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성시 석우동 동학산길 맛집 안동국시 가빈정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9. 12. 13. 23:54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경기도 화성시 동학선길에 위치한 안동국시 가빈정 입니다.

 

이곳은 한국의 전통음식을 판매하는 곳으로 내부시설도 깔끔하지만 무엇보다도 음식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정갈해서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는 맛집입니다.

 

동학산길에는 주변에 삼성전자. 동탄신도시. 이마트. 한림대병원. 삼성 DSR. 3M. HITACHI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곳들이 많이 있어서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는 항상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것 같습니다.

주변에 계신분들은 방문하셔서 드셔보셔도 좋을만한 추천맛집입니다.

 

참고로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시간대에 가실분들은 미리 예약하고 가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안동국시의 메뉴로는

국시 1만원. 국시 소 8천원이고 국밥은 11.000원. 계절음식 멍게비빔밥 15.000원 입니다.

국시의 면은 자연발효 숙성시켜 부드럽고 소화가 잘되며 100% 한우1+이상의 양지머리로 육수를 내어 감칠 맛나는 국시로 가빈정의 대표메뉴입니다.

 

국밥은 한우 양지머리로 진하게 우려낸 육수에 얼갈이 배추. 토란대. 콩나물을 넣고 끓여 그 맛이 시원하고 구숙한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멍게비빔밥은 통영에서 바로 가져온 신선한멍게외 새싹. 어린채소를 비벼먹는 상큼한 멍게의 향이 어우러진 비빔밥 입니다.

 

한우수육은 L : 39.000원, S : 29.000원 입니다.

한우수육은 100% 한우 양지머리로 아침에 삶은 고기는 점심에, 오후에 삶은 고기는 저녁에 드시도록 하루에 2번 삶아 정성을 담은 맛이라고 합니다.

 

한우수육무침은 25.000입니다.

한우수육은 100% 한우수육에 새싹 등 각종 야채에 배. 밤. 잣. 은행 등을 얹어 새콤한 겨자 소스에 한껏 입맛을 돋우는 메뉴라고 합니다.

 

전은 L : 28.000원, S : 23.000원 입니다.

지짐이는 뼈를 발라낸 우수 품질의 명태살. 다진버섯. 애호박을 주문즉시 부치며, 고소한 기름 냄새가 어우러지는 고향맛의 찌짐이라고 합니다.

 

메밀묵은 17.000원 입니다.

봉평에서 직송한 100% 국내 메물묵에 배추 김치의 새콤한 양념으로 무쳐내는 추억의 맛 이라고 합니다.

 

참문어는 30.000원 입니다.

동해안 참문어를 살짝 데쳐내어, 그맛이 고급 술안주하기에 좋은 메뉴라고 합니다.

 

참문어 초무침은 20.000원 입니다.

참문어를 고추초장에 새콤하게 무쳐내어 상큼하게 문어를 즐길 수 있는 메뉴입니다.

 

정식류로는 2인이상 주문가능한 가빈정식 (전. 메밀묵. 국시세트) 1인 2만원. 하회정식 (수육. 메밀묵. 국시세트) 1인 23.000원. 특선정식 (수육. 전. 메밀묵. 국시세트) 은 1인 26.000원 입니다.

 

주류로는 소주5천원. 맥주 5천원. 막걸리 5천원. 백세주 9천원. 복분자 12.000원. 고택밀주 15.000원. 청하 5천원. 화랑 15.000원 이라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안동국시에서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전입니다.

전이 고소하기도하고 부드럽고 마치 소고기를 먹는것처럼 입안에서 살살녹는 맛이 너무 좋습니다.

 

 

안동국시 가빈정 외부의 모습입니다.

측면을 창으로 만들어놓아서 운치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낮에 사진촬영하면 잘 나오는데, 겨울철이라 해가 많이 짧아서 금방 어두워져서 사진이 이쁘게 나오지 않은것 같습니다.

 

 

입구의 모습입니다.

입구에는 가빈정. 안동국시 라고 표시된 간판이 2개 걸려있어서 이곳을 가빈정이라고 불러야할지 안동국시라고 불러야 할지 난감하네요.

 

 

매장의 모습입니다.

저녁시간을 조금넘긴 시간이라 매장에는 손님 한테이블과 홀 안쪽에 단체손님이 있었습니다.

 

 

주방의 모습입니다.

주방은 오픈형 주방으로 되어있었고 깔끔했습니다.

 

 

기본 반찬입니다.

깻잎. 양파. 부추. 배추김치 입니다.

배추김치 너무 맛있어서 몇번을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도토리묵 입니다.

김. 김치. 등의 야채에 깨를 듬뿍 넣었고 김치덕분인지 조금은 칼칼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입니다.

 

 

한우수육 입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고기가 부드럽고 입에서 살살살살 녹는 완전 최고의 맛입니다.

한우라서 가격대비 양이 적지만 양보다 질이라는 생각으로 가족들과 방문하면 꼭 주문해서 먹게되는 음식입니다.

 

 

지짐이 입니다.

때깔이 좋지만 맛은 더 끝내주네요.

 

 

마지막은 국시입니다.

국물은 진하고 담백한 맛이고, 면은 쫄깃해서 맛있습니다.

국시에는 별다른것없이 파와 고기만 넣었는데도 국물이 진해서인지 맛있게 먹었습니다.

 

 

식사를 마치면 후식으로 식해를 주는데, 식혜에 계피가루를 넣어서 더욱 맛있었습니다.

계피는 모기가 싫어하는 냄새라고 하는데, 겨울에 많이 먹어서 여름에 효과좀 보고 싶습니다 .

 

 

 

가빈정 입구에는 원산지 표지판을 걸어놓았습니다.

원산지 표시판에는 "저희 가빈정은 고객님의 안전과 건강을 위하여 원산지를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라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국시 - 소고기 (국내산한우 1++), 국밥 - 소고기 (국내산 한우1++), 수육 - 소고기 (국내산 한우 1++), 참문어 - 문어 (국내산), 배추김치 - 배추 (국내산), 부추김치 - 부추 (국내산), 깻잎무침 - 깻잎 (국내산), 밥 - 쌀 (국내산), 고춧가루 - 고추 (국내산. 중국산), 회무침 - 광어 (국내산), 명태전 - 명태 (러시아산) 이라고 깔끔하게 기재해 놓았습니다.

 

 

서빈 안동국시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파크로 광교카페거리에 있다고 명함을 같이 나란히 놓았습니다.

광교에 사시는분들은 방문하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