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천국제공항 베트남항공. 대한항공. 스카이팀동맹 공항라운지 (VIETNAM AIRLINES LOUNGE. KOREAN AIR LOUNGE. SKYTEAM LOUNGE)

해외여행/말레이시아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7. 10. 9. 17:29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BOTTEGA TRAVEL DIARY) 입니다.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 (Malaysia Kuala Lumpur) 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가족여행시에는 항공권을 급하게 예약하는 바람에 말레이시아 항공을 예약하지 못하고 스카이팀 항공사 동맹인 베트남항공 (Vietnam airlines) 을 이용했었습니다.

 

베트남항공은 호치민을 경유해서 쿠알라룸푸르로 가는 항공편 이었습니다.

 

항공권을 예약했을때는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 중간에 갈아타는것이 조금 불편할거라 생각했는데 결과적으로는 만족스러운 비행이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베트남항공을 탑승하기 위해서는 셔틀트레인을 이용하여 외항사 터미널은 탑승동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탑승동으로의 이동은 크게 불편함이 없었고, 면세품 수령도 여객터미널보다 수월하게 찾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희가족이 이번여행시에 탑승한 항공기는 베트남항공 VN409 비즈니스 클래스 (Business Class)  입니다.

베트남항공 비지니스클래스 기내식 후기는 다음편에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운지 입구에 걸려져 있던 사진 입니다.

 

사진을보니 인도풍의 남자인것 같은데, 인도는 예전에 뭄바이. 델리 등으로 출장을 많이 다녀왔는데 여자에게는 조금 위험한 관광지라는 인식이 있어서 결혼후에는 방문하지 않게 되는 도시인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조금더 크고 기회가 된다면 인도 (India)로 가족여행을 다녀오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탑승동 KAL Lounge 입구을 알려주는 표지판 입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윗층으로 올라가시면 라운지가 있습니다.

 

인천공항 탑승동 칼라운지는 PP카드 (Priority Pass) 카드와  CITY CARD로도 이용이 가능한지 안내표지판에 기재되어 있었는데,

정확한건 확인해 보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라운지 입구의 모습입니다.

 

입구도 깔끔했지만 라운지 내부는 더욱 깨끗했습니다.

 

 

 

 

주류코너 입니다.

 

술을 좋아하지 않아서 저는 패스 했습니다.

 

 

 

 

라운지에 들어가서 제일먼저 하는일이 면세품 해체작업 입니다.

 

면세품의 파손을 위해 곁곁이 포장해 놓아서 부피를 많이 차지하고 있어서 액체류를 제외한 나머지 면세품들의 포장을 벗기는 해체작업 후 기내용 여행가방에 넣는작업이 제일 우선인것 같습니다.

 

 

라운지에서 빼놓을수 없는 컵라면 (신라면. 튀김우동)이 한가득 있었고, 그옆에는 원두커피머신. 우유와. 컵. 물등이 담겨져 있는 냉장고. 생맥주 머신 (BUDWEISER. OB). 코카콜라 (COCA COLA). 스프라이트 (SPRITE). 환타 (FANTA) 를 먹을수 있는 음료수 기계 등이 가지런히 놓여져 있었고 그 앞에는 음식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일부 여행객분들이 라운지에서 라면을 가져가시는지 라면 옆에는

"라운지에서 제공되는 식음료는 반출이 불가하오니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Food and beverage provided in the lounge must not be outside the lounge. Thank you for your understanding."  이라고 한글과 영어로 기재해 놓았습니다.

 

 

 

 

사진에서 보는것처럼 라운지에는 이용하시는 분들이 거의 없었고, 넓고 깨끗해서 좋았습니다.

 

 

 

 

여행잡지와 신문들이 준비되어 있는 코너입니다.

 

 

 

 

흡연자 분들에게는 좋은 라운지안의 흡연룸 입니다.

 

흡연자 입장에서는 라운지안에 흡연실이 있다는것에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샤워룸 (SHOWER ROOM) 입니다.

 

이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검정색타일로 되어있어서 더욱 깔끔하게 느껴지는것 같았습니다.

 

 

 

 

화장실 입니다.

 

화장실 같지않게 깔끔함이 돋보였습니다.

화장실 갯수도 많았고, 내부도 지저분하지 않아서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저희가족을 경유지인 베트남 호치민 (HO CHI MINH) 까지 데려다줄 항공기 입니다.

 

베트남항공기가 늠름하게 날개를 펴고 있네요.

 

베트남항공기는 지난번 하노이로 여행갈때도 이용했었는데, 승무원분들이 친절하고 좋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는것 같았습니다.

 

 

 

참고로 스카이팀 (SKYTEAM) 소속 항공사 로는,

 

AEROTLOT (아에로플로트). AEROLINEASARGENTINAS (아르헨티나항공). AEROMEXICO (아에로멕시코). AIREUROPA (에어유로파). AIRFRANCE (에어프랑스). ALITALIA (알이탈리아). CHINA AIRLINES (대만 중화항공). CHINA EASTERN (중국 동방항공). CHINA SOUTHERN (중국 남방항공). CZECH AIRLINES (체코항공). DELTA (델타항공). GARUDA INDONESIA (가루다 인도네시아항공). KENYA AIRWAYS (케냐항공). KLM (네덜란드항공). KOREAN AIR (대한항공). MEA (중동항공). SAUDIA (사우디아항공). TAROM (타롬 루마니아항공). VIETNAM AIRLINES (베트남항공). XIAMEN AIR (샤먼항공). 항공사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발권이 가능한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소속항공사 로는,

 

아드리아 항공 (ADRIA AIRWAYS). 에게안 항공 (AEGEAN AIRLINES). 에어캐나다 (AIR CANADA). 에어차이나 (AIR CHINA). 에어인디아 (AIR INDIA). 에어 뉴질랜드 (AIR NEW ZEALAND). 아나항공 (ANA). 아시아나항공 (ASIANA AIRLINES). 오스트리아 에어 (AUSTRIAN). 아비앙카 항공 (AVIANCA). 브뤼셀항공 (BRUSSELS AIRLINES). 코파항공 (COPA AIRLINES). 이집트항공 (EGYPT AIR). 에티오피아항공 (ETHIOPIAN AIRLINES). 에바항공 E(VA AIR). 폴란드항공 (LOT POLISH AIRLINES). 루프트한자 (LUFTHANSA). 스칸디나비아항공 (SCANDINAVIAN AIRLINES). 싱가포르항공 (SINGAPORE AIRLINES). 사우스아프리카 항공 (SOUTH AFRICA AIRWAYS). 스위스항공 (SWISS). 포르투갈 항공 (TAP PORTUGAL). 타이항공 (THAI). 터키항공 (TURKISH AIRLINES). 유나이티드 (UNITED) 항공사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