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멋스러운 북까페에 온것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라운지

해외여행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9. 11. 28. 19:30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가족들과함께 베트남 하노이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인천국제공항 아시아나항공라운지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여행전에 저렴한 항공권이 나와서 얼른 예약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라운지는 PP카드로 이용할수 있다는 분들도 계시는데 제가 알기로는 불가한걸로 알고있습니다.

인천공항에는 마티나라운지 등의 PP카드 라운지가 있습니다.


마티나 라운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예전에 작성한 후기를 보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베트남 하노이로 여행시에는 많은 분들께서 대한항공이나 베트남항공을 많이 이용하시는데, 저희 가족은 스타얼라이언스 소속인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를 모아서 내년에 멀리 여행갈 계획을 세우고 있어서 이번에는 시간이 그렇게 좋지는 않지만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로고인 색동이 제일 마음에 드는데 금호아시아나에서 HDC 현대산업개발로 주인이 바뀌면서 무엇이 바뀔지 기대반 걱정반 입니다.

개인적으로 마일리지 좌석을 많이 풀어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 처음으로 가족여행을 가게되었습니다.

여행전에 비가 많이 내리지 않기를 바랐는데 다행히 많이 내리지 않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사진에는 아시아나항공은 보이징낳고 진에어와 필리핀항공만 보이네요.

참고로 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클래스 라운지에는 수면을 할수 있는곳도 있고, 샤워실. 컴퓨터를 이용할수 있는곳 까지

고객의 편의를 위해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쓴것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것은 흡연실이 없어서 흡연자 입장으로 담배를 피우기위해 밖으러 나갔다 들어와야 하는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클래스 라운지 입니다.

입구에서 라운지 안으로 들어가는길은 마치 북카페 처럼 꾸며놓았습니다.

 

 

책장에 꽃혀있는 책을 보지않더라도 책장앞 자리에 앉아서 커피한잔 마시면서 신문을 읽고싶다는 생각을 들게 하는것 같습니다.

 

 

음식을 먹을수 있는 코너입니다.

 

 

술을 잘 먹지는 못하지만 왠지 와인한잔에 얼음을 넣고 마시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하네요.

와인도 얼음이담긴 트레이에 깔끔하게 담아놓아서 선입견이 더욱 좋아지네요.

 

 

양주를 모아놓은 곳입니다.

잭다니엘. 죠니워커블랙등의 외국양주들 사이에 한국의 전통주를 현대화로 만들어놓은 화요가 눈에 쏙 들어오네요.

 

 

생맥주 기계입니다.

 

어떤 원리로 맥주를 공급하는지는 잘 몰라도 왠지모를 기대감을 들게하는 제품이네요.

생맥주 기계 사용방법은 컵을 돌리면서 기계에 꽂아 놓은다음 맥주가 차오르기를 기다린후 동일한 방법으로 살짝 돌리면서 컵을 뺀다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캐나다 드라이 (CANADA DRY) 입니다.

토닉워터와 클럽소다를 준비해 놓으셨습니다.

 

 

원두커피와 커피믹스. 홍카등의 차를 준비해 놓은 코너입니다.

맥심커피믹스를 좋아하는 저는 바로 한잔 마셨습니다.

 

 

쿨캔디등을 그릇에 깔끔하게 담아놓았습니다.

 

 

술안주로 많이 드시는 나쵸와 쿠키를 한곳에 가지런히 모아놓았습니다.

 

 

호텔조식에서 자주보는 음식인 오믈렛입니다.

 

 

브로콜리. 파. 당근. 양배주. 파프리카등으로 만든 야채요리 입니다.

 

 

만두로 이쁘게쪄서 가지런히 담아놓으셨습니다.

 

만두를 보니 예전에 중국으로 출장을 갔다고 돌아올때 중국분이 말씀하시길 여행을 오시는 분에게는 국수를 대접하고 돌아가는 분에게는 만두를 대접한다고 이야기를 했는데 맞는 말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샐러드와 방울토마토. 망고 등을 모아놓은 코너입니다.

 

 

라운지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드시는 컵라면 입니다.

 

아시아나항공에서는 신라면과 컵누들 잔치국수를 준비해 놓았습니다.

컵라면앞에는 "라운지에서 제공되는 물품은 반출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쾌적한 라운지 환경을 위해 협조 부탁드립니다." 라고 한글과 영어로 기재해 놓았습니다.

 

참고로 한국의 돼지열병으로인해 외국에 입국할때 라면등의 돼지고기를 단속하는 국가들이 많습니다.

공항에서 적발되는 많은 벌금도 납부해야 할 경우도 발생할수 있으니 요즘같은 시기에는 컵라면은 가지고 가지도 한국으로 가지고 들어오지도 말아야 할것 같습니다.

 

 

샌드위치 입니다.

샌드위치는 햄치즈 샌드위치와 감자등을 으깨서 만들어놓은것 같은 샌드위치가 있었습니다.

 

 

아이시스 생수와 우유를 냉장고에 가지런힌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음식코너 한켠에는 오렌지쥬스. 사과쥬스도 있었는데, 마치 인테리어 되어 있는것 같은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참고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이용하셔 스타얼라이언스동맹 (STAR ALLIANCE) 항공사의 비행기표를 예약할수 있습니다.  항공사 마일리지 많이 모으셔서 무료항공권이나 비즈니스클래스로 업그레이드 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발권이 가능한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소속으로는,

아드리아 항공 (ADRIA AIRWAYS). 에게안 항공 (AEGEAN AIRLINES). 에어캐나다 (AIR CANADA). 에어차이나 (AIR CHINA). 에어인디아 (AIR INDIA). 에어 뉴질랜드 (AIR NEW ZEALAND). 아나항공 (ANA). 아시아나항공 (ASIANA AIRLINES). 오스트리아 에어 (AUSTRIAN). 아비앙카 항공 (AVIANCA). 브뤼셀항공 (BRUSSELS AIRLINES). 코파항공 (COPA AIRLINES). 이집트항공 (EGYPT AIR). 에티오피아항공 (ETHIOPIAN AIRLINES). 에바항공 E(VA AIR). 폴란드항공 (LOT POLISH AIRLINES). 루프트한자 (LUFTHANSA). 스칸디나비아항공 (SCANDINAVIAN AIRLINES). 싱가포르항공 (SINGAPORE AIRLINES). 사우스아프리카 항공 (SOUTH AFRICA AIRWAYS). 스위스항공 (SWISS). 포르투갈 항공 (TAP PORTUGAL). 타이항공 (THAI). 터키항공 (TURKISH AIRLINES). 유나이티드 (UNITED) 항공사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