 가깝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3M 회사는 이미지가 좋았었는데, 연일 TV 뉴스와 라디오. 각종 인터넷등의 언론매체등에 3M이라는 회사가 오르내리는것 같습니다.


옥시가습기살균제. 폭스바겐 배출가스논란도 아직까지 해결되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에어컨필터와 공기청정기에 사용된 항균필터인 OIT 필터의 제조사가 3M이라고 합니다.

 

인터넷뉴스를보면 폭스바겐. 이케아. 옥시. 3M 두얼굴의 외국계 기업들이라는 기사도 올라와 있네요.
미국에 본사를둔 3M은 옥틸이소티아졸론이 함유된 필터를 제조해서 판매했는데, 공기청정기 모델에 사용한 제조사는 전기밥솥으로 유명한 쿠쿠. LG. 삼성. 프레코. 청호나이스. 위니아 등이고. 가정용 에어컨에는 삼성. LG제품에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요즘들어 한국이라는 나라가 약소국 이라는 생각이 강하게 드는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만 유독 이런일들이 자주일어나는걸 보면 마음이 씁쓸해 지네요.

이케아 서랍장 (IKEA) . 폭스바겐 배출가스 (VOLKSWAGEN). 옥시 가습살균제. 이번에 논란이되는 3M의 항균필터의 판매는 한국에서만 진행이 되었다고 하네요.

 

미국 환경보호청. 미국표준협회등 국제적인 기관에서 인증받은 3M본사 연구소에서의 실험결과 공기중으로 퍼져나온 필터의 항균물질은 극미량이며 인체에 유해한 수준은 아니라고 해명했다고 하는데 미국은 자국국민의 이익을 우선하는것 같은데 미국에서 이런일이 발생했어도 똑같이 해명했을까하는 궁금증이 생기네요.


돈통마늘보쌈 주위에 현재 삼성전자에서 공장을 건설중이라 그런지 건설직에 종사하시는 건설기사분들. 건설현장 직원분들. 일용직 근로자분들등이 일마치고 술한잔 하시러 많이 방문하시는것 같았습니다.

점심시간에 간혹 중심상가로 밥을 먹으로 나가면 사람들이 인산인해를 이룰정도 입니다.

 

돈통마늘보쌈집은 음식도 맛있고 가격도 저렴해서 회식장소로도 전혀 손색이 없을것 같습니다.

 

돈통마늘보쌈은 행정구역상 화성시 석우동 이지만, 동탄에서도 까깝고, 수원. 병점. 용인 서천지구. 기흥에서도 가까워서 수원맛집. 동탄맛집. 화성맛집. 병점맛집. 용인맛집. 기흥맛집. 서천지구 맛집이라고 해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돈통마늘보쌈이 수요미식회에 방영되지는 않았지만 여러 TV방송 매체에 소개된 집인걸 보면 맛집으로 검증된 집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돈통마늘보쌈은 서울특별시. 경기도. 울산광역시. 경남삼도. 경상북도. 인천광역시. 충청남도. 충청북도. 제주특별자치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강원도. 대구광역시 등에도 체인이 있다고 검색이 되네요.

제가 검색을 잘 못해서 그러는건지는 몰라도 부산광역시에는 매장이 없는것 같습니다.

 

 

경기도 화성시 석우동에 위치한 돈통마늘보쌈입니다.

 

돈통마늘보쌈은 큰길가에 위치하고 있지 않아서, 이곳을 자주지나다니는 저조차도 이런곳에 맛집이 있을줄은 생각지도 못했다가 우연한 기회에 용인과 서울에 살고있는 친한 지인분과 저녁식사를 하게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른 저녁시간에 돈통마늘보쌈을 방문해서 그랬는지는몰라도 사람이 많지는 않았었습니다. 

 

돈통마늘보쌈은 TV 방송등의 여러매체에 소개된 맛집입니다.

 

KBS 생방송 세상의아침. 생방송 투데이. 굿모닝 대한민국.MBC 공감 특별한세상. SBS 생활의 달인 ... 에 소개된 이미 많은분들에게 검증된 맛집이었습니다.  식당 입구에는 "네티즌이 극찬한 맛집 TV 방영" 이라는 문구가 큼지막하게 붙어있었습니다.

음식을 주문 하기도전에 맛집이라고 하니 더 설레이고 얼른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식당 내부에는 마늘의 효능이라고 적힌 액자를 걸어놓으셨습니다.

마늘의 10대 효능이라고 합니다. (출처 : 본초강목. 동의보감. 민간요법 中)

 

예로부터 마늘은 냄새를 빼고는 수많은 이로움이 있다고하여 "일해백리" 로 불려왔습니다.

또한 우리들 식탁에 하루도 빠지지 않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나. 항암작용

둘. 고혈압개선

셋. 강장 및 소화작용을 촉진

넷. 체력증강. 강장효과 및 피로회복 작용

다섯. 당뇨 개선

여섯. 강력한 살균 및 항균작용

일곱. 아토피성 피부염의 알레르기 억제작용

여덟. 정력증강. 동맥경화 개선. 신체노화 억제. 냉증. 동상을 개선

아홉. 해독작용

열. 신경안정 및 진정효과

 

위에서 열거한 내용만 보더라도 우리몸에 꼭 필요한 음식 재료이고 많이 섭취해야 할것 만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 단군신화를 보면 하늘나라 임금 환인의 아들 환웅이 사람이 되고싶어서 찾아온 곰과 호랑이에게 쑥과 마늘을 주며 100일 동안 먹으면 사람이 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호랑이는 포기하고 곰은 백일동안 쑥과 마늘만 먹으며 참고 견뎌서 인간이 되었고, 여성이된 곰은 환웅과 결혼해 단군이 태어났다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단군신화에도 나오듯이 마늘이 그만큼 몸에 좋다는 소리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입구의 모습입니다.

 

주위가 컴컴해서 사진이 아둡게 나오네요.  다음에 낮에 방문하게 되면 다시 사진을 촬영해서 올려야 겠습니다.

여러 방송매체에 소개된 맛집이라고 이곳저곳에 큼지막하게 붙어있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심지에 네온사인 간판에도 "맛집으로 방송된 집" 이라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수퍼푸드 마늘. 마늘보쌈으로 더욱 안심하고 건강하게 즐기세요 라는 플랜카드를 걸어놓으셨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세계 10대 슈퍼푸드는 시김치. 토마토. 귀치. 블루베리. 녹차. 마늘. 연어. 브로콜리. 호두등의 견과류. 적포도주 라고 합니다.  건강을 생각해서라도 슈퍼푸드를 많이 먹어야 겠습니다.


 


내부의 모습입니다.

 

내부는 크지않았고 테이블이 12개정도 있었습니다.

이른 저녁시간이라 그런지 내부가 한적해 보이기까지 합니다.

 

 


이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와 가격입니다.

 

점심특선으로 마늘보쌈정식. 순두부보쌈정식. 보쌈정식. 봉평메밀막국수 (물국수. 비빔국수). 육개장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주메뉴로는 마늘보쌈. 돈통보족애. 냉채족발. 생굴보쌈 (동절기에만 판매). 돈통마늘보쌈. 메밀쟁반국수. 모듬보쌈. 홍어삼합보쌈. 훈제오리보쌈등이 있었고, 고기.굴.가오리등은 추가로 주문할수 있다고 되어있습니다.

 

음식점이라 소주. 막걸리. 맥주. 청하. 복분자. 백세주. 콜라. 사이다. 환다등의 음료수 등도 판매하엿습니다.

돈통마늘보쌈에서는 보쌈과 별로 어울리지 않는 왕만두. 감자만두. 김치만두 등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보쌈가격은 다른곳과 비교해 보아도 비싸다고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저는 매콤한 갈치조림. 고등어 조림등을 좋아하는데, 이곳에서는 동해바다바람으로 잘 건조시킨 명태와 매콤한 특제양념으로 조리하여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대한민국 대표 명태조림인 매콤 명태조림도 판매한다고 붙여놓았습니다.

명태조림은 주문시 25분이 소요된다고 친절하게 기재해 놓았네요.

 

신메뉴로는 매운 미니불족발. 매운 순살불족발. 매운 훈제오리구이. 계란찜 등이 있었습니다.

불 이라는 단어가 들어가서 그런지 왠지 먹어보기도 전에 입에 침이 고이는 것만 같습니다.

다음에 방문하게 된다면 매콤명태조림과 불족발도 먹어보아야 겠습니다.

 

 


저는 술은 먹지못하는데 오래간만에 서울에서 오신 지인도 만났으니 간단하게 한잔 했습니다.

예전에는 느끼지 못했는데 요즘들어 맥주도 왜이리 쓴지 모르겠습니다. 

참이슬 후레쉬가 알콜도수를 좀 낮췄다고는 해도 저에게는 넘사벽인것 같습니다.

 

아마도 술을 먹지말라는 하늘의 계시가 아닌가 싶습니다.

 

 


물속에 돌을 집어넣을걸로 보아서 맥반석 물이 아닌가 싶습니다.

 

맥반석은 여기저기 널리 이용되는것 같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맥반석의 효능에 대해서 잘 설명되어 있네요.

 

강남 연세재활의학과 사이트에 맥반석에 대해 잘 기술해 놓았습니다.

(강남연세재활의학과 사이트에서 맥반석의 효능에 대한 내용을 퍼왔습니다. 문제가 된다면 내용을 삭제하겠습니다.)

 

흡착작용 : 유해물질 제거 및 중금속분해 작용. 다공질 암석이기 때문에 모세관 현상에 의하여 물속의 오염물질. 세균등을 흡착 분해하며, 냄새의 제거 및 부패작용을 방지하는 역활을 한다. ( 수은등 중금속 흡착제거. 시멘트 독성중화. 항균. 방충. 탈취작용. 공장폐수처리. 화장품등)

 

미네랄 용출작용 : 인체에 필요한 미량 성분인 철. 마그네슘. 칼슘 등을 융출시켜 물 속에 미네랄 성분을 높인다.

(어항. 난화분. 식물원. 약수 만들기 등에 응용)

 

PH조절작용 (수질조절 및 정수작용) : 강한 산성이나 강한 알칼리성 물이라도 이 돌을 넣으면 약한 알칼리성으로 변하여 인체에 적합한 수질로 변한다.  물의 연도 및 경도가 조절되고 수질을 활성화시켜 정수작용을 한다.

 

이온교환 및 인체에 대한 약리작용 : 흡착 및 이온교환 작용을 하여 물 속에 있는 불순물을 제거하고 유용 미네랄이 많게 되어 물을 약수로 변하게 한다.

 

풍부한 산소함유량 : 맥반석을 물에 담그면 CDO (화학적 산소요구량). BOD (생물학적 산소요구량) 가 낮아져 방부작용은 물론 활성화에 따른 생체에 활력을준다. 양어장. 어항등에 사용하면 대장균등 세균을 억제하여 용존산소량 증가.

 

 


기본반찬 입니다.

 

고기집에 가면 흔히볼수있는 양파 짱아찌 입니다.

특별한 맛이 있지는 않고 평범했었습니다.


 


샐러드 입니다.

소스를 듬뿍 뿌려주셔서 맛이 상큼했습니다.

 

 


장떡인지 부침개 인지 모를정도로 크기는 크지 않았었습니다.

김치를 넣어서 누구든지 좋아할 맛이었습니다.

 

우리내 선조들의 가르침에 의하면 부침개는 막걸리랑 먹어야 제맛이라고들 하시던데...


 


새우젓과 된장입니다.

새우도 탱글탱글 살이올라서 씹히는 식감이 좋았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순두부찌게입니다.

팽이버섯과 갖은 야채들이 들어가 있었지만,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제입장 에서는 평범한 맛이었습니다.

 

 


마늘보쌈과 함께먹을 상추. 배추. 깻잎. 생마늘. 고추. 배추김치. 홍어무침. 무생채 입니다.

사진으로 보기에도 맛있어 보이네요.


 


오늘의 주인공 마늘보쌈입니다.

보쌈위에 마늘이 수북하게 얹혀있어서 마늘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약간 거부감이 들기도 하겠지만, 한번 먹어보시면 정말 맛있다고 생각하실듯 합니다.

 

사실 저도 마늘을 좋아하지 않아서 처음에는 약간 거부감이 있었는데, 상추등의 야채에 싸서 입안에 넣었는데 마늘맛이 느껴지지도 않고 맛있었습니다. 보쌈과 마늘이 이렇게 조화가 잘 맞는지 이날 처음 알았습니다.

 

초등 입맛의 소유자인 저는 돼지비계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마늘보쌈이 맛있어서 그런지 고기에 비계가 붙어있다는것도 잊을수 있을만큼 매력적인 맛이었습니다.

 

 


건강까지 생각하는 맛있는 보약 "돈통마늘보쌈" 명함입니다.

 

돈통마늘보쌈 동탄 석우점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삼성 1로 150 (석우동 석진파아란 오피스텔 105)

연락처 : 031-8003-5382

 

위에 주소는 도로명 주소인듯 싶습니다. 요즘은 구주소를 잘 사용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돈통마늘보쌈 주위에 지역난방공사 화성지사. 동탄제일병원.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이 있어서 찾는데 그리 어렵지 않으리라고 생각됩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