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만 타이베이 라오허제 야시장 여행정보 (Raohe Street Night Market. 饒河街夜市)

해외여행/대만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9. 8. 17. 16:34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대만 타이베이에는 유명한 야시장이 2곳 있습니다.

 

여행일정이 길다면 2곳다 방문해 보고 싶었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서 송산역 (SONGSHAN STATION) 에서 도보로 1분가량 소요되는 라오허제 야시장을 방문했었습니다.

 

대만 타이페이에서 가장 큰 야시장은 스린야시장이고 두번째로 큰곳이 라오허제 야시장이라고 합니다.

 

라오허제 야시장 (Raohe Street Night Market. 饒河街夜市) 의 영업시간은 오후 4시부터 자정까지라고 합니다.

 

대만 야시장을 방문하실 분들은 시간에 맞추어서 방문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라오허제 야시장 주변에 있는 송산츠유궁 (Taipei Ciyou Temple. 松山慈祐宮) 입니다.

 

발음하기에 따라서 쏭산츠유궁이라도 불리는 이곳은 유명한 도교사원이라고 합니다.

저도 방문해 보고 싶었지만 시간이 늦어서 내부는 들어가지 못하고 겉모습으로만 보았습니다.

화려한 건축물이 지나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송산츠유궁 이네요.

 

 

요즘 일본경제침략 문제로 일본으로 여행가던 많은 분들이 대만. 베트남 등으로 여행지를 변경하시는것 같습니다.

 

스타얼라이언스 항공동맹인 아시아나항공도 특가행사를 진행하고 있어서 이번기회에 대만등으로 가족여행을 다녀오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참고로 대만달러를 취급하는 은행이 많지 않은관계로 환전은 명동이나 홍대. 동대문등의 사설환전소를 이용하시면 저렴하게 환전을 하실수 있는점 참고해 주세요.

 

대만가족여행 맛집후기를. 대만 관광지. 대만 여행정보 등을 계속해서 작성할 예정입니다.

대만여행을 계획중이신 분들은 하단 URL을 클릭하셔서 좋은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1. 루프탑 인피니티 수영장이 아름다운 대만 힐튼 타이페이 신반호텔로 호캉스를...

https://bottegayun.tistory.com/493?category=799625

 

루프탑 인피니티 수영장이 아름다운 대만 힐튼 타이페이 신반호텔로 호캉스를...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아이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대만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우리나라 성수기때에는 대만 날씨가 너무 덥고 습해서 여행대만을 주저하기도 했지만 일정도 길지않은..

bottegayun.tistory.com

 

2. 대만 타이베이행 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클래스 기내식

https://bottegayun.tistory.com/494?category=799625

 

대만 타이베이행 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클래스 기내식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대만 타이페이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여행시에는 스타얼라이언스 소속인 아시아나 항공 비즈니스클래스를 탑승했었습니다. 비즈니스 클래스 기내식에..

bottegayun.tistory.com

 

3. 대만 타이페이 신반 힐튼호텔 호캉스 시리즈 - 킹 디럭스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HILTON TAIPAI SHINBAN HILTO HOTEL SUITE ROOM UPGRADE)

https://bottegayun.tistory.com/495?category=799625

 

대만 타이페이 신반 힐튼호텔 호캉스 시리즈 - 킹 디럭스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HILTON TAIPAI SHINBAN HILTO HOTEL SUITE ROOM UPGRADE)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대만 타이페이에 있는 힐튼 타이페이 신반 (HILTON TAIPAI SHINAN) 호텔에 대해서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 이번에 가족여행으로 다녀온 대만 타이페이는 2개의 힐..

bottegayun.tistory.com

 

4. 대만 흑설탕 버블티 맛집 타이거슈가 (TAIPAI TIGER SUGAR)
https://bottegayun.tistory.com/496?category=799625

 

대만 흑설탕 버블티 맛집 타이거슈가 (TAIPAI TIGER SUGAR)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흑설탕버블티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대만 타이베이 타이거슈가 (TIGER SUGAR)를 방문했었습니다. 흑설탕 버블티는 무더운 여름이라 더운 핫한 음료수가 아닌가..

bottegayun.tistory.com

 

라오허제 야시장 입구의 모습입니다.

 

입구의 모습만 보아도 중국풍이 물씬 풍기네요.

 

 

 

라오허제 야시장에는 먹거리. 기념품. 옷 등 여러가지를 판매합니다.

형형색색의 가죽으로 만들어놓은 열쇠고리가 있었는데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염소.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로 구성된 12지신 모양을 만들어 놓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대만 타이베이하면은 지우펀이 가장 생각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우펀 아메이차주관을 모티브로 일본 에니메이션의 거장인 미야자키하야오 감독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덕분에 가오나시 등의 캐릭터 상품을 많이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처음부는 음식이 있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무슨음식인지는 모르겠지만 각종 내장등으로 육수를 내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대만도 중국과 비슷하게 시장에가면 처음보는 음식이 많은것 같은데 먹고싶다는 생각은 들지않는것 같습니다.

 

 

 

여러종류의 색과 여러가지 모양으로 만들어진 딤섬입니다.

딤섬은 한국에서도 많이 먹을수 있는 음식이라 낯설게 느껴지지 않고 왠지 반가웠습니다.

 

 

 

한국의 호떡과 비슷한 음식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음식을 맛보기 위해서 줄을 서 계셨습니다.

 

 

 

설명하지 않아도 익숙한 간식거리인 소세지 구이입니다.

 

 

 

골뱅이인지 달팽이 인지는 모르겠지만 뜨거운 불에서 찌고 있었습니다.

매콤한 맛을 가미하기 위해서인지 옆에는 붉은 고추를 올려놓았습니다.

 

 

 

검정색 닭발과 잘 모르는 음식들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혐오음식이 있다는 선입견 때문에 사진만 촬영하고 얼른 자리를 다른곳으로 이동했습니다.

 

 

 

생과일 쥬스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파인애플. 메론. 수박. 오렌지. 용과. 패션프루츠 등의 생과일 쥬스를 판매하고 있었고 가격은 한국보다 저렴했습니다.

 

 

 

사진의 중앙에 있는 과일 아시는지요?

 

석가라고 하는 과일인데, 왠지 부처님 오신날과 석가모니가 생각나는 것 같습니다.

석가를 자르면 감자를 으깬것과 같이 생겼으며 안쪽에는 씨앗이 있었습니다.

동남아시아에는 처음보는 과일도 많고 덥고 비가 많이오는 날씨라 과일의 당도도 높아서 맛있는것 같습니다.

 

 

 

라오허제 야시장에는 짝퉁가방과 옷등도 많이 판매를 하고 있었는데, 제 눈에는 마네킨이 입고있는 옷이 가장 눈에 들어오는것 같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입기 힘든 형형색색으로 구성된 화려한 옷에 호랑이. 용등의 모양이 프린트 되어있어서 더욱더 눈길을 사로잡았던것 같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