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천공항국제공항 탑승동 대한항공 라운지. 피피카드 라운지 (KAL LOUNGE. PRIORITY PASS LOUNGE)

해외여행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6. 12. 29. 11:49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BOTTEGA TRAVEL DIARY) 입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인천국제공항은 세계적인 공항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2005년부터 2015년까지 국제공항협회가 실시하는 공항서비스 평가에서 11년연속 세계1위 최우수 공항으로 선정되었고 미국의 여행전문지 트래블러가 선정한 세계 최고공항상을 수상하였다고 합니다.


가족들과 해외여행을 다녀보면 인천공항의 시설과 규모등이 얼마나 대단한지 느낄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공항평가를 실시할때 항상 거론되는 싱가포르 창이공항 (SINGAPORE CHANGI AIRPORT - 空港)과 비교해도 전혀 뒤지지 않는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어깨가 으쓱해 지는것 같습니다.


여행을 계획하다보면 왠지모르게 기분이 설레고 들뜨게 되는것 같습니다.

준비기간에는 면세품을 구입하고 카페등에서 여행관련 자료를 수집하는일도 즐겁게 느껴지는듯 싶습니다.

 

여행당일 리무진버스나 자가용을 이용해 공항에 도착해서 면세품수령후 라운지에 들어가서 대기하고 있는 비행기만보면 얼른 다람쥐 쳇바퀴돌듯 매일매일 똑같은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은마음이 강했는지 1분 1초라도 빨리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해 지는것 같습니다.

 

 

 

이번에 작성할 포승팅은 인천국제공항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 仁川國際空港) 탑승동에 위치한 대한항공 라운지 입니다.


대한항공라운지는 2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에스컬레이터 등을 이용해서 2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베트남 하노이 (VIETNAM HANOI)로 가족여행을 가면서 이용했던 라운지 입니다.


이곳은 스카이팀 (SKYTEAM) 동맹 항공사와 피피카드 (PRIORITY PASS). 소지자. 필리핀에어라인 (PHILIPPINE AIRLINES). 우즈베키스탄 에어웨이 (UZBEKISTAN AIRWAYS) 항공사 승객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항공사 승객이라고 해서 전부 이용 가능하지는 않고, 스카이팀 엘리트 (ELITE - 모닝캄) 회원등급 이상이신 분들이나

비즈니스 클래스. 퍼스트 클래스 회원분들이 이용가능 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저희가족은 몇년전 광풍이 불었던 델타항공 마일리지 (DELTA MILEAGE)를 이용해서 베트남에 다녀왔습니다.

지금은 델타마일은 일본 (JAPAN)을 빼고는 별로 효율성이 없어서 많은 분들의 기억에서 지워지고 있는 항공사마일리지인데 몇해전 까지만해도 인기가 하늘을 찔렀었습니다.


모든 프로모션은 돌고 돈다지만 지금은 에어로플랜 마일리지도 개악으로 바뀌는등 좋지않은 소식만 전해지는것 같습니다.

2017년에는 델타와 에어로플랜과 같은 혜택이 빵빵했던 이벤트가 다시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베트남 가족여행 후기는 보테가의 여행일기 블로그에서 이전에 작성했던 후기를 참조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 베트남하노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공항라운지 (VIETNAM HANOI VIETNAM AIRLINES LOUNGE. KOREAN AIR

   LOUNGE. ASIANS AIRLINES LOUNGE)

   http://bottegayun.tistory.com/admin/entry/post/?id=62

 

 

2. 스카이팀동맹 베트남항공 비즈니스클래스 기내식 (SKYTEAM VIETNAM AIRLINES VN417  BUSINESS CLASS)

   http://bottegayun.tistory.com/admin/entry/post/?id=97

 

 

3. 베트남 하노이 공자를 기리기위한 사당 문묘

   http://bottegayun.tistory.com/admin/entry/post/?id=142

 

 

4.계란커피로 유명한 베트남 하노이 까페지앙 에그커피 ( VIETNAM HANOI CAFF GIANG EGG COFFEE)

   http://bottegayun.tistory.com/admin/entry/post/?id=193

 

 

5.베트남 하노이맛집 대표맛집 - VIETNAM HANOI COM&PHO 12

   http://bottegayun.tistory.com/203

 

 

탑승동에는 스카이팀 라운지뿐만 아니라 스타얼라이언스 (STAR ALLIANCE) 동맹 항공사 라운지도 있습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는 항공사 라운지외에 마티나 라운지. 허브라운지 등이 있는데 탑승동에는 라운지가 많지 않습니다.

 

사진에는 항공사 및 신용카드 등으로 이용가능 내용들이 자세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체크인할때 KAL 라운지 이용가능한 쿠폰을 보딩패스와 같이 주셨습니다. 

 

저희가족은 델타 마일리지를 이용해서 베트남 항공을 발권했지만, 스카이팀 동맹이라 대한항공 라운지를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라운지 내부로 들어가는 입구에 우리의 날개인 대한항공 모형비행기가 늠늠한 자태를 뽑내며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국적기라 그런지 몰라도 왠지 더 정감이 가는건 사실인데 개인적으로는 몇해전 발생했던 대한항공 조현아 부사장이 뉴욕 JF 케네디국제공항에서 대한항공 승무원을 대상으로 땅콩사건으로 유명하진 갑질사건 때문에 아직까지도 실망스러움이 마음 한 구석에 남아 있는것 같습니다.

 

 

 

 

라운지 내부의 모습니다.

 

라운지는 상당히 컸으며 사람도 많지 않아서 편하게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라운지에는 이용가능한 자리도 많았습니다.

 

항상 여객터미널을 이용하다가 처음으로 탑승동으로 와서 라운지를 이용해 보았는데,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이라 선입견이 좋았습니다.

 

 

 


라운지의 크기도 큰지만 세세한 곳까지 신경을 많이 쓰신것 같았습니다.

마치 개개인의 사생활을 보호하듯 칸막이가 되어있는곳도 있었습니다.

 

이곳에 들어가 보지는 않았지만 칸막이에 텔레비젼 (TV) 그림이 붙어있는걸로 보아서 아마도 TV 시청을 하는곳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음식이 놓여있는 테이블 입니다.

 

음식의 종류는 많지 않았지만 저는 라운지에서는 항상 컵라면 한개와 샌드위치. 오렌지 쥬스 와 물만 먹어서 그런지 저에게는 충분히 만족할만한 수준이었습니다.

 

 

 


라운지내 조명도 은은하고 멋스러운 조명등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컵라면은 가지런히 높게 쌓여있었고, 옆쪽으로는 콜라 (COCA-COLA). 사이다 (CIDER). 물 (WATER). ORANGE JUICE (오렌지쥬스). 환타 (FANTA). 맥주 (BEER). 우유 (MILK) 등이 있었습니다.

 

입구쪽에는 여러종류의 양주와 안주거리가 있었습니다.

 

 

 


라운지 한켠에는 여러종류의 신문과 잡지등이 있었습니다.

 

라운지 관리가 잘되어 있어서 그런지 모든것이 반듯하게 가지런히 정돈되어 있었습니다.

 

 

 


흡연자를 위한 흡연룸 (SMOKING ROOM) 입니다.

흡연자 입장에서 이곳은 참 반가운 곳임에 틀림이 없는것 같습니다.

 

내부는 그리 크지 않았지만,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었습니다.

 

 

 


샤워룸 (SHOWER ROOM) 입니다.

 

안으로 들어가 보지는 않았지만 왠지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을것만 같았습니다.


 

 


화장실 입구의 모습입니다.

바닥과 천장. 벽면이 검정색 타일로 되어있어서 더욱 깔끔하게 보였습니다.

 

화장실 내부도 깔끔하고 공간도 넉넉해서 좋았었습니다.

 

 

 


탑승동을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라운지 이용 꼭 해보세요.

여객터미널에 있는 대한항공 라운지와 비교했을때 전혀 뒤지지 않을정도 였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때는 운이 좋았던건지는 몰라도 사람들도 많이 없어서 더욱 조용해서 편하고 좋았었습니다.

 

 

참고로 스카이팀 (SKYTEAM) 소속 항공사로는,

AEROTLOT (아에로플로트). AEROLINEASARGENTINAS (아르헨티나항공). AEROMEXICO (아에로멕시코). AIREUROPA (에어유로파). AIRFRANCE (에어프랑스). ALITALIA (알이탈리아). CHINA AIRLINES (대만 중화항공). CHINA EASTERN (중국 동방항공). CHINA SOUTHERN (중국 남방항공). CZECH AIRLINES (체코항공). DELTA (델타항공). GARUDA INDONESIA (가루다 인도네시아항공). KENYA AIRWAYS (케냐항공). KLM (네덜란드항공). KOREAN AIR (대한항공). MEA (중동항공). SAUDIA (사우디아항공). TAROM (타롬 루마니아항공). VIETNAM AIRLINES (베트남항공). XIAMEN AIR (샤먼항공). 항공사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