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00% 환율우대 받는방법과 면세점환율 조회방법

춘호의 TRAVEL DIRAY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22. 5. 13. 22:07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2년 넘게 코로나로 국경을 꽁꽁 봉쇄하던 국가들이 차츰 국경을 개방하면서 이제는 정말 해외여행을 갈 수 있게 되었다는 기대감에 부풀게 되는 요즈음인 것 같습니다.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한참 기승을 부리기 시작한 2020년 2월 베트남 하노이 여행을 마지막으로 2년 넘게 해외여행을 가지 못해서인지 몸이 근질근질거리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만 없었다면 일년에 해외출장과 가족여행으로 몇 번을 다녀왔을 텐데 그렇게 하지 못해서 아쉽지만 자연이 아름다운 제주도와 강원도 등의 국내여행으로 그나마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습니다.  

아직까지도 해외여행을 갔다가 국내입국시 48시간 이내에 받은 유전자 증폭 검사인 PCR 검사 음성확인서를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 등의 문제가 있어서 선뜻 해외여행을 꺼리고 있었는데, 오늘자 인터넷 기사에서 5월 23일부터 국내 입국 시 48시간 이내 시행한 PCR 검사 음성확인서와 24시간 이내 시행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RAT) 음성 확인서를 병행 인정한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참고로 6월1일 부터는 1일 차에 시행하는 유전자증폭검사 시기를 입국 후 1일에서 3일이내 조정하고, 입국 6~7일차 RAT 검사 의무를 자가 신속항원검사 권고로 변경한다는 기사도 올라와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등에도 가짜뉴스가 많아서 해외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은 준비단계에서 다음. 네이버등의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꼭 검색해 보고 확인해 보시는편이 좋을 듯싶습니다. 

해외에서 국내입국시 코로나검사 의무검사가 점점 완화된다는 기사를 보니 이제는 해외여행을 계획해도 될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아지고 해외로 가족여행을 갈 수 있다는 생각에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는 것 같습니다. 


해외여행을 미리 준비하면서 토스를 이용해서 하나은행에서 환전신청했습니다.

 

하나은행 우대 최대 90% 환율우대 + 첫 환전 토스 지원 10% 받아서 환전수수료 한 푼도 들지 않고 일본 엔화 10만 엔을 환전했습니다. 예전에 사용하고 남은 4만3천엔 까지 합하니 143.000엔을 가지고 있습니다.  환율 100% 우대 덕분에 일본 엔화 10만엔 환전하는데 988,940원밖에 들지 않아서 좋았고 수수료 한푼 내지 않고 외환을 환전했다고 생각하니 더욱 뿌듯해졌습니다. 



토스에서 환전신청 방법입니다. 
메뉴에서 환전에 들어가면 기분 좋은 문구가 뜨네요.
하지만 토스에서 100% 환전우대는 한 번밖에 되지 않고 일정 금액까지만 가능함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환전하시고자 하는 통화를 선택합니다. 



일본엔화에 10만 엔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원화로 계산이 됩니다. 



방문하고자 하는 가까운 하나은행 지점을 선택하고 위치를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환전한 엔화를 받고자 하는 날짜를 입력합니다.
참고로 당일 수령도 가능합니다. 



환전신청을 누르고 등록된 은행계좌에서 출금하기를 누르면 바로 환전 신청이 완료되고 은행에 방문하셔서 찾으시면 됩니다. 



4월 중순에 환전했으면 더 좋았겠지만 지금도 고점 대비 하직도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자 엔화환율과 일자별 엔화 환율입니다. 



코로나도 조금은 잠잠해지고 해외여행을 갈수 있다는 기대감이 꿈틀거려서 저도 엔화를 가장 저렴하게 환전하기 위해서 검색해본 방법을 기술해 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은행연합회 외환길잡이 인터넷 환전 안내에 들어가면,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 SH수협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의 외환 사실 때 환전수수료와 기본 우대율, 최대우대율, 우대사항과 환전이벤트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H농협은행 올원뱅크 앱 이용 시 90% 우대, 우리은행 우리 WOW뱅킹에서 환전 시 환율우대 최대 90% 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환율을 알아보기위해 SMB서울 외국환중개 사이트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서울 외국환중개 사이트는 외국환 은행 간의 외국환매매 거래를 중개하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서울 외국환중개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환율조회를 클릭하면 중국위안화 (CNY)는 2016년 1월 1일부터 고시하지 않고 있으며 CNY환율 및 적용 관련 문의는 거래하시는 금융기관에 문의하라는 공지사항이 뜨네요.
참고로 말씀드리면 중국 CNY는 국내용 (중국 본토에서 거래되는 위안화)이며 중국 중앙은행의 통제를 받는 위안화로 중국중앙은행에서 정한 고정환율로 거래되며, CNH는 국외용 (주로 홍콩에서 거래되는 위안화)이며 시장의 수요와 공급에 의해 환율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서울외국환중개 사이트에서는 유로화 EUR, 영국파운드 GBP, 스위스프랑 CHF, 스웨덴크로나 SEK, 덴마크크로네 DKK, 노르웨이크로네 NOK, 러시아루블 RUB, 헝가리포린트 HUF, 폴란드즈워티 PLN, 체코코루나 CZK, 이집트파운드 EGP, 사우디아라비아리알 SAR, 카타르리알 QAR, 이스라엘셰켈 ILS, 요르단디나르 JOD, 쿠웨이트디나르 KWD, 바레인디나르 BHD, 아랍에미리트드르함 AED, 터키리라 TRY, 남아프라카공화국랜드 ZAR, 일본엔화 JPY, 중국위안 CNH, 홍콩 HKD, 대만달러 TWD, 몽골투그릭 MNT, 카자흐스탄텡게 KZT, 태국바트 THB, 싱가포르달러 SGD, 인도네시아루피 IDR, 말레이시아링깃 MYR, 필리핀페소 PHP, 베트남동 VND, 브루나이달러 BND, 인도루피 INR, 파키스탄루피 PKR, 방글라데시타카 BDT, 호주달러AUD, 뉴질랜드달러 NZD, 아르헨티나페소 ARS, 캐나다달러 CAD, 미국 달러 USD, 멕시코페소 MXN. 브라질헤알 BRL환율을 조회하실수 있으며, 주요통화 변동율, 월평균 매매기준율, 월말 매매기준율, 통화선도 환율도 조회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여행의 시작은 면세품구입이 아닌가 싶습니다.
여행을 계획하면서 호텔과 항공권을 예약하고 나면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면세품 구입할 때가 가장 설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신라면세점 사이트를 방문해 보았는데, 해외로 출국하시는 분들이 많으신지 팝업창으로 인천국제공항 인도장 모바일 대기표 발권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이제 여름휴가도 다가오니 본격적으로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분들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요즘같은 불경기에 한 푼이라도 아끼기 위해서는 면세점 환율조회를 하시면 돈을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습니다.   

면세점 환율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dutyfreemania.com을 방문하시면 오늘자 면세점 환율과 내일자 면세점 환율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면세점 통화기준은 달러이며 면세점들은 서울외국환중개의 전일 고시환율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다시 말하면 오늘 서울 외국환중개(주)의 환율이 내일의 면세점 환율이 되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가깝고도 먼 나라인 일본 여행을 가고 싶어 하시는 것 같은데, 저 역시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기사를 보니 일본 의원단을 만난 윤석열 대통령이 이달 중 김포-하네다 노선 재개추진의사를 표명하고 김포에 방역시설을 구축해 일본 출국자를 전부 검사해 출국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일본 측에서는 한국인 입국자의 일본격리 면제를 요청했다는 기사가 뜨네요.  그래서인지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6월 1일부터 김포- 하네다 구간이 예약 가능합니다.  

하지만 발빠른분들이 많아서인지 벌써 전석 예약이 매진된 좌석이 많았고 가격도 평소보다 많이 비싸게 올라와 있네요.
저도 스케쥴을 확인해보고 가까운 일본여행을 계획해 보아야겠습니다. 

만약 해외여행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에서 실시하는 무착륙 관광비행도 없어지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 봅니다. 

 

 

춘호의 여행일기

 

bottegayun.tistory.com

링크하실 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 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 없이


캡처나 복사 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