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트남항공 VN0409 인천출발-호치민 비즈니스 기내식

해외여행/베트남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7. 12. 3. 17:54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 입니다.


가족여행으로 말레이시아의 수도인 쿠알라룸푸르에 다녀왔습니다.

 

항공권을 알아볼때는 직항도 있기는 했는데, 항공권가격대비 만족스러운 항공사가 스카이팀 소속인 베트남 항공이어서 이번어행 시에는 베트남항공을 이용했었습니다. 

 

베트남항공은 쿠알라룸푸크까지 직항은 없었고 호치민이나 하노이를 경유하는 노선이었습니다.

 

저희가족에게는 아이들이 있어서 경유하는 편도 괜찮았던것 같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베트남 호치민까지는 5시간이 소요됩니다.

 

베트남의 수도인 호치민에 도착해 라운지에서 쉬었다 갈수 있어서 더욱더 만족스러운 비행이었던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말레이시아로 여행한다면 베트남항공을 이용할것 같습니다.

 

 

이번가족여행은 늦은 여름휴가로 인해 남들보다 조금 늦은 시기에 출발했는데, 공항도 그리 북적거리지않아서 더욱더 만족스러운 여행이었습니다.

 

저희가족을 베트남 호치민으로 데려다줄 비행기 입니다.

 

베트남항공은 지난번 하노이로 가족여행을 다녀올때 처음이용했었고 이번에 두번째로 이용했습니다.

베트남항공 승무원분들도 친절해서 좋았습니다. 

 

흐린하늘 덕분인지 더욱 운치있는 사진이 된것 같습니다.

 

 

 

 

 

베트남항공 (VIETNAM AIRLINES)  비즈니스 좌석의 모습입니다.

 

아시아나항공이나 대한항공보다는 시설면에서 약간 낡은 느낌이 드는데 이요하는데 크게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국적기가 더욱 편한건 사실인것 같습니다.

 

 

 

 

귀하의 탑승을 환영합니다.

 

훌륭한 기내식과 함께 안락한 여행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라고 베트남어. 영어. 한국어로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저희는 베트남항공 아침비행기를 이용해서 기내식을 점심으로 먹었습니다. 

 

메뉴는 한식과 아시아식 & 서양식으로 나뉘어 있는데 항상 비빔밥을 먹어서인지 비빔밥이 없는 메뉴는 생각했던것 보다는 조금 별로였던것 같습니다.

 

 

 

 

음료가 기재되어 있는 페이지 입니다.

 

샴페인과 와인. 식전주. 스피릿과 술 . 시그니쳐 드링크와 칵테일. 맥주. 무알콜음료. 코카콜라 (COCA COLA). 펩시콜라 (PEPSI COLA). 세븐업. 스프라이트. 다이어트콜라. 베트남녹차.  민트차. 얼그레이티. 인스턴트커피. 카푸치노. 에스프레소 등 많은 음료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샴페인과 와인 입니다.

 

 

 

 

술을 좋아하지 않는 저로서는 그림의 떡이지만 여러종류의 샴페인과 칵테일등을 주문해서 드실수 있습니다.

 

 

 

 

 

 

시트에는 좌석 등받이 사용을 그림으로 표현해 놓아서 아이들도 쉽게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BED를 선택하면 의자가 완전히 펴지는데 지난번 아시아나항공 A-380  보다는 길이도 짧고 왠지 모르게 조금은 불편했었습니다.

 

 

 

 

식전 오렌지 쥬스 입니다.

 

밥 먹기전 오렌지주스로 입가심을 하면 왠지 더욱더 밥맛이 좋은것 같았습니다.

 

 

 

 

식전요리 입니다.

 

아이들은 입맛에 맞지 않는지 먹지 않아서 제가 다 먹어버렸습니다.

 

엄선된 치즈와 미니 페스츄리라고 한것 같은데 사실 맛은 그저그랬습니다.

 

 

 

 

제가 주문한 한식입니다.

 

한국사람이 좋아하는 고추장볶음과 오이김치. 취나물. 매운 양념한 새우. 소고기볶음. 깻잎새우전 입니다.

 

 

 

 

얼갈이 배추 된장국 입니다.

 

비쥬얼은 보기 좋은데 저는 왜 콩나물국이 먹고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는지...

 

 

 

 

매인요리 입니다.

 

매운 닭강정과 흰 쌀밥이 나왔는데 그리 맛있다고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기내식을 먹으면서 계속 딸아이가 주문한 안심스테이크가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디져트 입니다.

 

메론. 사과. 파인애플. 배. 포도. 크래커 입니다.

 

 

 

 

초코 아이스크림 입니다.

 

이쁘게 데코레이션을 해놓아서인지 먹기전부터 입안에 침이 고이는것 같았습니다.

 

 

 

 

언제나처럼 마지막 후식으로 블랙커피를 주문했습니다.

 

달달한 아이스크림을 먹고난후 마시는 블랙커피는 입안에서 단맛과 쓴맛 고소한맛이 함께 어우려진는것 같았고 이맛에 기내에서는 블랙커피를 즐겨마시게 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블랙커피를 잘 마시지않게되고 커피믹스에 손이 가네요.

 

 

 

 

약 5시간의 비행을 비치고 HO CHI MINH에 도착했습니다.

 

아침비행이라 아이들에게도 부담없어 좋았고, 비행기에서 내리면 라운지에서 잠시 쉴수 있어서 더욱 좋았던것 같습니다.

 

 

다음번 후기에서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맛집. 쿠알라룸푸르 관광지. 쿠알라룸푸르 힐튼호텔. 쿠알라룸푸르 그랩택시. 쿠알라룸푸르 공항라운지 등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저희가족이 이번에 이용한 베트남항공은 스카이팀동맹이라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로수 있었습니다.

베트남항공을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꼭 마일리지를 적립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대한항공이 소속되어있는 스카이팀 (SKYTEAM) 동맹  항공사로는, AEROTLOT (아에로플로트). AEROLINEASARGENTINAS (아르헨티나항공). AEROMEXICO (아에로멕시코). AIREUROPA (에어유로파). AIRFRANCE (에어프랑스). ALITALIA (알이탈리아). CHINA AIRLINES (대만 중화항공). CHINA EASTERN (중국 동방항공). CHINA SOUTHERN (중국 남방항공). CZECH AIRLINES (체코항공). DELTA (델타항공). GARUDA INDONESIA (가루다 인도네시아항공). KENYA AIRWAYS (케냐항공). KLM (네덜란드항공). KOREAN AIR (대한항공). MEA (중동항공). SAUDIA (사우디아항공). TAROM (타롬 루마니아항공). VIETNAM AIRLINES (베트남항공). XIAMEN AIR (샤먼항공). 항공사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