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글로벌호텔체인 최저가보상제도 BRG. BPG (BEST RATE GUARANTEE. BEST PRICE GUARANTEE)

춘호의 TRAVEL DIRAY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7. 1. 16. 16:24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BOTTEGA TRAVEL DIARY) 입니다.

 


글로벌체인호텔에서 실시하고 있는 최저가 보상제도 (BEST RATE GUARANTEE) 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저희가족이 자주이용하고 있는 힐튼호텔 (HILTON HHONORS HOTEL) 에서는 BRG라는 용어대신 BPG (BEST PRICE GUARANTEE) 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BRG 와 BPG는 호텔체인마다 조금씩 다르게 불리우고 있지만 똑같은 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러호텔 사이트에서 호텔 공홈보다 저렴한 가격을 찾아서 BRG 신청후 성공한다면 저렴한 금액에 호텔을 예약할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11번가등의 온라인마켓 등에서도 최저가보상제도를 실시해서 다른사이트보다 가격이 비싸면 차액을 보상해 주는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BRG를 신청하시는 분들께서 자주이용하는 사이트로는 호텔스닷컴. 아고다. 부킹닷컴.카약. 호텔트래블닷컴. 트레블로시티 등이 있으며 중국이나 러시아 사이트에서 최저가격을 찾으신분 중에서 성공하신 분들도 많이 계신걸로 알고있습니다.
 

BRG는 복불복이지만 성공하신다면 저렴한 금액에 호텔스테이를 하실수 있어서 더욱좋은것 같습니다.

 

 

많은분들이 구글링을 통해서 예약하신 호텔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여행사 사이트등을 검색하는데, 완전 노가다성이라 인내심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참고로 인터넷에서 검색해보시면 BRG적용가능 호텔리스트를 검색하실수 있을듯 합니다.

 

저도 BRG를 하고싶지만 시간도 많지않고 인내심도 좋지않아서 깔끔하게 포기하기는 했는데 BRG에 성공하셨다는 분들의 글을 볼때마다 왠지 전투력이 상승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아이들 봄방학을 맞이하여 이번달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 (MILLENNIUM SEOUL HILTON HOTEL)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니 특이한 요금제가 생겼습니다.

 

항상보아오던 취소가능요금제 (EASY CANCELLATION)와 취소불가인 AP요금제 (ADVANCE PURCHASE)외에 HHONORS DISCOUNT 요금제가 생겼습니다.

 

요즘 힐튼호텔을 방문하면 엘리베이터에 힐튼을 홍보하는 사진을 붙여놓았습니다.

사진을 보니 더욱더 여행가고 싶어지는것 같습니다.

 

 

 

 

HHONORS DISCOUNT 요금제의 장점은 취소불가로 예약하시기 불안하신 분들을 위해서인지 아니면 힐튼호텔 BPG를 승인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만든 요금제인지는 모르겠지만 호텔가격은 BAR요금의 10% 할인율이 적용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HHONORS DISCOUNT 요금제는 힐튼호텔의 BRG 대상요금이 아니라서 만약 BRG를 생각하시고 계신분들이시라면 다름요금제 를 선택하셔야합니다.

 

요즘도 비공식적으로 진행하고있는 힐튼호텔 스테이터스매치인 SM (HILTON HHONORS HOTEL STATUS MATCH) 때문에 힐튼호텔의 최고등급인 다이아몬드티어 (HITLTON DIAMOND MEMBER) 를 갖고계신분들이 많으셔서 조금은 정이 떨어지지만, 아직까지는 개인적으로 피해보지 않아서 호텔을 예약할때 가장먼저 힐튼호텔을 검색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힐튼호텔에서는 BRG. BPG를 염두해 두어서인지 홈페이지에 아래와 같은 문구를 기재해 놓았습니다.

 

"힐튼에서 직접 예약하면 좋은일이 있습니다.  직접예약이란 HILTON.CO.KR을 비롯해서 힐튼이 운영하는 공신 웹사이트인 힐튼예약 & 고객센터 (HRCC). 호텔숙박예약을 말합니다.  각종여행사 온라인 숙박예약사이트를 통한 예약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 예약은 전세계 힐튼월드와이드 각 브랜드. 각 호텔과 리조트 예약을 대상으로 합니다."

 

직접예약을 하시면, 최저가격보증. 무료와이파이 (FREE WIFI). 핸드폰어플로 룸선택. 포인트적립으로 무료숙박" 이라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힐튼호텔 SM 덕분에 흔히들 천만다이아회원들 이라고 일컬어지는 힐튼호텔의 정책이 싫어서 내년도에는 다른호텔티어로 변경할까도 진지하고 고민중입니다

 

 

BRG와 BPG는 글로벌호텔체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르메르디앙 (LE MERIDIEN). W호텔 (W HOTEL). 쉐라톤호텔 (SHERATON HOTEL). 엘리먼트호텔 (ELEMENT HOTEL). 세인트레지스

호텔 (ST REGIS HOTEL). 포포인츠호텔 (FOUR POINTS HOTEL). 웨스틴호텔 (WESTION HOTEL). 알로프트호텔 (ALOFT HOTEL). 더

력서리콜렉션 호텔 (THE LUXURY COLLECTION HOTEL) 등이 소속되어있는 SPG 호텔이라고 불리는 스타우드 (STARWOOD)는 최저가 보장금액에 10%추가할인 또는 2천포인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PG포인트는 항공사 마일리지변환등의 활용도가 많아서 포인트로 받으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SPG HOTEL 인수에 성공해서 몸짐이커져서 거대호텔체인으로 변모하고있는 메리어트호텔 (MARRIOT HOTEL)은 최저가 보장금액의 25%를 추가로 할인해 주고 있습니다.

 

메리어트호텔 체인으로는 메리어트호텔앤리조트 (MARRIOTT HOTEL & RESORTS). JW메리어트호텔 (JW MARRIOTT HOTEL). 르네상스호텔 (RENAISSANCE HOTEL). 메리어트호텔 (MARIIOTT HOTEL) 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리츠칼튼호텔 (RITZCARLTON HOTEL)은 호텔리워드 분리로 BRG를 따로 신청해야 합니다.

 

 

힐튼호텔 (HILTON HOTEL)은 요즘들어 BPG에 성공했다는말을 가장 많이 듣는것 같습니다.

 

아마도 힐튼호텔 최고등급의 회원분들이 늘어나면서 그만큼 더 힐튼호텔에 관심이 가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힐튼호텔 BPG에 성공하면 최저가 보장금액에 50% 추가할인이 적용됩니다.

 

힐튼호텔체인은 거대호텔체인답게 힐튼호텔 브랜드는 HILTON (HILTON & RESORTS). WALDORF ASTORIA (월도프아스토리아).

CONRAD (콘라드). CANOPY (캐노피). CURIO (큐리오). DOUBLE TREE (더블트리). EMBASSY SUITES (엠버시 스위트). HILTON

GARDED INN (힐튼 가든인). HAMPTON (햄프턴). HOMEWOOD SUITES (홈우드 스위트). HOME2 (홈2). HILTON GRAND ACATIONS (힐튼그랜드베케이션) 의 체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터컨티넨탈등의 호텔이 소속되어있는 IHG 체인 (INTERCONTINENTAL HOTELS GROUP)은 BRG승인이 까다롭기는 하지만 일단 승인이된다면 최초 1박이무료이고 2박부터는 최저가보장금액이 적용이 됩니다.

 

IHG그룹의 호텔체인은 인터콘티넨탈호텔 (INTERCONTINENTAL HOTELS). 킴프턴호텔 (KIMPTON HOTEL). 화럭스호텔 (HUALUXE HOTEL) . 홀리데이인호텔 (HOLIDAY INN HOTEL). 이븐호텔 (EVEN HOTEL). 크라운프라자호텔 (CROWN PLAZA HOTEL)등의 체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습적으로 SM을 진행해서 호텔체인의 스테이터스매치의 시발점이된 하얏트호텔체인은 (HYATT HOTEL)은  BRG가 승인되면 최저가보장금액의 20%를 추가로 할인해 주고있습니다.

 

하얏트호텔 (HYATT HOTEL) 체인으로는 파크하얏트 (PARK HYATT HOTEL). 하얏트 (HYATT HOTEL). 안다즈 (ANDAZ HOTEL). 하얏트리젠시 (HYATT REGENCY HOTEL).  그랜드하얏트 (GRAND HYATT HOTEL) 등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연합뉴스에 호텔 BRG에 일목요연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호텔체인마다 BRG의 조건등이 궁금하신분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연합뉴스 (깐깐한 여행자의 호텔공략, BRG를 아십니까?)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5/04/09/0200000000AKR20150409172300805.HTML?from=search

 

 

힐튼호텔 홈페이지에서는 여러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호텔을 예약하실 분들은 힐튼아너스 공홈에서 이벤트 내용을 확인하시고 프로모션도 등록후 예약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