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나고야 주부국제공항 라운지 (THE CHUBE GENTRAIR INTERNATIONAL AIRPORT LOUNGE - 中部國際空港)

해외여행/일본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6. 12. 22. 16:18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BOTTEGA TRAVEL DIARY) 입니다.

 

 

일본 나고야로 가족여행을 갔을때 방문했던 항공사 라운지 입니다.

 

저희가족이 방문한 라운지는 시설도 좋았고 음식도 종류별로 잘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인천국제공항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에 있는 대한항공 (KOREAN AIR LOUNGE). 아시아나항공 라운지 (ASIANA AIRLINES LOUNGE) 등과 비교했을때 시설이나 음식종류등이 뒤지지 않을만큼 만족스러운 라운지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일본 나고야 (JAPAN NAGOYA) 주부국제공항 (THE CHUBE GENTRAIR INTERNATIONAL AIRPORT - 中部國際空港)에 있는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라운지 (STAR ALLIANCE LOUNGE) 입니다.

 

이곳 라운지는 스타얼라이언스동맹 항공사 우수회원인 골드 (GOLD). 다이아몬드 (DIAMOND). 다이아몬드플러스 (DIAMOND PLUS). 플래티늄 (PLATINUM) 회원과 퍼스트클래스 (FIRST CLASS). 비즈니스 클래스 (BUSINESS CLASS). 피피카드 (PRIORITY PASS CARD - PP CARD) 를 소지하신 회원등 항공사가 정한 일정기준에 해당하시는 분들이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나고야 주부국제공항은 많은분들에게 중부국제공항이라고 불리기도 하는곳으로 일본 나고야 남쪽으로부터 약 35KM 떨어진 아이치현 도코나메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나고야 주부국제공항 4층에는 스카이데크가 있어서 항공기들의 이착륙을 볼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공항안으로 들어가시기전에 구경하시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일본 나고야 (JAPAN NAGOYA). 일본 오사카 (JAPAN OSAKA)에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께서는 이전에 작성했던 후기를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 일본오사카 가족여행 오사카힐튼 스위트룸 (HILTON OSAKA HILTON HOTEL SUITE ROOM)

    http://bottegayun.tistory.com/admin/entry/post/?id=43

 

 

2. 일본 오사카의 대표관광지 오사카성 (JAPAN OSAKA CASTLE)

    http://bottegayun.tistory.com/admin/entry/post/?id=64

 

 

3. 일본 나고야맛집 이나야 기시멘 점보 (JAPAN NAGOYA KISHIMEN - (いなや きしめん ジャンボ)

    http://bottegayun.tistory.com/admin/entry/post/?id=166

 

 

4. 힐튼 나고야 스위트룸 (HILTON NAGOYA SUITE ROOM)

    http://bottegayun.tistory.com/admin/entry/post/?id=172

 

 

5. 오사카힐튼호텔 자선열차 (OSAKA HILTON HOTEL)

    http://bottegayun.tistory.com/204

 

 

6. 일본 나고야 여행기 - 토요타 자동차 박물관 (JAPAN NAGOYA TOYOTA AUTOMOBILE MUSEUM)

    http://bottegayun.tistory.com/admin/entry/post/?id=206

 

 

 

공항라운지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하늘의 구름모양을 붓으로 그려도 이것보다 멋있게 표현하지는 못할듯 싶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인증용 스탬프 (MEMORIAL STAMP) 를 찍을수 있는곳입니다.

 

예전에 무한도전 이라는 TV프로그램에서도 나온듯한데, 우리나라에서도  경주같은 유명한 관광지를 여행하다보면 관광지마다 스탬프 도장을 찍을수 있도록 설치해 놓은걸 볼수 있었습니다.

 

일본에서도 공항에 스탬프를 찍을수 있게 설치해 놓은걸보면 인기가 있는듯 싶습니다.

 

저도 얼마전까지 스타벅스 다이어리 (STARBUCKS DIARY) 뒤에 붙어있는 지점확인 방문도장을 찍으려고 했던게 생각이 나네요.

 

 

 


수속카운트에서 항공권을 발권받고 세관검사등을 통과해서 공항안으로 들어오면 면세점이 있었습니다.

나고야 주부국제공항은 규모가 그리크지 않아서인지 면세점도 많지않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 있는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등의 규모와 비교할수 없을정도로 규모가 작았습니다.

 

공항면세점이 규모가 작고 많지않아도 많은분들이 구입하고 싶어하는 디올 (DIOR). 랑콤 (LANCOME)등의 유명화장품을 판매하는곳은 다른면세품을 판매하는곳과 비교했을때 비교적 크게 잘 해놓았습니다.

 

 

 


일본하면 제일먼저 생각나는 선물용 기념품이 도쿄바나나 (TOKYO BANANA)가 아닌가 싶습니다.

 

도쿄바나나를 먹어보지 못했을때는 무슨맛 이길래 많은분들이 좋아하나 궁금했는데 막상 구입해서 먹어보니 초딩입맛을 소유하고 있는 제 입맛에는 맞지않았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맛이없다고 먹지않더라구요.

 

아마도 도쿄바나나 안에 들어가있는 연유같은 크림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로이스 초콜릿 (LOYCE CHOCOLATE) 입니다.

 

로이스 쵸콜릿은 일본에가면 꼭 구입해야하는 품목이라고 소문이나서 그런지는 몰라도 판매대에는 1인당 구매할수 있는 수량을  표지판에 기재해 놓았었습니다. 

 

로이스 생쵸콜릿을 구입한후 계산하실때 직원분이 아이스 포장 (보냉팩 포장)을 할꺼냐고 물어보시는데, 아이스포장을 한다고 말씀하시면 따로 비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아이스포장 이라고해서 뭐 대단한건 아니고, 우리가 홈플러스등의 마트에가면 아이스크림을 담아서 가지고오는 약간 도톰한 은박케이스 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로이스 초콜릿은 종류도 많아서 처음 구매하시는분은 어떤맛을 구입해야하는지 선택하기 어렵지만 개인적으로는 로이스를 좋아해서 인지는 몰라도 전부다 맛있는것 같습니다.

 

참고로 로이스초콜릿은 생초콜릿과 낱개포장으로 되어있는 퓨어 초콜릿이 있었고, 가격은 한박스에 만원 이하였던것으로 기억합니다.


 

 


공항에서 면세품을 구입하고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라운지 (LOUNGE) 가는 방향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공항이 그리크지 않아서 찾는데 어렵지는 않을듯 합니다.

 

 

 


스타얼라이언스항공사 라운지 입니다.

 

이곳은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우수회원과 비즈니스클래스. 퍼스트클래스 이용고객. 피피카드를 소지하신 회원이 입장하실수 있습니다.

 

 

 


라운지 입구의 모습입니다.

 

나고야 스타얼라이언스 라운지 (STAR ALLIANCE LOUNGE NAGOYA) 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음식이 진열되어 있는곳입니다.

 

음식의 종류는 많지않았으나 음식은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맛있었습니다.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원두커피머신도 있었고, 냉장고에는 코카콜라 (COCA COLA). 사이다 (CIDER). 환타 (FANTA). 우유 (MILK). 생수 (MINERAL WATER).  맥주 (BEER) 등이 있었습니다.

 

 

 


일본공항 라운지라 그런지 일본풍의 부채로 인테리어를 해놓았습니다.

 

부채에는 우리의 씨름과 비슷한 일본 스모선수의 모습과. 기모노를 입은 게이샤 (藝者) 의 모습등이 그려져 있었습니다.

 

 

 


생맥주 (DRAFT BEER) 를 자동으로 따라주는 기계입니다.

 

생맥주를 자동으로 따라주는 기계는 예전에 인터넷 블로그등을 통해서 사진으로만 보았었는데 작동원리를 직접볼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진처럼 글라스를 올려놓고 버튼을 눌러주면 자동으로 맥주를 컵에 따라주는 신기한 기계입니다.

우리나라 호프집에서도 이런 기계를 사용하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글라스에 ASAHI 라고 기재되어 있는걸로 보아서 아사히 맥주인듯 싶습니다.

 

생맥주에 거품이 없으면 이상한것 같은데, 기계가 알아서 거품도 적당하게 따라주네요.

맥주따라주는 기계때문에 생맥주 따라주는 직원이 필요없을것 같습니다.

 

 

 


내부의 모습입니다.

 

라운지의 폭은 넓지 않았지만, 길이가 길었습니다.

여행객들이 앉아서 쉴수있는 테이블과 쇼파도 많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온 음식들 입니다.


김밥과 유부초밥. 오렌지쥬스. 컵라면도 맛있었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사진오른쪽에있는 3종류의 빵이 최고인것 같습니다.

3가지 종류의 빵이 전부 다 맛있었습니다.

 

나고야공항 라운지를 이용하실 분들은 꼭 드셔보세요.

 

제가 가지고 온 음식들 입니다.


김밥과 유부초밥. 오렌지쥬스. 컵라면도 맛있었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사진오른쪽에있는 3종류의 빵이 최고인것 같습니다.

3가지 종류의 빵이 전부 다 맛있었습니다.

 

나고야공항 라운지를 이용하실 분들은 꼭 드셔보세요.


 


 

라운지안쪽 중앙에는 흡연실이 있었습니다.

 

흡연자 입장에서만 본다면 라운지와 공항안에 설치된 흡연실이 제일 반가운것 같습니다.

 

 

 


흡연실 (SMOKING ROOM) 내부의 모습입니다.

 

흡연실은 크지않았지만 이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나고야공항 라운지 흡연실보다는 인천공항에 있는 대한항공라운지 흡연실이 좀더 쾌적하고 좋은것 같습니다.

 

 

 


비행기에 탑승하기전 마지막으로 담배한개 피우고 탑승을 했습니다.

 

나고야 공항에서 인천공항까지는 비행시간이 짧은데도,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수 없듯이 저도 흡연실에서 담배 한개피를 꼭 피우게 되는것 같습니다.

 

요즘은 담배값도 비싼도 면세품으로 구입해서인지 몰라도 담배를 피우는데 부담이 없는것만 같은 느낌이 드는것 같습니다.

 

담배세율 인상이 되면서 우리같은 서민들만 피해를 보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담배값 인상분만큼 연말정산에서 세금공제 혜택을 제공하라고 요청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참고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스타얼라이언스 (STAR ALLIANCE) 동맹사로는  아드리아 항공 (ADRIA AIRWAYS). 에게안 항공 (AEGEAN AIRLINES). 에어캐나다 (AIR CANADA). 에어차이나 (AIR CHINA). 에어인디아 (AIR INDIA). 에어 뉴질랜드 (AIR NEW ZEALAND). 아나항공 (ANA). 아시아나항공 (ASIANA AIRLINES). 오스트리아 에어 (AUSTRIAN). 아비앙카 항공 (AVIANCA). 브뤼셀항공 (BRUSSELS AIRLINES). 코파항공 (COPA AIRLINES). 이집트항공 (EGYPT AIR). 에티오피아항공 (ETHIOPIAN AIRLINES). 에바항공 E(VA AIR). 폴란드항공 (LOT POLISH AIRLINES). 루프트한자 (LUFTHANSA). 스칸디나비아항공 (SCANDINAVIAN AIRLINES). 싱가포르항공 (SINGAPORE AIRLINES). 사우스아프리카 항공 (SOUTH AFRICA AIRWAYS). 스위스항공 (SWISS). 포르투갈 항공 (TAP PORTUGAL). 타이항공 (THAI). 터키항공 (TURKISH AIRLINES). 유나이티드 (UNITED) 항공사등이 있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