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타얼라이언스 아시아나항공 선호좌석 사전예매 서비스

항공사 프로모션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6. 12. 1. 10:33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입니다.

 

스타얼라이언스 동맹사 (STAR ALLIANCE MEMBER) 소속인 일명 법사네라고 불리우는 아시아나항공 (ASIANA AIRLINES)에서 선호좌석 사전예매 서비스를 시용합니다.

 

예전에는 출발당일 공항에 일찍온 손님이나 24개월 이하의 아이가 있는 분들에게 좌석배석을 했었는데 이제는 돈을받고 판매한다는 글이라 씁쓸해 지네요.

 

이제는 좋은 좌석을 확보하기 위해서 공항에 먼저가지 말던가 아니면 돈을 많이 벌어서 비즈니스 클라스 (BUSINESS CLASS)로 예약을 해야할까 봅니다.

 

항공사의 기내식등의 서비스는 점점 줄어들고 있는데, 선호좌석 이라는걸 만들어서 돈을 더 받겠다는 생각인것 같은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결코 좋은 뉴스가 아닌것 같습니다.

 

하단 사진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문제가 된다고 알려주시면 사진은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선호좌석 사전예매 서비스란?

아시아나항공이 운항하는 국제선 노선에 대하여 다리 공간이 더 여유로운 좌석을 미리 선택하여 구매할수 있는 서비스이며 해당좌석은 일반좌석에 비해 최소 16CM 더 넓으며 이코노미 클래스 각 구역별 가장 앞 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편도운임은 한국 - 일본. 중국. 동남아는 원화로 2만원이며 한국 - 동남아는 원화로 4만원. 한국 - 서남아는 원화는 6만원. 한국 - 미주. 유럽. 시드니는 원화로 10만원 입니다.

 

왕복으로 계산하면 적은돈이 아님은 확실한것 같습니다.

 

자세한 추가운임은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선호좌석 구매처가 한국 (SOUTH KOREA). 중국 (CHINA). 일본 (JAPAN). 미국 (THE UNITED STATES AMERICA) 일 경우 출발지 현지통화를 기준으로 적용되며, 그 외 지역은 구매당일 미국 달러환율을 적용한 현지 통화로 구매 가능합니다.

 

 

 

 

지역별 상세 노선안내 입니다.

 

일본 : 일본 내 취항도시

중국. 동북아시아 : 사할린. 중국 (홍콩제외). 타이베이. 하바로프스크

동남아시아 : 다낭. 마닐라. 방콕. 사이판. 세부. 싱가포르. 자카르타. 클라크필드. 팔라우. 푸켓. 프놈펜. 하노이. 호찌민. 홍콩

서남아시아 : 뉴델리. 알마티. 아스타나. 타슈켄트

미주 : 뉴욕.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시카고. 호놀룰루

유럽 : 런던. 로마. 이스탄불. 파리. 프랑크푸르트

대양주 : 시드니

 

구매대상은 국제선 아시아나항공 운항편의 항공권 결제가 완료된 고객이며 이용제한 고객은 공동운항편 이용고객. 10명 이상의 단체고객. 좌석을 점유하지 않는 유아 손님. CABIN BAGGAGE (CBBG) 이용고객. EXTRA SEAT (EXST) 이용고객 입니다.

 

 

구매시간 및 구매처 입니다.

 

항공기출발 261일전 ~ 출발 48시간 전 : 아시아나항공 예약센터. 시내지점 및 공항 발권카운터. 홈페이지. 모바일앱. 여행사

항공기출발 48시간 ~ 탑승수속 마감 전 : 공항 체크인 카운터

 

 

안내사항 입니다.

 

1. 항공기 출발 48시간 전까지 선호좌석 환불이 가능하며 48시간 이내에는 변경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단 항공사 사정에 의해 해당 좌석 지원이 불가능한 경우 환불 가능합니다.

2. 출발 48시간 전 예약센터. 시내지점. 공항 발권카운터. 홈페이지. 모바일 앱. 여행사에서 구매한 선호좌석은 각 구매처에서

   환불 가능합니다.

3. 단체 예약의 경우 출발당일 공항에서 선호좌석 구매가 가능합니다.

4. 구매한 옆 좌석에 유아를 동반한 고객이 착석할 수 있습니다.

5. 유아용 요람 (BABY BASSINET - 유아용 베시넷) 설치 가능한 선호좌석을 구매하시고 해당 서비스 예약을 원하시는 고객님

   은 아시아나 예약센터 (한국 지역 1588 - 8000) 로 항공편 출발 72시간 전까지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종별 선호좌석 배치도는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http://flyasiana.com/CW/ko/common/pageContent.do?pageId=PC_00002416

 

선호좌석 사전예매시에 참조할 비행기 좌석배치도는 A380-800. B767-300. A320-200. B747-400. B747-400 COMBI. B777. A321-100. A321-200 기종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