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밀레니엄서울힐튼 자선열차 (MILLENNIUM SEOUL HILTON HOTEL)

국내여행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6. 12. 4. 15:31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입니다.

 

 

연말연시가되면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진행하는 자연열차가 제일 생각이 나는것 같습니다.

 

올해는 뭐가 그리바쁜지 아직까지 자선열차를 보러가지 못했습니다.

 

이번에 작성하는 포스팅은 2015년 밀레니엄서울힐튼 (MILLENNIUM SEOUL HILTON HOTEL) 로비에 설치된 자선설차 입니다.

 

시간이된다면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오사카힐튼호텔 (OSAKA HILTON HOTEL) 자선열차에 관한 포스팅도 해보겠습니다.


항상 크리스마스 시즌 (CHRISTMAS SEASON)이 되면 아이들의 성화에 못이겨 자선열차를 보기위해 방문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조만간 서울로 1박2일 가족여행을 가서 광화문 촛불집회도 참석하고 밀레니엄힐튼 자선열차도 구경하고 와야겠습니다.


12월 5일부터 힐튼월드와이드호텔 (HILTON WORLDWIDE HOTEL)에서 아시아지역 4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힐튼호텔은 세일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해 주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세일덕분인지 힐튼호텔은 왠지 제돈 다주고 예약하면 손해보는 것같은 느낌이 강하게 드는것 같습니다.

 

이번기회에 연말연시를 호텔에서 보내고 싶으신분들께서는 저렴한 호텔방이 마감되기전에 미리 예약해서 다녀오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저도 내일오후 광클릭으로 득템해야 겠습니다.


힐튼호텔은 다이아몬드SM 덕분에 천만 다이아몬드회원이 양산되어서 혜택이 많이 줄어서 아쉬운것 같습니다.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 아이들 조식비용도 저렴하지않고, 사우나도 유료로 바뀌었고 체크인시에 룸업그레이드 (ROOM UPGRAAD) 나 1층  카페395 에서의 조식 중 한개를 선택해야 해서 매리트가 많이 떨어지는건 사실인것 같습니다.

 

이제 스위트룸업그레이드 (SUITEROOM UPGRADE)는 꿈도꾸지 말아야할까 봅니다.

 

개인적으로 힐튼호텔의 혜택이 많이 줄어들어서 SPG나 메리어트. 하얏트 등으로 옮기는것도 심각하게 고민해보아야 겠습니다.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은 많은분들에게 밀튼 또는 남산힐튼 이라고 이름으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서울특별시 중국 남대문로 5가에 위치한 힐튼호텔은 카지노가 있어서 일본인 관광객 (JAPANESE TOURIST). 중국인 관광객 (CHINESE TOURIST) 분들이 더욱 많이 방문하는 호텔이 아닌가 싶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크리스마스시즌때 진행되는 자선 열차는 1995년부터 밀레니엄힐튼에서 연말 연시에 진행해온 행사이고 2015년에 20주년 (20TH ANNIVERSARY) 을 맞이했으니 2016년 자선열차는 21주년이 되네요.


밀레니엄서울힐튼 (일명 밀튼) 1층 로비(BOBBY) 중앙에 10미터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고 지하1층 분수대 주변을

알프스 산골마을의 풍경으로 꾸며놓았다고 합니다.

 

미국의 전문엔지니어가 제작한 크리스마스 자선열차가 전자동 시스템에 의해서 터널과 다리를 건너 운행하는 화물열차와 스키장 등의 모양을 한 75대의 열차는 후원사의 로고를 달고 운행 한다고 합니다.

 

자선열차로 인한 수익금은 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라고 하니 불우이웃돕기를 위한 기부도 하시면 연말연시가 더욱 따뜻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밀레니엄서울힐튼 자선열차 주변에는 "자선기금모금" 이라는 표지판이 있었고, 그옆에는 자발적인 기부를 위한 돈통이 조그만하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표지판에는 한글과 영어로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Charity Donations

 

The Millennium Seoul Hilton Christmas Train has been raising money for worthwhile causes since 1995 through the kind

generosity of many companies and organisations.

 

The money raised will go towards helping those children less fortunate than others to enjoy a wonderful Christmas celebration.

 

Contributions of any size will be gratefully received  by the relevant charities, so please give generously. Thank you.

 

자선 기금 모금

 

1995년 첫회를 시작으로 올해 20회를 맞는 밀레니엄서울힐튼 크리스마스 자선열차 전시는 불우한 이웃 돕기의 뜻을 함께 하는 기업체와 단체의 사랑으로 조성된 수익금을 자선 기관에 전달해 왔습니다.

 

여러분의 크고 작은 온정을 환영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15년 겨울에 자선열차를 보기 위해서 밀레니엄 서울힐튼을 방문해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전반적으로는 2014년도와 비슷한듯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생각했을때 가장 많이 변했다고 생각되는것은 크리스마스 구디스와 용품들을 판매하는 캔디하우스가 생겼다는것 입니다.

 

자선열차를 보기위해 아이들과함께 방문하는 부모님들은 아이들 때문에라도 판매대 앞을 지나가면 뭐든지 한개라도 사줘야 할것 같아서 저도 아이들에게 초콜릿과 기념품을 사주었습니다.

 

 

밀레니엄서울힐튼 로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평소 이곳에는 꽃장식으로 좀더 고급스럽고 우와하게 인테리어 해놓았었는데, 계절적인 영향인지 분위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장식이 바뀌었습니다.

 


높이 10미터의 대형 트리입니다.

 

밀레니엄서울힐튼과 잘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장식품이 크리스마스트리 (CHRISTMAS TREE)와 조화를 잘 이루는것 같아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크리스마스트리 장식품을 가까이에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모양과 크기. 색상이 저마다 달라서 더욱 아름답게 보이는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하단에는 장식품이지만 선물박스들이 가득차 있었습니다.

 

 

 


후업기업들의 이름과 로고를 어드벌룬에 붙어서 멋스럽게 꾸며놓았습니다.

 

사진 중앙에 있는곳이 캔디하우스 입니다.


 

 


에드벌룬에는 코카콜라 (COCA COLA). 신한카드 (SHINHAN CARD). 페리에 (PERRIER). 대한민국 넘버원 롯데렌트카 . 허츠렌트카

(HERTZ). 배화여자대학교 (BAEWHA WOMEN.S UNIVERSITY). 자동차부품 전문업체 리한 (LEEHAN - AUTOMOTIVE ERFECTION). 남산 국제유치원 (NAMSAN INTERNATIONAL KINDERGARTEN). 유나이티드항공 (UNITED). 스위스 명품 화장품 브랜드 스위스 퍼펙션 (SWISS PERFECTION). 록시땅 (L'OCCITANE). 힐튼그랜드 베케이션클럽 (HILTON GRAND VACATIONS CLUB) 등의 유명회사 이름과 로고가 붙어있었습니다.

 

 

 


사진 오른쪽 상당에있는 성에는 스위스 국기가 걸려있었고, 그옆에서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타는 사람들을 묘사해 놓았습니다.

 

눈덮힌 산골마을을 보니 인공적으로 만든 인공눈이 아닌 곳에서 스노우보드를 타면 재미있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것 같습니다

 

서울 청담동과 역삼동 등에 있는 커피 바케이 (COFFEE BAR K )도 보이네요.


 

 


자선열차가 몽고송표간장과 롯데주류 마크를 달고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자선열차에 가려서 잘 보이지는 잘 보이지는 않지만, 자선열차 뒤에있는 교회건물에는는  턱시도를 입고있는 신랑과 웨딩드레스를 입고 부케를 들고있는 신부의모습. 하객들의 모습도 사실적으로 잘 표현해 놓았습니다.


 

 


자선열차의 배경이 스위스 알프스산맥의 산골마을이라 그런지 곳곳에 스위스 국기가 걸려져 있었습니다.

 

 

 


사진좌측에 이탈리아 레스토랑인 일폰테 (IL PONTE)도 보이네요.

 

 

 


빨강색 조명으로 보아서는 선술집인듯 싶은데, 선술집앞에는 할리 데이비슨 (HARLEY-DAVIDSON MOTOR CYCLES) 처럼 보이는

오토바이를 타고 지나가는 분도 보이고, 고기를 잡으로 배를타고 나가시려고 하는 모습도 생생하게 잘 표현해 놓은것 같습니다.

 

 

 


스위스에는 가보지 않았지만 사진처럼 지붕이 알록달록한지 궁금하네요.

 

형형색색의 지붕 색상 덕분에 더욱 화려하게 보이는듯 싶습니다.

 

 

 


기차가 다니는 기찻길의 모습도 뭐하나 흠잡을곳없이 정교하게 잘 만들어 놓았습니다.

 

 

 


뒤에 빨강색열차는 모양으로만 보면 떼재배. KTX 등의 고속열차인를 표현해놓은듯 싶습니다.

 

후원기업 상표도 많이 보이네요.

많은분들이 힐튼골드 (HILTON GOLD)를 얻기위해서 발급받는 인피니트카드 (VISA INFINITE CARD) 로 널리알려진 비자 (VISA) 마크도 보이고, 국보 디자인 (KUKBO DESIGN). 무슨회사인지는 잘모르겠지만 PIERRE LTD 라고 기재된 회사이름도 있었습니다.

 

 

 


기차길에서 포크레인등으로 열심히 작업하시는 분들의 모습이 생생하게 잘 표현해 놓았습니다.

 

어느곳하나 부자연스럽지 않고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일상의 모습을 보여주는듯 싶습니다.

 

 

 

 

자선열차 행사를 하기위해서 얼마나 오랜시간 공들여서 작업을 하신지를 알수 있을듯 싶습니다.

 

호수앞에는 텐트도 있었고, 벤치에는 남여가 앉아서 데이트를 즐기는듯한 모습도 표현해 놓으셨습니다.



 

 

포토존 (PHOTO ZONE) 입니다.

 

많은분들이 이곳 의자에앉아 사진촬영을 하는관계로 저희도 한참을 기다리다 촬영할수 있었습니다.

의자뒷쪽에는 각국의 산타클로스의 형상을 특색있게 표현해 놓았습니다.

 

 

 


산타클로스 할아버지들이 생김새는 비슷해도 입고있는 옷은 전부 달랐습니다.

 

 

 


우리나라 산타클로스 할아버지도 보이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대한민국 산타클로스 라면 한복입은 산타였었으면 좋겠고, 다른나라의 산타클로스도 그나라 전통의상을 착용하고 있었으면 더욱 좋았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풍차의나라 네덜란드 (NETHERLANDS). 동계스포츠의 강국 네덜란드 (NORWAY). 명품 핸드백과 지갑. 명품의류 하면 빼놓을수 없는 이탈리아 (ITALY). 석유와 농산물이 주 수출품목인 에콰도르 (ECUADOR). 한국인 납치 사건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서 개인적으로 여행 가기 두려운 나라 필리핀 (PHILIPPINES)등의 세계여러나라 산타클로스의 모습입니다.

 

 

 


캔디하우스에서 판매하는 기념품과 물품을 사진촬영해 보았습니다.

 

크리스마스트리 모양의 와인과 머리띠 초콜릿등이 있었습니다.

 

 

 


집에 한두개쯤은 장식하고싶은 여러가지 장식품들이 모여있는곳 입니다.

 

스노우볼도 있었고, 양초. 아기자기한 각종 크리스마스 기념품등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크리스마스를 떠올리면 왠지 빨강색이 생각나는것 같습니다.

 

아마도 산타클로스 할아버지께서 입고계시는 옷이 빨강색이라 그런듯 싶습니다.

 

 

 


초콜릿과 캔디류를 포장해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아서 좋은것 같습니다.

 

아이들에게 줄 선물을 구입하고 계산하려는데 순간 망설였었습니다.

이제품을 구매하고 룸차지한다고 할까?????

 

제생각에는 룸차지해서 힐튼포인트를 적립하고 싶었는데, 순간 소심해져서 그냥 계산해 버렸습니다.

 

 

 


형형색색의 새알 초콜릿이 이쁜병에 담겨져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캔디하우스를 방문하게되면 아이들때문에라도 몇개는 꼭 구입하셔야 할듯 싶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