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콤한 해물찜이 맛있는 오늘손칼국수&찜 동탄점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6. 3. 10. 00:30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반석로 (반송동)에 위치한 동탄맛집. 화성맛집. 수원맛집으로 유명한 오늘손칼국수&찜 동탄점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오늘손칼국수&찜 은 인근에 있는 수원과 병점. 화성에까지 많이 알려진 맛집입니다.


인터넷 네이버블로그 (NAVER BLOG). 다음블로그 (DAUM BLOG) 등에도 많이 소개되었고 제가직접 먹어보니 맛있는 음식점임에는

틀림없는것 같습니다.

간혹 맛집이라고 소개된 식당을 방문해보고 실망한적이 많은데, 오늘손칼국수&찜을 방문하시면 실망하지 않으실듯 합니다.

 

동탄에서 유명한 맛집이라 평일에도 항상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있어서 예약은 필수로 하고 가셔야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부슬부슬 겨울비가 내리고 술이 급 땡기는 날 회사동료들과 회식하려고 예약전화를 드렸는데 다행이 예약하신분이 많지 않다고 받아주셔서 다녀올수 있었습니다.

 

오늘손칼국수&찜 동탄점은 동탄 중심상가쪽에 위치해 있으며 건물지하에 주차장도 있었습니다.
주차공간은 그리 크게 느껴지지 않았지만 주차하는데는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저는 이곳을 방문했을때 체인이 아니줄 알았었는데 동탄점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어서 체인점인줄 알았습니다.
이번에 방문해서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수있어서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른지점도 방문해보고 싶습니다.

 

저희일행이 주문한 해물찜 입니다.
사진으로만 보아도 비쥬얼이 최고인듯 싶습니다.

사이즈는 중자를 시켰는데도 3-4명이 먹을수 있을정도로 양이 넉넉했었습니다.
소식하시는 분들께서는 소자를 주문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낙지와 오징어. 전복. 고니. 꽃게. 홍합등의 해산물이 부족함없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습니다.
저희는 중간맛으로 주문했는데도 입이 얼얼할 정도는 아니고 맵다고 느껴질 정도의 맛이었습니다.

 

 

 

매장입구의 모습입니다.

 

해물찜. 아구찜 전문점이라고 기재되어있는 현수막을 걸어놓으셨습니다.
날씨가 추운 겨울이라 그런지 팥칼국수도 개시 한다고 되어 있네요.

 

이번에 방문했을때는 배가 불러서 팥칼국수는 먹어보지 못했는데 다음에는 꼭 먹어보고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실내는 크지도 작지도 않았으며 손님들의 대부분은 회식하시는것 같았습니다.

이곳은 룸이없어서 20-30명 정도 인원의 회식장소로는 적당하지 않을것같고 10명정도의 인원이 회식하기에 좋은곳인것 같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1시 연중무휴로 영업을 한다고 되어있습니다.


대부분의 식당이 명절에는 문을 닫는데, 명절에 외식을 하려면 오늘손칼국수&찜 동탄점을 방문해야 겠습니다.

 


 

 

오늘손칼국수&찜은 메뉴판이 따로없고 벽에 붙어있는 메뉴를 보고 주문해야 합니다.

주메뉴로는 아구찜. 해물찜. 낙지 전복찜. 특선 왕새우찜. 점심특선 아구찜등이 있었습니다.


맵게 드실분들은 미리 말씀해 달라고 기재해 놓았으며, 예약및주문 (셋팅) 후에는 테이블 이동 절대불가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사가지고 가시는분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물김치와 오이피클은 현금으로만 5천원에 판매한다고 되어 있었습니다.


완도직송 전복의 효능이라고 합니다.

"전복은 예로부터 해산물의 황제라는 대명사를 지니고 있으며 여러가지 아미노산의 함량이 해산물중에 으뜸이다.'
전복은 단백질과 글루타민로이신 및 알기닌등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지방함량이 적으며 철을 비롯하여 마그네슘과 구리등의 무리질과
비타민. 칼슘. 인과 같은 갖가지 미네랄이 풍부하다.

특히 전복은 타우린성분이 매우많아 담석을 녹이고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춰줄뿐 아니라 신장기능을 향상시키고 시력회복과 함께 간장의
해독작용을 촉진하기 때문에 원기회복에는 최고이다." 라고 쓰여진 액자를 걸어놓으셨습니다.

 

 

 


매콤한 음식과 먹고 입가심으로 먹으면 좋을 들깨수제비. 들깨칼국수. 바지락칼국수. 오늘손만두. 동지팥죽. 팥칼국수. 볶음밥등과 소주.

맥주등과 같은 술 종류의 주류와 코카콜라 (COCA COLA). 사이다 (CIDER). 환타 (FANTA) 등과같은 탄산음료수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오늘손칼국수&찜은 제가 못본건지는 몰라도 돼지고기. 김치. 쌀은 국내산이라고 원산지표시를 해놓았고, 정작 중요한 해산물등의 원산지 표시는 보지못했습니다.


일본 후쿠시마 (JAPAN FUKUSHIMA) 원전사고로 인해 방사능유출 때문에 많은분들이 일본산해산물을 먹게되지나 않을까 노심초사하고

있는데, 해산물에 대한 원산지 표시가 되어있지 않아서 약간 찝찝함이 남게 되는것 같습니다.


다음에 오늘손칼국수&찜을 방문하게되면 원산지표시가 되어있는지 다시한번 찾아보아야 겠습니다.

 

 

 


자리에 앉아서 음식을 주문하면 기본으로 제공하는 밑반찬이 나옵니다.


동치미와 비슷한 물김치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현금을 주고 사갈만큼 맛있다고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그저 매콤한 음식을 먹을때 입안의 얼얼함을 없애줄수 있는 정도라고 표현하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오이피클 입니다.

 

오이피클 완전 맛있었습니다.

피자등을 먹을때도 오이피클을 항상 먹었었는데 맛이 비교가 되지 않을정도로 만족스러운 맛이었습니다.

오이피클이 맛있어서 몇번을 리필해서 먹었었습니다.

 

 

 

 

땅콩입니다.

 

식당으로 밥을 먹으로가서 땅콩주는곳은 처음인것 같습니다.
매운음식을 먹고 땅콩을 한개씩 까먹으면 매운맛도 중화되고 입안에 고소함도 퍼지는것 같았습니다.

 

 

 


양배추샐러드 입니다.

 

새콤달콤한 드레싱소스와 싱싱한 양배추의 조화가 참으로 잘 맞는것 같습니다.

드레싱도 넉넉히 넣어주셔서 좋았었습니다.

 


 

 

깨죽 입니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깨죽은 처음먹어보는데 맛이 일품입니다.

고소하면서도 달달한맛이 지금도 입안에 퍼지는것 같습니다.

마음같아서는 서비스로 제공하는 깨죽 먹으러 다시가고 싶어지네요.

 

 


 

해물찜 입니다.

 

사진을 잘 못찍어서 음식이 푸짐하게 나오지 않았는데 실제가서 드셔보시면 푸짐하다고 느끼실듯 합니다.

이날은 매콤한 해물찜이 술을 부르는것 같았습니다.

 

술을 즐겨먹지는 않지만 이날은 술을 먹지않을수 없어서 조금 마셨었는데 술이 물처럼 꼴깍꼴깍 넘어가는것 같습니다.

술은 먹을때는 좋지만 집에갈일이 걱정되어서 대리운전을 불러야 하는 단점이 있어서 왠만해서는 술을 잘 먹지않는데 이날은
조절을할수 없어서 술마시고 대리기사분께 차열쇠를 드리고 집에 올수 있었습니다.


 

 

 

해물찜을 다먹고 들깨칼국수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들깨의 고소함이 입안가득 느껴지는 맛이었고, 너무맛있어서 말로 표현할수 없을정도 였습니다.

저희일행 모두 극찬을 하면서 먹었던 음식이 들깨칼국수 입니다.

 

오늘손칼국수&찜을 방문하실분들은 들깨칼국수 강추드립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넉넉해서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오늘손칼국수&찜 명함입니다.


명함에 인쇄된 매장위치는 조금 애매하기는한데 우리에게는 네비게이션이 있으니 찾는데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합니다.

 

인쇄된 내용중에 "저희 오늘은 모든메뉴를 정성을 다하여 준비하겠습니다" 라고 기재해놓고 도장까지 꽝 찍어놓아서 왠지 더욱더 믿음이가는것 같았습니다. 

 

오늘손칼국수&찜 음식점에서 판매하는 모든 음식은 포장도 된다니 집에가실때 포장해 가셔서 가족분들에게 드려도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손칼국수&찜의 위치는 동탄 센타프라자 1층입니다.

주변에 우리은행과 동탄문화센터. 더샾아파트등이 있어서 찾기는 그리 어렵지 않을듯 싶습니다.

요즘에는 네비게이션이 워낙 좋아서 저도 이곳을 방문했을때 주소로 검색을 했었는데 헤매지않고 한번에 찾아갈수 있었습니다.

 

 

 

 

오래간만에 회사 부서원들과의 회식이 너무나도 만족스러웠었습니다.

 

맛있는 음식도 먹고 기분좋게 취해서인지 더욱 회식자리가 더욱 즐겁게 느껴졌었습니다.

동탄. 수원. 용인서천리. 병점. 화성. 오산등에 사시는 분들중 콤한 음식이 생각나신다면 오늘손칼국수&찜 을 방문해서 해물찜이나 아구찜

등을 드시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