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동맛지도 손칼국수 맛집 망포동 봉화칼국수 - 경기도 영통구 망포동맛집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8. 7. 5. 22:39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 입니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에 위치한 봉화칼굴수 입니다.

 

이곳은 영통주변 병점. 화성까지도 소문이 자자한 칼국수 맛집 입니다.

 

봉화칼국수는 맛집이라고 소문이나서 저녁시간에 맛있는 칼국수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가족단위로 많이 방문하셔서 조금만 늦어도 재료가 다 떨어져서 드시지 못하고 돌아가시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요즘같은 장마철에 따뜻하고 얼큰한 칼국수가 드시고 싶으신 분들께서 방문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봉화칼국수가 있는 건물의 주차장이 협소하고 작아서 가능하면 주차는 다른곳에 (봉화칼국수 주차장 맞은편에 공원주차장 있음) 해두시거나 차를 가지고 가지 않는편이 좋을듯 싶습니다.

 

 

봉화칼국수의 메뉴는 바지락손칼국수. 왕만두. 수제비. 여름별미 냉콩국수. 수제비와 칼국수를 섞어서 만든 칼제비라는 메뉴도 있었습니다.

 

저는 칼제비라는 메뉴가 있는지 몰랐는데 옆테이블에 앉아계신분이 시켜서 그런 메뉴가 있다는걸 알았습니다.

 

처음에는 칼제비를 칼잡이라고 잘못들어서 칼잡이는 또 뭘까? 하고 한참을 생각했었습니다.

 

 

봉화칼국수의 대표메뉴일 칼국수 입니다.

 

바지락을 아낌없이 듬뿍 집어넣어서 국물이 시원하고 칼칼한 음식을 좋아하는 저는 청양고추를 듬뿍넣어서 칼칼한 맛도 동시에 느낄수 있어서 맛있습니다.

 

저는 칼국수를 먹다가 조개를 건져내는게 싫어서 음식이 나오면 일단 조개껍데기를 다 벗겨놓고 먹습니다.

바지락이 많아서 젓가락으로 바지락 껍데기를 벗겨내면 손에 쥐가 오는듯 싶습니다.ㅠㅠ

 

사진에는 칼국수의 양이 그리 넉넉해 보이지 않는데 핸드폰 카메라 사진때문인지 양이 작게나온듯 싶습니다.

칼국수는 성인인 제가 먹어도 포만감 까지는 아니지만 잘 먹었다고 생각할 정도의 양 이네요.

 

 

 

봉화칼국수의 밑반찬은 3가지 입니다.

 

첫번재는 맛있게 잘 익은 배추김치 입니다.

 

 

 

두번째는 깍두기 입니다.

 

한입에 쏙 들어갈만한 크기로 잘라서 먹기도 편하고 맛도 있습니다.

 

 

 

세번째는 겉절이 입니다.

 

나이를 먹어서 그런지 요즘은 신김치보다는 겉절이같이 덜 익은 김치가 더 땡기는것 같습니다.

 

 

 

만두 찍어먹는 간장소스 입니다.

 

간장소스에는 고추와 양파를 집어넣어서 만두와 같이 먹으면 아삭아삭 식감도 좋고 맛있습니다.

 

 

 

바지락을 건져내기 전 사진입니다.

 

바지락이 칼국수밑에 많이 깔려있습니다.

 

매콤한 청양고추를 집어넣기전 사진인데 칼국수에 청양고추를 듬뿍 넣어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칼국수와 같이주문한 김치 만두입니다.

 

개인적으로 고기만두 보다는 깔끔한 김치만두가 더 맛있습니다.

 

간혹 식당에가서 고기만두를 시키면 고기냄새 때문에 거의 먹지않고 오는데 봉화칼국수는 고기만두와 김치만두 둘다 맛있지만 제 입맛에는 김치만두가 더 맛있었습니다.

 

 

 

봉화칼국수 명함입니다.

 

명함에는 매주일요일은 휴무이며, 봉화칼국수 전화번호와 봉화칼국수 메뉴가 기재되어있었습니다.

 

참고로 봉화칼국수의 위치는 박지성도로와 옆에 있습니다.

 

주변에는 쌍용아파트. 지방경찰청기동대. 잠종장. 일신건영아파트. 조금멀기는 하지만 명성교회도 있습니다.

 

참고로 봉화칼국수 가격은 바지락칼국수 7천원. 멸치칼국수 7천원. 손만두 6천원. 수제비 7천원. 칼제비 7천원. 여름특선 우리콩국수 7천원 입니다.

 

봉화칼국수를 방문하실 분들은 혹시 모르니 미리 전화하시고 방문하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요즘 인터넷 다음블로그 (DAUM BLOG) 나 네이버 블로그 (NAVER BLOW) 등을 보면 식당에서 음식을 제공받아서 작성한 글들이 있는데 저는 제돈주고 직접 사먹고 작성한 지극히 주관적인 후기 라는것을 말씀드립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