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테가의 여행일기 입니다.
가족들과 베트남으로 9박10일 여행을 다녀왔었습니다.
이번에는 하노이에서 스타벅스 (STARBUCKS) 보다 더욱 유명하다고 생각되는 카페지앙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한국여행자 분들에게는 많이 알려진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희가족이 베트남을 방문하게된 계기는 개악이된 델타항공 (DELTA) 마일리지를 털어내기 위해서 였습니다.
여행지 선택의 폭이 많았으면 좋았겠지만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어서 베트남 하노이 (VIETNAM HANOI)를 여행지로 선택하였지만 결과적으로는 만족스러운 가족여행 이었습니다.
베트남 여행을 계획할때 개인적으로는 대한항공 (KOREAN AIR)을 이용하고 싶었는데, 항공권좌석 조회가 되지않아서 대한항공과 같은 스카이팀 (SKYTEAM) 소속인 베트남항공 (VIETNAM AIRLINES) 을 이용해서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델타항공 마일리지로 1좌석이나 2좌석을 예약하기는 그리 어렵지 않은데 4좌석을 예약하는건 하늘의 별따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비즈니스클래스 (BUSINESS CLASS) 좌석을 예약하고자 한다면 많은 시간과 인내가 필요한듯 합니다.
지금은 델타항공 마일리지를 거의 다 털어버려서 얼마남지 않았지만 한편으로는 시원섭섭한것 같습니다.
에어로플랜 마일리지도 개악되고 델타항공 마일리지도 개악되어서 많이 아쉬운것 같습니다.
신용카드사도 그렇지만 항공사 프로모션 (PROMOTION) 도 돌고 돈다지만 좋은 혜택이 있는 프로모션은 쉽게 사라지고 잘 생성되지 않아서 많이 아쉽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VIETNAM HANOI)에서 유명한 에그커피를 판매하는 까페지앙 입니다.
까페지앙 (CAFE GIANG)에서 판매하는 에그커피는 이미 많은분들에게 입소문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다음 (DAUM)이나 네이버 (NAVER)등에서 에그지앙에 관한 정보를 정보를 검색하면 에그지앙에 관한 내용의 후기를 작성한 많은 블로그 글들이 검색됩니다.
여행후기가 많이 검색된다는건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찾는 유명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베트남하노이로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여행을 계획하면서 저도 이곳을 꼭 방문해야겠다고 메모를 해놓았었는데, 위치를 잘 몰라서 포기했었는데 하롱베이와 장안 투어를 알아보기위해 한인 여행사를 방문했다가 우연찮은 기회에 주위에 여행사 사장님께서 숨겨진 맛집이라고 알려주셔서 방문했었습니다.
사장님 말씀을 듣고 까페지앙을 찾기가 쉽지는 않았지만 현지인 분들에게 지도를 보여주며 물어물어 찾아갔었습니다.
구글 (GOOGLE) 지도에서도 까페지앙이 검색이 되네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에그커피의 모습입니다. 비쥬얼은 참 좋아보이네요.
저희가족이 주문한 에그커피 입니다.
차가운 커피에 우유와 계란 노른자등을 넣어서 냄새도 조금은 역했고 비릿한 맛도나서 개인적으로 입맛에 맛지 않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차가운커피를 주문한건 실수였습니다.
에그커피 (EGG COFFEE)를 판매하는 까페지앙의 모습입니다.
간판이 조그만해서 자세히 보시지 않으면 발견하지 못하고 그냥 지나가실수 있습니다.
사실저도 까페지앙을 찾지못해서 그앞을 지나갔었다가 다시 되돌아와서 찾았습니다.
까페지앙 주변의 모습입니다.
빨강색 국기에 별이 그려진 모습을보니 이곳은 공산주의국가라고 느껴졌었습니다.
얼핏보면 중국국기. 북한국기와 조금은 비슷해 보이는것 같았습니다.
사진에서 보는것처럼 베트남에는 자전거와 오토바이가 많았습니다.
아이들과함께 길거리를 돌아다니면 오토바이때문에 위험을 느낀적이 한두번이 아니었었습니다.
아이들과함께 여행가시는 부모님들께서는 조심 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EGG COFFEE LANE CAFF GIANG 입구의 모습입니다.
간판이 조그만해서 눈에 잘 띄지는 않았었습니다.
좁고 길다란 입구를 따라 들어가면 에그지앙으로 올라가는 입구가 나옵니다.
사진은 환하게 나왔지만, 어두컴컴해서 나쁜사람들이 있는곳이 아닐까 살짝 겁이났었습니다.
긴 터널같은 입구를 통과하면 사진에서 보이는곳이 나옵니다.
이곳이 뭐하는곳인지는 모르겠지만 사람들이 조금 많았었습니다.
사진 왼쪽 계족으로 올라가시면 에그지앙 커피숍입니다.
계단으로 올라오면 화분들이 많이있어서 마치 식물원을 방문한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화분속의 식물들의 관리는 잘 되지 않았었습니다.
커피숍 내부의 모습입니다.
내부는 깨끗하다는 느낌을 받지못했고 빈공간에 조그마한 테이블과 의자를 아무렇게나 배열해 놓은것 같았습니다.
카페지앙은 이른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베트남 현지인분들과 외국인 관광객 분들이 많이 계셨었습니다.
조그만 의자에 앉아서 이야기를 하고계시거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고계신듯 했습니다.
에그지앙의 메뉴판입니다.
자리에 앉으면 메뉴판을 가져다주지 않으시고 벽에 붙어있는 메뉴판을 보고 주문을 하셔야 합니다.
영어와 베트남어도 기재되어 있지만 사실 뭐가 뭔지 잘 모르겠고 메뉴판에는 가격도 기재되어 있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베트남 물가가 워낙 저렴해서 비싸지는 않았습니다.
메뉴판에는 블랙커피 (BLACK COFFEE). 밀크커피. 에그커피. 복숭아티. 레몬티. 홍차등이 있었습니다.
아이스 에그커피 (ICE EGG COFFEE) 입니다.
사실 이곳을 방문하기전에 따뜻한 커피를 주문하라고 했던걸 여러 블로그등에서 보았는데, 날씨가 너무 더워서 저도 모르게 차가운 에그커피를 주문해 버렸습니다.
저와 와이프는 지금껏 많은나라를 여행하면서 이것저것 막 먹을정도로 비위가 강하다고 생각하면서 살았는데, 차가운커피는 계란노른자 냄새가 너무 많이나서 역겨운 맛이나서 반정도는 남겼었습니다.
이럴줄 알았으면 그냥 콩까페나 스타벅스 (STARBUCK) 를 방문하는건데 하는 후회도 살짝 했었습니다.
CAFF GIANG을 방문할 계획이 있으신분들은 꼭 따뜻한 에그커피를 주문하실것을 권해드립니다.
아이스 에그커피 2잔의 가격은 베트남돈으로 4만동 이었습니다.
베트남돈을 우리나라돈으로 환산하면 약 2천원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저희는 여행을 다니면서 베트남돈을 원화로 계산하기쉽게 베트남돈에서 0을하나 지우고 2로 나누면 우리나라 원화와 거의 비슷해서 그 방식으로 가격이 얼마인지 대략적으로 계산했었습니다.
마음같아서는 따뜻한 커피를 주문해서 다시 먹어보고 싶었는데, 계란노른자맛이 입안에 자꾸 맴돌아서 포기했습니다.
주문한 아이스 에그커피도 두모금 마시고 다 남기도 왔었습니다.
꼭 먹어보고 싶었던 에그커피인데 주문을 잘못하는 바람에 좋지않은 기억만 남긴것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다음번에 베트남 하노이로 가족여행을 다시간다면 그때는 반드시 따뜻한 에그커피를 마셔야 겠습니다.
베트남하노이 가족여행 후기를 계속해서 작성할 예정입니다.
하노이로 여행가실 분들은 지난번 제가 작성한 맛집. 호텔등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