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필리핀 마닐라소피텔로 떠나는 가족여행 (SOFITEL PHILIPPINE PLAZA MANILA HOTEL)

해외여행/필리핀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6. 3. 7. 02:30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입니다.

 

필리핀의 수도인 마닐라로 아이들과 함께 가족여행을 다녀왔었습니다.

 

마닐라까지는 인천공항을 출발해서 약 4시간 정도 소요되고 비행시간이 길지않아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지로 좋은것 같습니다.

 

저희가족이 여행중에 스테이했던 호텔은 마닐라 시내에 있는 도심속의 리조트풍의 마닐로소피텔 입니다.

 

호텔의 정확한 이름은 소피텔 필리핀플라자 마닐라호텔 (SOFITEL PHILIPPINE PLAZA MANILA HOTEL) 입니다.

이름이 길고 복잡해서 그런지 많은분들이 마닐라 소피텔이라고 부르시는것 같습니다.

 

몇해전 까지만해도 필리핀은 델타항공 마일리지를 (DELTA MILEAGE)를 이용해서 델타항공과 같은 스카이팀은 대한항공편으로 편하고

저렴하게 다녀올수 있었는데 지금은 델타항공 마일리지 공제가 개악되어서 많이들 이용하지 않는듯 싶습니다.

 

 

마닐라소피텔은 많은분들이 아시다시피 아코르 (ACCOR) 호텔체인 입니다.

 

아코르호텔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AD카드 (ACCOR ADVANTAGE PLUS CARD)를 발급받으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다음 (DAUM)이나 네이버 (NAVER) 여행카페에서는 AD카드를 싱가폴등에서 공동구매로 구입하고 있습니다.

정보의 바다인 인터넷에서 조금만 검색해 보시면 AD카드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수 있습니다.

 

AD카드의 최대 장점은 특정호텔에서 식음료등의 50% 할인혜택을 받을수 있어서 더욱 좋은것 같습니다.

2명이서 식사를 하시면 1명분만 지급하면 되니 AD CARD 발급비용대비 효율이 뛰어납니다.

 

아코르플래티늄 멤버십이 덕분에 저희가족은제일저렴한 요금의 방으로 예약했음에도 불구하고 운좋게도스위트룸으로 업그레이드 (SUITE ROOM UPGRADE) 되는 행운을 얻었습니다.

 

스위트룸으로룸업그레이드가 되어서 호텔라운지 (HOTEL LOUNGE)에서 에프터눈 스낵 (AFTERNOON SNAKE). 칵테일 해피아워 (COCKTAIL HAPPY HOUR) 등을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아코르멤버쉽이 없고 힐튼호텔 다이아몬드 멤버십 (HILTON HHONORS DIAMOND MEMBER) 을 가지고 있지만 아코르플레티늄

덕분에 한동안은 잘 이용했었습니다

 

여러호텔티어를 가지고 있으면 좋기는 하지만 현실적으로 유지하기 힘들어서 지금은 힐튼을 주력으로 이용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지금처럼 쭉~~~ 한우물만파게될듯 싶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호텔룸 베란다에서 바라본 해돋이 모습입니다.

 

황금빛으로 물든 바다와 하늘의 조화가 보는이로 하여금 황홀한 기분이 들게하는것 같습니다.

사진을 계속보고 있으면 왠지 하늘에서 천사가 내려오지 않을까 착각을 불러일으키는듯 싶었습니다.

  

 

 

이른아침부터 강하게 내리쬐는 햇살아래서 카누인지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선수로 보이는 분들이 바다위에서 힘차게 노를젓고 훈련하시

는 모습이 인상적이라 사진기를 꺼내들고 사진촬영을 해보았습니다. 

 

 

  

 

 

거실의 모습입니다.

스위트룸이라 거실과 침실이 분리되어 있어서 좋았었습니다.

거실도 좁지않았었고 커다란 유리문 덕분에 아름다운 전망도 볼수 있어서 거실에만 앉아있어도 왠지 속이 뻥 뚫리는것 같았습니다.

 

 

 

 

플래티늄회원이라고웰컴기프트도 준비해 주셨습니다.

 

와이프와 딸아이가 좋아하는 장미등으로 만든 꽃다발과 샴페인. 사과. 바나다. 오렌지. 망고등의 과일이 푸짐하게 셋팅되어 있었습니다.

 

 

 

 

벽쪽에는테팔 커피포트. 무료생수무료로 이용할수있는 1회용커피. 유명한 알트하우스 (ALTHAUS) 티를 푸짐하게 준비해 주셨습니다.

아이들이 자스민. 페파민트 등과 같은 티를 좋아해서 많이 마셨는데도 계속해서 리필해 주셨습니다.

 

 

 

 

거실쇼파뒷편에는 책상이 있었습니다.

 

저녁이되면 책상에 앉아서 준비해간 노트북 컴퓨터를 이용해서 맛집과여행지등을 정보를 검색했었습니다.

 

 

 

 

침실의 모습입니다.

 

누가보아도 고급스럽게 느낄수있을만큼 세련되고 우아해 보였습니다.

침대의 사이즈로 넉넉해서 아이두명과 함께 잠을 잘수있었습니다. 

 

 

 

 

침실에도 베란다를 설치해놓아서 답답하게 느껴지지 않았었고 저녁이 되면 넘실거리는 파도소리를 들으면서 잠을 청할수 있어서 행복했

었습니다.

 

침대 맞은편에는 TV도 있었고 티테이블 위에는 이쁜 생화도 준비해 놓으셨습니다.

세세한곳까지고객을위해 많이 신경을 쓰신것 같았습니다.

 

 

 

 

욕실의 모습입니다.

 

세면대가 2개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세면을 하거나 손을 씻을때 편해서 좋았습니다.

욕실에는 스위트룸이라고에르메스 (HERMES PARIS) 어메니티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어메니티의 종류도 에르메스샴프. 에르메스 린스에르메스 바디로션. 에르메스바스. 에르메스세안비누등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에르메스는 세계적인 명품브랜드라서 가격도 비쌀텐데스위트룸이라 더욱더 신경을 쓰신것 같았습니다.

 

 

 

 

세면대 뒷쪽으로는샤워룸과 욕조가 있었습니다.

 

샤워룸에는 제가 좋아하는 해바라기 샤워수전이 설치되어 있어서 더욱더 만족스러웠었습니다.

 

 

 

 

호텔베란다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열대나무와 푸르른 잔디. 바다의 조화가 참 잘 어우러지는것 같았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창문을 열고 베란다에 나가면 왠지모를 상쾌함이 기분좋게 하루를 시작할수있게해주는것 같았습니다.

 

 

 

 

도심속의리조트라고느낄수 있는 마닐라 소피텔 수영장의 모습입니다.

 

수영장도 크고 넓었으며, 사람도 많지않아서 수영장에서 재미있게 잘 놓았었습니다.

수영장에는 비치도 많았고 아이들이 놀수있는유아풀과 미끄럼틀도 있었고 안전요원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서 항상 상주해 있었습니다.

 

열대나무로 둘러쌓여있는 수영장은 낮에는 평화로운 분위기였지만 저녁이되면 형형색색의 네온사인과 불빛으로 물들어지고 음악을 크게 틀어놓고 파티등의행사를해서인지 보는이로 하여금 흥이나게하는것 같았습니다.

 

 

 

필리핀으로 여행을 가려고 준비할때 주변에서 다른곳으로 여행가라는 말을 참 많이도 들었었습니다.

필리핀은 한국인을 상대로 강력범죄 (살인. 납치)등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총기소지 문제로 위험한 나라이기 때문에 주변에서 말렸던것같

습니다.

 

TV나 인터넷. 라디오등에서 심심찮게 들려오는 필리핀 교민납치 살인사건등을 듣고 볼때마다 사실 조금은 두렵기도 했습니다.

그럴일은 없겠지만 만에하나 아이들이 다치거나 좋지않은 일이 생기면 많이 후회했을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저희가족에게는아무일도없이 즐겁게 여행을 마칠수 있었는데 다음에 필리핀으로 여행가라고 하면 조금은 망설일듯 싶습니다

사실 두려움때문에 어둠이 내려앉은 저녁에는 호텔에서 밖으로 나가지않았었습니다.

 

 

많은분들이 필리핀으로 여행가면 세관때문에 고생을 하신 경험을 종종 들을수 있습니다.

필리핀으로 가는 비행기와 항공사 공항라운지 등에서는 면세품의 포장을 다 뜯어서 사용한 것처럼 가방에 넣고 들어가야 한다는 말을 여

행전에 참 많이도 들었던것 같습니다.

 

저희가족은 필리핀 공항에서 세관통과할때 아이들이 있어서인지 아니면 불쌍하게 보여서인지는 몰라도 검사없이 일사천리로 바로 통과하

는 행운이 따라주어서 쉽게 공항을 빠져나갈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필리핀 휴대품 통관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필리핀은 특정 면세한도액이없어서 외국에서 구입한 물품이 반입되는 경우 일부 허용하는물품 ( 2. 담배 2보루)를 제외하고는 필리

핀 관세법 (100)에 따라 관세가 부과됩니다.

 

2. 필리핀 여행을 위해 일시적으로 물품을 반입하는경우, 필리핀관세법 (105) 에 규정된 일시반입물품 면세통관을 위한 제도 (보증금제

)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