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운 여름날 원기회복에 좋은 삼계탕 – 백년삼계탕

국내여행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9. 7. 20. 13:00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복날을 맞아 가족들과 삼계탕을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아이들도 방학이라 온가족이 함께 맛있는 보양식을 먹으러 갈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복날에 방문하고 싶지만 722일 중복날에 외국에서 바이어 분들이 오신다고 하셔서 아이들과 미리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저희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다닐 때는 방학이 7월 마지막주에 방학을 시작해서 8월말에 거의 모든 학교가 개학을 했었는데 요즘은 학교에서 자율적으로 정하는 것 같습니다.

 

학기중에 수업일수만 채우면 된다지만 7월말 방학이라는 인식이 이제는 조금 변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저희 가족이 중복이라 삼계탕을 먹으러 방문한곳은 경기도 화성시 동학산길에 위치한 백년삼계탕입니다.

백년 삼계탕 주변에는 삼성 DSLR3M. 한림대 병원 등 회사들이 밀집해 있는 곳이라 이날은 조금일찍 방문해서 겨우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주면 중복인데 작년에도 보면 삼계탕 집은 예약도 받지 않고 오는 순서대로 주문을 하는 시스템이라 근처 회사들 점심시간이 시작되기 전에 가서 조금 기다리는게 좋을 듯싶습니다.

 

초복. 중복. 말복 등은 날이 날이니만큼 웨이팅도 길다는 걸 꼭 참고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백년삼계탕 메뉴와 가격은 삼계탕 12.000. 옻삼계탕 14.000. 전복삼게탕 15.000. 백년삼계탕 15.000. 백년 장뇌산삼 삼계탕 30.000. 토종 닭 누룽지백숙 45.000. 토종닭 볶음탕 45.000. 토종닭 옻백숙 50.000. 장뇌산삼 누룽지백숙 80.000. 오리 누룽지백숙 50.000. 오리 볶음탕 50.000. 오리 옻백숙 55.000. 장뇌산삼 누룽지백숙 85.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보분자. 산삼주. 백세주. 청하. 맥주. 소주. 막걸리. 볶음밥. 공기밥. 코카콜라 등의 음료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메뉴판 하단에는 김치. . 오리. 고추가루는 국내산이라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저희 가족이 주문한 삼계탕입니다.

돌솥에서 보글보글 끊고 있는 삼계탕이 다리를 벌리고 아름다운 자태로 손님상에 올라왔습니다.

삼계탕 안에는 대추. 인삼 등과 같은 약재가 들어있습니다.

 

 

옻나무의 효능은 원기회복과 정력증진 및 숙취해소. 위장보호 효능이 있으며 여성의 생리불순과 생리통에 좋으며 허리통증. 어깨결림. 근육통에 효과가 있어 어혈을 제거한다고 합니다.

옻나무는 장이 좋지않아 설사가 잦거나 속이 냉하고 손발이 찬데 효능이 있고 간의 염증을 다스리며 심장의 결핵균을 죽이는 등 몸의 질병을 고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백년삼계탕은 붉은색의 홍국쌀이 들어간 삼계탕입니다.

홍국이란 붉은 누륵이라는 뜻으로 홍국균을 쌀에 발효시켜 만든 붉은 쌀입니다.

흥국쌀은 피를 맑게 해주며 혈관계통이나 당뇨. 혈압등을 개선시키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성인병예방에 좋습니다.

홍국쌀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이 빠져나가고 소화가 아주 잘되며 다이어트와 변비. 전립선에 아주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 오리 누릉지백숙. 옻닭. 한방 삼계탕 전문점 백년삼계탕 외관 모습입니다.

 

제주도를 비롯한 남부지방에는 태풍이 와서 폭우가 내린다고 하는데 제가 살고있는 곳은 비가 살짝오다가 어느새 파아란 하늘로 바뀌어 햇살이 쨍쨍한 덥고 습한 날씨였습니다.

파아란 구름과 건물의 색상이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깍두리. 양파 간장조림. 배추김치. 고추. 양파. 쌈장 입니다.

처음에는 반찬을 써빙해 주시지만 두번째 부터는 셀프로 직접 가져다 드셔야 합니다.

 

 

푹푹찌는 무더운 여름날 삼계탕을 먹으면서 땀도 많이 흘렸지만 뽀얀 국물에 땟깔 좋은 삼계탕을 먹으니 왠지 힘이 불끈불끈 솟아나는 것 같았습니다.

 

다음주 월요일이 중복입니다.

여름 보양식 드시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