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V 방송에 방영된 맛집 - 수원시 망포동 수누리 감자탕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9. 9. 17. 11:00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맛집으로 소문난 "수누리감자탕" 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수원시 망포동에는 맛집이 많은데 얼마전 KBS 2TV 수목드라마 왜그래 풍상씨 에서 주인공인 탤런트 이시영씨와 최대철씨가 수누리 감자탕에서 촬영하면서 더욱 유명해진 곳 입니다.

 

저도 경희 두드림한의원을 다니면서 한의원 옆에 있어서 보기만 했었는데, 주변사람들이 맛있다는 말을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는 식당은 대부분 1층에 위치해 있는데, 수누리 감자탕은 2층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사람들 눈에 띄지 않아서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저희가족이 주문한 묵은지 감자탕 입니다.

매콤한 국물과 각종야채. 고기가 잘 어우러져서 맛있었습니다.

 

수누리 감자탕은 청국장을 이용해서 더욱 깊은맛이 나는 감자탕이 아닌가 싶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짚으로 맛을 내는 청국장" 에 의하면  한국인의 얼이 담긴 깊은맛, 청국장

청국장은 된장의 한 종류이지만 누룩곰팡이가 주 발효균으로 콩과 볏짚에 붙어있는 바실러스 서브틸리스균으로 발효시킨다. 

청국장은 본래 '전국장' 이라 했는데, 병자호란때에 청나라 군인들이 군량으로 쓰던 된장이어서 그런 이름이 붙여졌다는 설이 있다.

청국장은 여섯 달 이상 걸려야 먹을 수 있는 된장과 달리 만든지 2~3일이면 금방 먹을수 있어 영양 면에서나 경제적인 면에서 매우 효율성이 높은 콩 발효식품이다." 라고 적해진 문구를 매장안에 걸어놓았습니다.

 

 

수누리 감자 외관입니다.

1층에는 이가네 건건이 반찬게가 있고 3층에는 피부관리샵 등이 있었습니다.

 

 

LG프라자 건물 2층으로 올라가서 매장안으로 들어가면 입구에 큼지막하게 포스터를 붙여놓았습니다.

수누리감자탕 망포점에서 인기탤런트 이시영씨와 최대철씨가 감자탕식사 촬영지 입니다라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매장안의 모습입니다.

한옥과 양옥의 적절한 조화를 이루도록 인테리어를 해놓아서 인지 더욱더 깔끔하게 느껴졌습니다.

가족들과 이른시간에 저녁을 먹으러가서 매장안은 한산했습니다.

하지만 아마도 본격적인 저녁식사 시간이되면 사람들이 많이 오셔서 인산인해를 이룰것 같습니다. 

 

 

감자탕의 효능효과 입니다.

 

1. 감자탕은 신장 기능을 강화시켜 폐가 허하고 숨이차고 가슴이 답답한 천식을 다스리고 기와 혈의 원활한 순환을 돕니

   다. 돼지뼈 국물의 육슈가 맞는 사람은 당뇨병에 도움이 된다.

 

2. 감자탕은 냉한 식품으로 관절부위의 열을 해열 시켜주고 신장과 강장을 보호하며 몸이 허약할 때 섭취하면 피로회복

   효과가 가장 빠른 영양식이다.

 

3. 감자탕은 단백질. 칼슘. 비타민 B1 등이 풍부하여 어린이들의 성장기 발육에 큰 도움이 되며 남성들에게는 스테미너

   음식으로 여성들에게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으로, 노인들에게는 노화방지 및 골다공증 예방 음식으로 좋다.

   함게 넣어 끓이는 우거지와 시래기는 대장활동도 원활하게 해주고 숙취를 제거해 준다.

 

 

수누리 감자탕 메뉴판 입니다.

우거지 감자탕. 묵은지 감자탕. 뼈 해물찜. 뼈 해장국. 뼈돌이 해장국. 불고기 뚝배기. 트윈 함박스테이크를 판매하며 추가메뉴로 뼈추가. 우거지추가. 수제비사리. 공기밥. 묵은지추가. 만두시리. 볶음밥. 당면사리. 라면사리등을 추가하실 수 있으며 주류와 음료수로는 막거리. 참이슬등의 소주. 청하. 자몽이슬. 맥주. 백세주. 코카콜라 등의 탄산음료를 판매한다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수누리 감자탕은 24시간 포장. 배달하며 배달은 15.000원 이상 주문시 가능하며 모든메뉴 포장. 배달 주문시 공기밥 별도 라고 표시해 놓았습니다.

친절하게도 배달시키는 방법은 직접 전화를 하시거나 모바일 앱에서 배달의민족 찜.탕 - 수누리감자탕 을 접속하셔서 주문해도 된다고 합니다.

 

 

수누리감자탕 원사진 표시판 입니다.

돈목뼈는 캐나다산. 반찬용 겉절이 배추는 국내산. 고춧가루는 국내산. 중국산. 반찬용 깍두리 고춧가루 국내산. 중국산. 공기밥 쌀 국내산. 해산물 꽃게 중국산. 해산물 오징어 중국산. 해산물 낙지 중국산. 사골 육수류 호주산. 배추 묵은지 국내산. 함박스테이크 돼지고기 스페인산. 미국산. 덴마크산. 국산. 함박스테이크 소고기 호주산. 불뚝배기 소고기 호주산 이라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기존적으로 제공되는 밑반찬 입니다.

겉절이 깍두기. 청양고추와 당근입니다.

 

 

오늘의 메인음식인 묵은지 감자탕 입니다.

묵음지 뼈찜은 경기도 화성시 빅마켓앞에 있는 두리맛 감자탕에서 많이 먹었는데 묵은지감자탕은 처음 먹어보네요.

사진에서 보는것처럼 국물이 빨갛고 매콤해서 맛있었습니다.

아이들도 매콤한 음식을 좋아하는 저의 식성을 닮았는지 잘먹어서 더욱더 만족스러운 저녁한끼 였습니다.

 

 

수누리 감자탕 주변에는 태장사거리. 파리바게뜨. 김밥천국. 영통한양수자인. 태장파출소. 태장초등학교. 잠원초등학교. 엘지자이아파트. 던킨도너츠 등이 있어서 찾는데는 그리 어렵지 않을듯 합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