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오사카의 대표관광지 오사카성 (JAPAN OSAKA CASTLE)

해외여행/일본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6. 5. 27. 10:27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입니다.

 

 

가깝고도 먼나라인 일본 오사카 (JAPAN OSAKA) 로 가족여행을 다녀와었습니다.
일본을 많이 방문해보지는 못했지만 가면갈수록 정감이가는 관광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오사카 (大阪)는 일본 혼슈(日本 本州) 서부에 위치한 세토나이카이 (瀨戶內海) 동쪽 해안가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오사카 관광지중에서도 많은분들이 제일많이 알고계시고 유명한 오사카성 (大阪城) 에 대해서 포스팅해 하겠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사전의 자료를 인용하면;

 

" 일본 오사카에 있는 성으로 1583년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축성하였다.

1583년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수운이 편리한 우에마치 대지에 천하쟁탈의 거점을 마련하기 위한 성을 축성하기로 한다.

이것이 도요토미의 오사카성이다.  1585년에 5층 8단, 검은 옻칠을 한 판자와 금박기와. 금 장식을 붙인 호화로운 망루형 천수각을 완성했다.  이것으로 히데요시는 천하 권력자의 권위를 마음껏 과시했다. 

그러나 1615년 에도막부가 도요토미를 쓰러뜨리기 위해 벌인 전쟁 '오사카 여름의 전투' 에서 도요토미의 오사카성은 천수각과 함께 불타 버린다.  

 

그후 도쿠가와 히데타다는 정권이 교체된 것을 천하에 알리기 위해 도요토미의 오사카성 영역에 석벽을 다시 쌓아올려 성을 새롭게 구축한다.  이에 도요토미의 천수각보다 더 큰 규모로 1626년 도쿠가와의 오사카성 천수각이 완성되었다.  그러나 이 천수각도 1665년에 소실된다.  이후 세번 째 천수각은 1931년에 도요토미가 축성한 오사카성의 천수각을 본떠 도쿠가와의 오사카성 천수대 위에 세워졌다."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상세한 정보는 네이버 (NAVER) 지식백과 두산백과를 참조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사카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약 2시간 정도로 갈수있는 가까운 관광지이고 먹거리와 볼거리등이 많아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곳인것 같습니다.

 

오사카는 워낙 맛집이 많아서 난바 도톤보리에 있는 어느식당을 방문하셔도 후회를 하지 않으실듯 합니다.

 

라멘. 타코야키. 꼬치. 스시. 우동 등이 다 맛있었습니다.

오사카의 관광명소인 글리코 상 앞에서 사진 촬영도 꼭 해보세요.

 

일본의 3대성은 나고야성. 오사카성. 구마모토성입니다.

저는 오사카성과 나고야성을 방문했으니 이제는 구마모토성만 보러가면 될것 같습니다.  


오사카의 대표적인 관광지라고 할수있는 오사카성 입니다.

오카카성 (OSAKA CASTLE)은 나고야성 (NAGOYA CASTLE)과 건물의 형태나 모양은 비슷한것 같습니다.

 


오사카성으로 이동하실때에는 전철을 이용하시는게 빠르고 편리합니다.

일본은 택시요금이 비싸서 요금폭탄을 맞을수 있으니 반드시 참고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저희가족은 우메다지역에 있는 오사카힐튼호텔 (OSAKA HILTON HOTEL)에 스테이를 했었는데, 오사카역 (OSAKA STATION)이 가까워서 이동하기 편리했었습니다.

 

우메다 지역은 유명한 전자제품과 백화점과등이 밀집해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좋아하시고 갖고싶어하시는 명품백인 샤넬 (CHANEL). 구찌 (GUCCI). 프라다 (PRADA).  발리 (BALLY). 루이비통 (LOUIS VUITTON). 에르메스 (HERMES) 등의 명품가방 등을 판매하는 쇼핑몰등이 있었고 관광을 다니기에도 최적의 위치가 아닌가 싶습니다. 

 

오사카는 지하철 노선이 잘되어있어서 여러곳을 돌아다닐 계획을 세우신분들은 저렴한 가격에 주유패스를 구입하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주유패스는 1일권. 2일권등이 있는데, 주유패스를 구입하시면 지정된 오사카 관광지를 무료로 입장 (우메다 스카이빌딩 공중정원 전망대. 햄파이브 (HEP FIVE) 관람차. 오사카 시립과학관. 천연온천 나니와노유. 오사카 쿠라시노 콘자쿠칸 (주택박물관).

돔보리 리버 크루즈. 도톤보리  ZAZA. 가미가타 우키요에칸. 오사카 기업가 뮤지엄. 오사카성 천수각. 오사카성 니시노마

루 정원. 오사카 역사박물관. 피스 오사카 (오사카 국제평화센터). 츠텐카쿠. 시텐노지 (중림가람. 혼보정원). 오사카 동물

원. 오사카시립미술관. 나가이 식물원. 오사카 시립 자연사박물관. 사쿠야 코노하나칸. 천연 노천온천 스파 스미노에. 덴포

잔 대관람차. 범선형 관광선 산타마리아 등) 하실수 있으시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사카를 대표하는 관광지인 오사카성 입니다.

 

멀리서 보아도 형형색색으로 만들어진 오사카성이 눈에 띄었습니다.

 

 

 

 

오사카성에 방문하기위해서 지하철을 이용해서 타니미치욘초메역에 도착했습니다.

 

타니미치욘초메역 9번출구로 나오셔서 걸어가시면 되는데 오사카성까지는 그리 가깝다고 느껴지지 않았었습니다.  

참고로 9번출구로 나오시명 오사카성 주변 안내지도가 있는데 한국말로 기재되어 있어서 보는데 불편하지는 않으실듯 합니다.

 

일본에서 유명한 관광지로 가는 역인데 왠지 초라한 느낌이 들었던것 같습니다.

 

 

 

 

오사카성 앞에는 일본의 전통의상을 입고 단원분들께서 공연을 하고 계셨었습니다.

처음보는 공연이라 시간가는줄 모르고 관람도하고 사진촬영도 했었습니다.

 

아이들도 이런공연이 신기했는지 재미있게 보았었습니다.


 

 

 

주유패스가 없으신분께서는 입장료를 지불하셔야 하는데 성인요금은 600엔 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한다면 주유패스가 가격대비 효율이 좋은것 같습니다.

 

참고로 우리나라에서도 주유패스를 위페프. G마케스. 11번가. 옥션. CJMALL. 인터파크투어. 모두투어. 여행박스. 온라인투어 등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보다 저렴하게 구입하시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오사카성으로 들어가면 우물같은곳에 동전등의 돈을 던져서 소원을 비는곳이 있었습니다.

사진을보면 돈만 있는것이 아니라 팜플랫등의 쓰레기도 있었습니다.

 

 

 

 

전쟁하는 모습을 미니어쳐로 만들어서 전시해 놓았습니다.

전쟁하는 병사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잘 만들어 놓은것 같습니다.

 

 

 

 

오사카성 주변을 모형으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오사카성 주변에 강물을 만들어 놓아서 전쟁시에 적군이 쉽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한듯 싶습니다.

 

 

 

 

컴퓨터 그랙픽을 이용해서 영상도 관광객들에게 영상도 보여주고 있었는데 뭐가뭔지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오사카성 전망대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천수각 용마루에 엊은 샤치가와라고 부르는 금색의 물고기를 볼수 있는데 호랑이 얼굴에 물고기 모양을한 상상속의 동물 이라고 합니다.

 

흔히 상상속의 동물하면 용을 떠올리는데 오사카성에서 표현한 상상속의 동물은 물고기와 호랑이인가 봅니다.

 

 

 

 

전망대를 구경하고 내려가다보면 천수각 용마루에서 보았던 상상속의 동물인 금빛 물고기샤치가와라와 금빛 호랑이 후세토라를 실제 크기로 만들어서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실제크기로 만들어서 전시한걸보면 상징성이 대단한것 같습니다.

 

 

 

 

맛있는 아이스크림 입니다.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상큼하고 맛있었습니다.

 

 

 

 

다음 (DAUM). 네이버 (NAVER)등의 각종 블로그에 맛집이라고 소개된 군고구마 (BAKED SWEET POTATO) 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한국인 관광객도 많이 오시는지 한글로 주문이라는 단어가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저희 가족은 오사카성에 가기전에 맛집이라는걸 알고있어서 1초의 망설임도없이 사먹었습니다.

 

 

 

 

고구마가 노릇노릇하게 잘 익었습니다.

 

달달한맛의 고구마가 식욕을 자극하는것 같았습니다.

 

 

 

 

오사카성 입구에는 라멘. 다코야끼등 각종 간식거리를 판매하는 노점상점도 있었습니다.

 

 

 

 

저희아이들이 선택한 간식거리는 어묵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묵이 이맛도 저맛도 아니라 아이들도 한입먹고 못먹겠다고 저에게 가져다 주어서 저도 먹어보았지만 이건 제가 먹어야할 음식

이 아닌것 같아서 저도 한입먹고 바로 휴지통에 버렸었습니다.

 

오사카성에 방문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아무리 출출하셔도 사진에서 보이는 어묵을 구입하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사카성을 나오면서 바라면 오사카성의 모습입니다.

 

견고한 돌로만든 담장에는 이끼와 형형색색 풀들이 자라고 있었고 오래된듯한 세월의 흔적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오사카성 주변 연못에서 여유롭게 물위에 떠있는 오리처럼 보이는 조류들이 유유자적 물위를 떠 다니고 있는 모습을 종종 볼수 있었습니다.


 

 

 

멀리서도 한눈에 들어오는 민트색상의 천수각이 마치 그림으로 그려놓은 것처럼 보였습니다.


 

 


호텔로 돌아오는길에 지하철 역사에서 만난 일본분들입니다.

이분들은 이곳에서 무엇을 홍보하는지 모르겠지만 사무라이 복장을 한 분들을 직접볼수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했었습니다.

 

 

 

 

일본 오사카는 방사능이 유출사고가 있었던 후쿠시마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하는데 조금은 위안이 되는곳인듯 싶습니다.


일본 나고야. 오사카등으로 여행과 출장을 몇번 다녀왔지만 갈때마다 새롭게 느껴지는 나라가 일본이 아닌가 싶습니다.

여행에서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는 왠지모를 아쉬움이 가득했고, 조만간 또 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되는곳도 일본이었던것 같습니다.

 

일본은 치안이 좋고 먹거리와 유니버셜스튜디오등의 볼거리등이 많아서 참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조만간 언제 또다시 개악될지 모르는 델타항공 마일리지 (DELTA MILEAGE)을 깔끔하게 털어버리기 위해털기위해서라도 일본으로 또다시 여행을 가야할것 같습니다.

 

 

참고로 오사카성 입구에 도요토미 헤데요시와 오사카성 이라는 문구가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오사카성을 축조한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15세기 후반에서 16세기 후반까지 약 100년간 계속된 전란의 시대에 종지부를 찍고 일본 전국을 통일한 인물이다.  히데요시는 자신의 주군인 오다 노부나가가 추진하던 통일 사업을 노부나가 사망 후에 이어받아 이곳 오사카성을 거점으로 약 8년만에 일본 국내 통일을 이룩하였다. 

이렇게 수립된 도요토미 정권은 빈농의 아들로 태어난 자가 전국을 통치하는 일본역사상 유래없는 정권이었다.

그는 중국대륙을 정복할 것을 다음 목표로 정하고 대군을 조선에 보냈으나, 명의 원군을 얻은 조선군의 반격을 받았다.

전쟁 국면의 진전을 못본 채 그는 1598년 62세의 사망했다.

 

히데요시 사망 당시 아들 히데요리는 아직 어린 6살 이었다.  그후 도요토미 정권의 중진이며 히데요시의 매부이기도 한 도쿠가와 아에야스가 반대세력을 격파하고 정치 실권을 장악하였다.

히데요리가 23살이 된 1615년 오사카성은 이에야스의 공격을 받아 함락되었다.  도요토미 일가는 멸망하였다."

 

오사카성은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권력을 상징을 보여주기위해 만든성으로 자료의 대부분이 도요토미 히데요시와 관련이 많았었는데 대한민국 국민인 저의 입장에서는 그리 좋은시각으로 보이지 않은게 사실이었었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