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고의 빵집을 찾아서 - 전라북도 군산맛집 이성당빵집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7. 7. 18. 08:41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BOTTEGA TRAVEL DIARY) 입니다. 

하늘에 구멍이라도 뚫린듯 비가 억수로 내리는 7월 주말에 전라남도 강진. 해남. 완도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었습니다.

 

저희가족이 살고있는 경기도에서 출발할때부터 비가 많이 와서 이런날씨에 여행을 가도 되는지 잠깐 망설였지만 기왕 계획한거 강행하기로 했습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비가오지 않아서 가뭄에 논과 밭. 저수지 등의 물이 말랐다는 말들이 신문과 뉴스. 인터넷 등에서도 빈번하게 나왔는데 이제는 비가 많이와서 홍수. 폭우. 침수 라는 단어를 자주 듣게 되는것 같습니다.

 

어제 인터넷기사를보니 홍수에 대비한다던 4대강 보도 무용지물로 만든 미호천 범람이라는 기사를 읽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장마기간이니 비가오는건 좋지만 모든분들이 피해없이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강진으로 여행가기전에 전라북도 군산시 하면 떠오르는 군산맛집인 이성당에 들렀습니다.

 

군산하면 항구. 이성당빵집. 복성루가 제일먼저 생각나는것 같습니다.

 

 

이성당빵집의 외관모습입니다.

 

내비게이션을 찍고가서 바로 이성당빵집 앞으로 안내해줘서 헤매지않고 도착할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이성당빵집 앞에 도착했을때는 비가 많이 수그러 들었습니다.

 

이성당빵집은 항상 줄서서 기다려야 한다고 했는데 비가와서 그런지 대기없이 바로 입장해서 빵을 구입할수 있었습니다.

 

이성당빵집은 너무나도 유명한 곳이며 생생정보통신. 대박의비밀. 6시내고향. 생방송 오늘저녁. 찾아라 맛있는TV. VJ특공대. 한국인의밥상 등 TV매체에서도 많이 소개된 곳 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요즘 많은분들이 시청하시는 백종원 3대천왕과 수요미식회 에도 방영된다면 더욱더 대박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장사가 잘되서 그런지 이성당빵집 옆에도 매장을 새로 오픈했습니다.

 

역시 전국적으로 유명한 빵집임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이성당빵집 도로앞은 주정차 단속지역이오니 건물앞편 (에넥스텔레콤) 무료주차장을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고 기재해 놓으셨습니다.

 

저희가족이 이성당 빵집을 방문했을때는 비가와서 그런지 매장앞 골목으로 들어가면 주차장이 있어서 편하게 주차할수 있었습니다.

 

 

 

 

이성당빵집의 본관 이번달 휴뮤일은 7월10일 월요일. 7월24일 월요일이며 신관은 영업한다고 기재해 놓았으면 택배발송일도 적어 놓으셨습니다.

 

이성당빵집의 오픈시간은 08시부터 22시까지 입니다.

 

 

 

 

이성당 모닝세트 (LEE SUNG DANG MORNING SET) 입니다.

 

모닝세트의 가격은 5천원인데 개인적으로 저렴하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모닝세트는 오전8시부터 오전 10시까지이며 모닝커피는 셀프입니다.

 

 

 

 

이성당빵집에는 팥빙수. 과일빙수. 커피빙수. 녹차빙수. 딸기퓨레. 밀크쉐이크. 바닐라아이스크림.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페모카. 카푸치노. 초코라떼. 홍차. 아이스크림 커피. 생과일쥬스. 유자차. 햄에그샌드위치. 햄치즈샌드위치. 햄버거. 함박샌드위치. 칠리핫도그. 잡곡샌드위치. 에그베이컨. 야채스프. 우유. 레몬에이드. 오렌지주스 등과 계절메뉴인 단팥죽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보기와서 눅눅한 날씨라 그런지 사진중앙에 있는 코카콜라 (COCA COLA)를 보니 왠지 한모금 마시면 가슴이 뻥~~~ 뚫리고 상쾌해 질것만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성당빵집 내부의 모습입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방문객이 많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각종 쿠키류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저희가족의 관심밖 이었습니다.

 

오로지 저희가족의 생각은 맛있다고 칭찬이 자자한 야채빵과 단팥빵 만이 머리속을 가득 채우고 있었던것 같았습니다.

 

 

 

 

각종 빵들이 가지런히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많은분들의 손은 가장 유명하다는 야채빵과 단팥빵앞에서만 분주하게 움직이는것 같았습니다.

 

 

 

 

매장 한켠에는 케잌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케잌의 모양은 동네에서 흔히볼수 있는 뚜레쥬르나 파리바게트 에서 판매하는 모양보다는 겉모습을 화려하게 만들어 놓지는 않았지만 왠지모르게 맛있어 보였습니다.

 

 

 

 

무료생수와 무료커피를 마실수 있게 준비해 놓았습니다.

 

조도 따뜻한 아메리카노 커피를 한잔 마셨는데 공짜로 주는 커피인데도 맛있었습니다.

 

 

 

 

야채빵 입니다.

 

비쥬얼은 여느매장과 다를바 없었지만 맛은 엄지척 입니다.

 

 

 

 

야채빵의 가격은 1600원인데 내용물도 알차면서 맛있었습니다.

 

야채빵은 이성당의 오랜세월과 함께해 왔으며 푸짐한 야채와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웰빙빵 이라고 팜플렛에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이성당 앙금빵 (이성당 단팥빵) 입니다.

 

팜플렛에는 이성당 사랑빵. 오랜 시간과 함께한 이성당 앙금빵은 푸짐한 팥앙금과 쌀가루로 만든 피가 적절한 맛의 조합을 이루어 그 맛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빵이라고 합니다.

 

 

 

 

이성당 단팥빵에는 팥앙금이 다른빵집과 달리 빵속에 실하게 들어있어서 더욱 맛있었던것 같았습니다.

 

 

 

 

이날 이성당에서는 가족들과 함께먹을 야채빵과 단팥빵 3봉지를 구입해 왔습니다.

 

이성당을 방문하기전에 빵을 구입할수 있는 수량이 정해져 있다고 들었던것 같은데,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서 인지 원하는 만큼 구입할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는 군산여행을 계획해 보아야 겠습니다.

 

군산에도 볼거리와 맛집이 많다고 하는데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참고로 이성당 빵집의 위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성당빵집은 전라북도 군산 말고도 여러곳에 체인이 있어서 제일 가까운곳을 방문하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이성당빵집 군산본점 주소 : 전북 군산시 중앙로 1가 12-2   (연락처 : 063-445-2772.  무료전화 : 080-445-2772)

 

이성당빵집 햇쌀마루점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364 (연락처 : 02-582-9240)

 

이성당빵집 롯데 잠실점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40번지 롯데백화점 지하 1층 이성당

 

이성당빵집 롯데월드점 이성당카페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제2롯데월드 6층 이성당카페

 

이성당빵집 신세계 천안점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만남로 43 야우리시네마 4층 이성당 (연락처 : 041-640-5690)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