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트남 하노이 힐튼 하노이 오페라호텔 스위트룸 (VIETNAM HANOI - HILTON HANOI OPERA HOTEL SUITE ROOM)

해외여행/베트남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7. 2. 12. 00:30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BOTTEGA TRAVEL DIARY) 입니다.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 (VIETNAM HANOI -  河內)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베트남은 유명관광여행지가 참 많은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베트남 하노이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지만, 다음에는 다낭이나 호치민으로 여행을 다녀오고 싶습니다.

 

항공권은 이제는 개악이 되어버린 델타항공 (DELTA AIR) 마일리지를 털어버리기 위해서 가성비가 좋지않지만 어쩔수 없는 선택으로 대한항공이 소속되어있는 SKYTEAM동맹의 베트남항공 (VIETNAM AIRLINES) 비즈니스좌석을 이용했었습니다.

 

베트남항공 비즈니스 좌석이나 베트남여행정보. 맛집등이 궁금하신분은 이전에 작성한 후기를 참조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 베트남하노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공항라운지 (VIETNAM HANOI VIETNAM AIRLINES LOUNGE. KOREAN AIR  

   LOUNGE. ASIANS AIRLINES LOUNGE)

   http://bottegayun.tistory.com/62

 

 

2. 스카이팀동맹 베트남항공 비즈니스클래스 기내식 (SKYTEAM VIETNAM AIRLINES VN417 BUSINESS CLASS)

   http://bottegayun.tistory.com/97

 

 

3. 베트남 하노이 공자를 기리기위한 사당 문묘

   http://bottegayun.tistory.com/142

 

 

4. 계란커피로 유명한 베트남 하노이 까페지앙 에그커피 ( VIETNAM HANOI CAFF GIANG EGG COFFEE)

   http://bottegayun.tistory.com/193

 

 

5. 베트남 하노이맛집 대표맛집 - VIETNAM HANOI COM&PHO 12

  http://bottegayun.tistory.com/203

 

 

6. 베트남 하노이 힐튼 하노이오페라호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HANOI OPERA HILTON HOTEL EXECUTIVE LOUNGE)

   http://bottegayun.tistory.com/234

 

7. 스타벅스보다 유명한 베트남 하노이 콩까페

   http://bottegayun.tistory.com/244

 

 

숙소는 이번여행시에도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저희가족은 힐튼 호텔 (HILTON HOTEL) 을 예약했습니다.


힐튼하노이오페라 (HILTON HANOI OPERA) 호텔 주위에 힐튼 가든인 (HILTON GARDEN INN)도 있었는데, 저희는 관광다니기에

조금더 위치가 좋다고 판단된 힐튼 하노이 오페라호텔에서만 숙박했습니다.

 

제가 힐튼 다이아몬드 티어를 (HILTON HHONORS DIAMOND MEMBER) 가지고 있어서 가능하면 힐튼호텔을 최우선으로 선택

하게되는것 같습니다.

 

지난번에도 말씀드렸듯이 힐튼호텔 골드 멤버쉽(GOLD TIER)만 있어서 가능하면 호텔측에서 룸업그레이드 (ROOM UPGRADE) 와 본인포함 동반 1인에게 아침 조식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저희가족은 운이좋았는지 초등학생 아이의 조식을 무료로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조식비용도 꽤 비쌌을것 같은데 조식을 무료로 이용할수 있게 해주셔서 여행내내 기분이 좋았고 힐튼을 더욱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힐튼 하노이 오페라는 위치도 좋았습니다.


호안끼엠 호수도 걸어서 갈수 있는 거리였고, 호텔 바로옆에는 오페라 하우스도 있었습니다.

하노이는 택시비가 많이 저렴해서 여행하는동안 가까운 거리도 택시 (TAXI)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식사를 하거나 쇼핑을 하려고 주로 다녔던 성요셉성당 부근과, 동쑤언 시장. 구시가 등도 택시로 이동해도 우리나라 돈으로 대략 2000원 정도 였었습니다.

 

물론 택시기사분들마다 요금이 다르기는 하지만, 저는 믿을수 있는 하노이 그룹 택시 (HANOI GROUP TAXI)나 마이린 택시 (MAI LINH TAXI) 를 주로 이용하였습니다.

마이링 택시는 발음하기 힘들어서 많은 분들이 마일링 택시라고도 부르시는것 같았습니다.

 

힐튼하노이오페라 호텔의 로비의 모습입니다.


로비가 크고 웅장한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제가 도착했을때는 한산했었는데, 저녁에 중국 단체관광객들이 오셔서 사람이 인산인해를 이루었었습니다.

요즘은 어느나라를 여행하든 중국 관광객분들이 참 많은것 같습니다.

 

 

 

힐튼 하노이 오페라호텔 정문입니다.

 

정문앞에는 하노이 택시그룹 택시들이 항상 대기하고 있습니다.

 

호텔 도어맨 (DOOR MAN) 분들이나 프런트매니저 (FRONT MANAGER) 분들에게 택시를 불러달라고 하시면 바로 불러주십니다.

 

택시를 타실때 직원분들에게 가고자하는곳을 영어로 말씀해 주시면 직원분이 택시 기사분에게 베트남어로 말씀해 주십니다.

직원분들 덕분에 호텔에서 택시를 이용할 때 참 편했었습니다.

 

관광을 하다가 호텔로 돌아오실 때에는 호텔 프런트 데스크에서 호텔 비즈니스카드를 달라고 요청하시면 명함보다 조금 큰 사이즈의 베트남어로 호텔주소가 기재되어 있는 걸 주십니다.

 

택시를 타셔서 기사분께 보여주시면 호텔까지 잘 데려다 주셨습니다.


 

 


호텔정문에는 TOYOTA 매장이  코너에 있어서 찾기가 더욱 쉬웠습니다.

 

벤츠 봉고차가 호텔앞 주차장에 거의매일 주차되어 있는걸로 보아서 호텔차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도로에서 촬영해본 힐튼호텔 외관의 모습입니다.

 

하노이오페라 호텔은 리조트 호텔처럼 높지는 않았습니다.

 

 

 


옆에서 촬영해본 사진입니다.

 

외관이 참 아름답고 멋스럽게 만들었습니다.

 

 

 


호텔 후문의 모습입니다.

 

후문옆에는 베이커리 (BAKERY) 가 있어서 오고가는 분들께서 많이 이용하시는것 같았습니다.

 

 

 


저희가족이 이번여행에서 스테이한 방 모습입니다.

 

언제나처럼 힐튼아너스 홈페이지에서 (HILTON HHONORS HOMPAGE)에서 KING HILTON DELUXE ROOM으로 예약한후,

호텔 체크인시에 KING HILTON EXECUTIVE SUITE ROOM으로 업그레이드 받았습니다.

 

힐튼아너스 멤버쉽 다이아몬드 티어 덕분에 이번여행도 스위트룸에서 스테이 할수 있어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방문을 열고 들어가면 룸은 거실과 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거실과 방은 상당히 넓어서 아이들이 술래잡기를 해도 될것만 같았습니다.

 

거실과 방에는 창문이 다른호텔들과 달리 조그만하게 있어서 조금 답답했었습니다.

 

 

 


거실에 있는 쇼파 앞 테이블에는 장미꽃 한다발이 꽃병에 꽂혀있었습니다.

장미꽃 덕분에 방과 거실이 환해 지는듯한 느낌이 드는것 같았습니다.

 

베트남 사람들은 그림을 참 좋아하는것 같습니다.

시내를 돌아다니다보면 그림을 판매하는곳이 참 많았었습니다.

 

호텔 곳곳에도 이쁜 그림액자가 여기저기 많이 있었습니다.


 

 


쇼파 옆쪽에는 서랍장이 있었으며, 서랍장 위에는 삼성 텔레비젼 (SAMSUNG TELEVISION -TV)이 있었습니다. 

 

외국에서 한국 브랜드의 전자제품이나 상품을 보면 참 뿌듯해 지는것 같습니다.

 

 

 


호텔방 출입문에는 화재시에 대피하는길을 표시해 놓았습니다.

 

저희가족이 스테이한 방은 엘리베이터 옆 쪽에 위치한 스위트룸 입니다.

안내 표지판에는 각각의 방 위치와 크기도 표시해 놓았는데, 저희방은 스위트룸이라서 다른 방 약 3곳을 합쳐놓은 크기네요.

 

스위트룸 업그레이드를 받을때마다 항상 힐튼호텔에 감사하게 생각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방문을 열고 입구로 들어오면 좌측 (왼쪽)에 간단하게 손을 씻을수 있는 세면대와 변기가 있습니다.

 

세면대 옆에는 변기가 있습니다.

변기가 2개라서 급할때 아이들과 전쟁을 치르지 않고 사용할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거실에 있는 책상 모습입니다.

 

책상위 비품들이 가지런히 정돈되어 있네요.

 

 

 


침실의 모습니다.

벽지와 카페트의  모습이 조금은 촌스러운것 같지만 나름 신경을 쓰신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사실 힐튼 하노이오페라 호텔의 룸 컨디션은 많이 낡았습니다.

 

방과 거실에 있는 문의 손잡이가 빠기지도 하고, 욕실문들은 꽉 닫히지도 않았었습니다.

호텔이 오래된 흔적이 여기저기 역력한것 같았습니다.

 

예전에 방문했던 태국 후아힌에 있는 힐튼 후아힌리조트앤스파 (THAILAND HUAHIN RESORT & SPA)  와 괌 힐튼리조트앤스파 (GUAM HILTON RESORT & SPA)도 참 많이 낡았다는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체크인한 다음날 호텔에서 매니저분을 만나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던중, 제가 침대가 작아서 아이들과 함께 잠을 자기에 조금 불편하다고 지나가는말로 말씀을 드렸더니 침대에 엑스트라 베드 (EXTRA BED) 한개를 더 무료로 준비해 주셔습니다.

 

룸안에 침대 세개가 붙어있어서 아이들이 잠을자다 침대에서 떨어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어서 참 좋았습니다.

 

직원분들께서는 고객의 불폄함을 최대한 해결해 주시려고 노력하시는것 같았습니다.

 

 

 


침대 맞은편에도 TV와 1인용쇼파와 테이블이 있었습니다.

 

방안에도 어김없이 액자와 답답한 창문이 있었습니다.

 

 

 

 

침대 옆에는 클로젯 (CLOSET)이 있었으며, 벽장안에는 다리미. 다리미판. 샤워가운. 옷걸이등이 있었습니다.

 

클로젯 옆으로는 욕실로 들어가는 문과 금고. 커피포트. 커피. 티. 냉장고등이 있었습니다.

 

 

 


냉장고 안에는 코카콜라 (COCA COLA). 에비앙 생수 (EVIAN WATER). 오렌지쥬스 (ORANGE JUICE). 맥주 (BEER). 사이다 (CIDER)

등이 있었습니다.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초컬릿. 양주. 아몬드 등도 있었습니다.

 

냉장고 안에 가득차 있지 않아서 생수등을 넣어놓고 먹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욕실의 모습입니다.

타이루 색상이 붉은색 계열이라 조금은 어두운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욕실에는 세면대가 1개 있었고 깔끔하게 보이지는 않지만 나름 신경써서 정리해놓으신듯 합니다.

세면대 좌측에는 확대거울과 헤어드라이기가 있었습니다.

 

 

 


세면대 옆에는 욕조가 있어서 욕조 맞은편에는 샤워실과 변기가 있었습니다.

 

투숙인원은 4명인데 샤워타올을 2개 밖에는 셋팅해 놓지 않으셨네요.

 

 

 


힐튼호텔의 어메니티는 피터 토마스로스 (PETER THOMASROTH) 입니다.

 

이곳에는 힐튼호텔의 어메니티 4총사  샴프. 린스. 바디클렌저. 로션입니다.

어메니티 4총사 아래쪽으로는 헤어 빗. 면도기. 칫솔...이 있었습니다. 


 

 


양치할때 사용하라고 한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무료 생수를 넉넉히 준비해 주셨습니다.

 

 

 


처음 방에 들어올 때는 웰컴 기프트가 없었는데 가족들과 함께 늦은 점심으로 시내에 나가서 하노이의 대표음식인 쌀국수를 먹고들어오니 망고. 사과. 바나나. 오렌지. 자두. 열과과일인 용과 등을 푸짐하게 준비해 주셨습니다.

 

 

 


몇일 후에는 2단케익과. 샴페인. 마카롱. 초콜릿등도 준비해 주셔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하노이힐튼호텔 에서는 손편지도 직접 써 주셔서 왠지 더 정감이 가는것 같습니다.

 

 

 

 

참고로 대한항공이 소속되어있는 스카이팀 (SKYTEAM) 동맹  항공사로는,

AEROTLOT (아에로플로트). AEROLINEASARGENTINAS (아르헨티나항공). AEROMEXICO (아에로멕시코). AIREUROPA (에어유로파). AIRFRANCE (에어프랑스). ALITALIA (알이탈리아). CHINA AIRLINES (대만 중화항공). CHINA EASTERN (중국 동방항공). CHINA SOUTHERN (중국 남방항공). CZECH AIRLINES (체코항공). DELTA (델타항공). GARUDA INDONESIA (가루다 인도네시아항공). KENYA AIRWAYS (케냐항공). KLM (네덜란드항공). KOREAN AIR (대한항공). MEA (중동항공). SAUDIA (사우디아항공). TAROM (타롬 루마니아항공). VIETNAM AIRLINES (베트남항공). XIAMEN AIR (샤먼항공). 항공사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