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개전골. 조개칼국수 맛집 - 망포동 택이네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9. 12. 15. 08:15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조개전골. 조개칼국수 전문점 택이네 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택이네는 조개찜이 맛있는 망포동 맛집입니다.

망포동에는 요즘 맛집이 많이 생겨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참고로 조개의 효능은 비타민B1. 비타민B2. 단백질. 타우린. 글리코겐이 풍부하고 다이어트. 빈혈. 숙취해서.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요즘같이 추운 계절에는 건강도 생각하고 따뜻한 조개전골이 딱 맞는 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택이네 조게전골 4인세트 입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조개의 비쥬얼이 상당이 좋습니다.

 

 

택이네 입구의 모습입니다.

 

택이네는 11시에 오픈해서 23시에 문을닫는다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주방의 모습입니다.

 

주방은 오픈형으로 되어있었고, 주방앞 냉장고에는 코카콜라. 칠성사이다 등의 탄산음료와 소주. 맥주. 막걸리등이 가득 들어있었습니다.

 

 

택이네 메뉴판과 가격 입니다.

 

주메뉴는 조개구이이고, 토핑메뉴로는 낙지. 문어. 전복. 소고기샤브. 미니 소고기샤브. 조개추가가 있었고 사이드메뉴로는 군만두. 돈까스. 치즈돈까스. 오징어튀김. 새우튀김. 칼국수사리. 치즈추가. 공기밥을 판매합니다.

칼국수는 조개칼국수. 얼큰 조개칼국수. 모든칼국수. 얼큰 모듬칼국수가 있었습니다.

택이네 메뉴별 가격은 사진을 참고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택이네는 전국체인으로 여러곳에 가맹점들이 지도에 표시해 놓았습니다.

지도에 표시해 놓으니 매장이 어디에 있는지 쉽게 찾을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택이네 수원망포좀. 구로디지털 직영점. 박달동점. 파주 운정점. 광명 하안점. 당동점. 산본점. 안산 본오점. 안산 초지점. 향남점. 청주율량점. 인천 부평점. 봉담정. 시흥 정왕점. 동탄점. 광명역점. 종로점. 천호점. 비산점. 과천점. 부곡점. 수원성대점. 수원 인계점. 용인 동백점. 수원 탑동점. 원당점. 부천 중동점. 인천 인하대점. 목감점. 인천 가정동. 분당 미금점 등이 있다고 표시해 놓았습니다.  

 

 

일본 후쿠시마 원자력사고로 방사능 유출로인해 많은 분들이 식당을가면 원산지 표시판을 해산물이라 잘 보게되는것 같습니다. 특히 해산물을 판매하는곳에서는 더욱더 보게 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택이네 망포점에 걸어놓은 원산지표지판에는 키조개 국내산. 가리비 국내산. 백삼합 중국산. 참조개 중국산. 돌개지 중국산. 명주조개 국내산. 바지락 국내산. 홍합 국내산. 소라 국내산. 전복 국내산. 쌀 국내산. 보리 국내산. 열무김치 국내산. 김치 중국산. 오징어 중국산. 낙지 중국산. 문어 필리핀산. 새우 베트남산. 소고기 뉴질랜드산 이라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보비밥. 추가반찬 셀프코너 입니다.

 

보비밥에 앞에 준비된 참기름. 보리밥양념장. 열무김치를 넣고 맛있게 잘 ~~~비벼 드시면 됩니다.

양념장과 열무김치는 많이 넣으면 짜요.

밥통 뚜껑은 살짝~쿵 닫아주세요.

보리밥은 드실 분만 가져다 드시기 바랍니다. (버려지는 양이 많아요.)

보리밥과 열무김치는 남기면 환경부담금 받습니다. 라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셀프코너 옆에는 팝콘 기계와 커피 자판기를 놓아서 자유롭게 이용할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팝콘기계는 혹시모를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서인지 팝콘을 드시길 원하시는 분께서는 직원을 불러달라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단 직원이 바쁘면 셀프라고 하네요.

 

 

음식을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드시라고 오징어 다리와 만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잘 튀겨진 오징어와 만두 맛있네요.

 

 

조개전골 입니다.

 

각종조개와 오묵. 전복등이 푸짐하게 들어있어 골고로 맛을볼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조개전골이 불위에 올려지면 타이머를 같이 가지고 오십니다.

 

조리시간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지만 12분정도 소요되는것 같았습니다.

 

 

잘 익은 조개가 입을 벌리고 있네요.

 

참고로 입을 벌리지 않은 조개는 드시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저희는 조개전골 스페셜을 주문해서 토핑 1가지를 고를수 있어서 소고기 샤브를 주문했습니다.

조개전골 국물에 넣어먹는 소고기와 버섯. 배추등의 야채의 조합이 잘 맞는것 같습니다.

 

4인 스페셜 세트가 68.000원이라 크게 부담되지 않는 금액에 맛있는 조개전골을 먹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참고로 택이네에서는 FACEBOOK,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네이버블로거. 카페. 인스타그램등의 SNS 인증샷을 올리시면 음료1병 공짜로 제공한다고 하니 저도 다음에 방문하면 티스토리에 올린글을 보여주고 음료 한병 달라고 요청해야 겠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