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원시 망포동맛집 19 세꼬시 횟집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8. 3. 1. 21:58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 입니다.

 

 

겨울의 끝자락인 매서운 바람이 몰아치던 날 급 회가 먹고 싶어서 경기도 수원시 망포동에 위치한 19세꼬시 횟집을 방문했었습니다.

 

저희가족은 이곳을 처음방문 했는데 동네에서는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한 맛집입니다.

 

19 세꼬시 회집의 가게는 작기는 하지만 1층과 2층으로 되어있습니다.

 

저희가족이 횟집을 방문했을때는 이미 회를 먹으러 오신분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주방장님과 홀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밀려오는 손님들로인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19세꼬시의 이름이 왜 19인지는 모르겠지만 지나가다가 간판을 얼핏보면 19금 이라고 생각하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이곳의 주소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649-38번지 진성프라자 101호 입니다.

 

주변에는 LG자이 아파트와 망포동 성당이 있어서 찾는데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회의 효능입니다.

 

1. 단백질 일종인 콜라겐이 풍부하여 세포막을 튼튼하게 하고 늙어서 쭈글쭈글 해지는 피부를 팽팽하게 당기는 기능이 있어 피부미용에 상당히 좋습니다.

 

2. 혈관의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혈관 및 순환기 계통의 성인병 예방, 뇌의기능을 활발히 증진시켜 노인치매. 심근경색. 동맥경화. 고혈압. 심장혈관 관련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상당히 효과가 있습니다.  *동물실험을 통해 확인 되었습니다.

 

3. 생선회를 많이 먹는 일본사람보다 육식위주의 서구인들의 발암율이 2배이상 높습니다.

장수식품. 암예방. 특수기능이 있는 영양식품 입니다.

 

4. 필수 지방산이 들어있어 발육성장에도 도움을 주고 칼슘. 철등 여러가지 함황아미노산 함량 영양성분이 들어 있어서 어른.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5.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섬유질 고단백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탁월한 식품입니다.

 

6. 인체의 간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어 유해독소를 제거해주고 피로회복 스트레스예방. 간기능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사진은 골뱅이 무침 처럼 보이지만 피조개 무침입니다.

 

입안에서 씹히는 식감도 좋았고 매콤해서 맛있었습니다.

 

 

 

 

19세꼬시 내부의 모습입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주방은 오픈형주방으로 되어있고 식당내부는 크지 않습니다.

 

 

 

 

19세꼬시 메뉴판과 가격입니다.

 

가격표 옆에는 물고기 등의 원산지가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메뉴로는 광어. 우럭. 세꼬시 막회. 도다리. 놀래미. 감성돔. 줄돌. 쥐치. 도미. 농어. 생우럭탕. 초밥. 회덮밥. 매운탕. 해물라면. 공기방. 사리면. 수제비. 산낙지. 전복. 해삼. 개불. 멍게. 산오징어. 오징어숙회. 메로구이. 전어회. 전어구이가 있었으며 주류로는 소주. 맥주. 청하. 막거리. 복분자. 산사춘. 백세주. 매화주와 코카콜라. 사이다 등의 음료수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가격은 그리 비싸게 느껴지거나 싸다고 느껴지지 않는 수준이었습니다.

 

 

 

 

다시마 입니다.

 

초고추장에 찍어먹으면 쫀득쫀득한 느낌과 부드러운 느낌이 동시에 느껴져서 맛있었습니다.

 

 

 

 

샐러드 입니다.

 

소스가 달달하고 맛있어서 아이들도 좋아했었습니다.

 

 

 

 

삶은콩과 브로콜리 입니다.

 

브르콜리의 효능은 익히 잘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컬리는 페놀성분이 풍부해서 암예방과 암세포 증식을 억제해 준다고합니다.

암중에서도 간암에 특히좋고 브로콜리의 인돌 성분과 설포라판성분은 우리 체내 면역효소를 활성화 시켜주며 암세포의 발단이 되는 염증반응을 억제해 주기 때문에 암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브로콜리의 셀레늄 성분은 우리몸의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성분이며 비타민A 도 풍부해서 피부와 점막의 저항력을 증가시켜서 세균감염과 감기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브로콜리는 위염. 위궤양 예방에도 좋고 노화예방. 피부미용 및 변비예방. 눈건강. 시력보호. 뼈건강.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에도 좋고  골다공증 등의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생 무우 입니다.

 

어릴적에 많이 먹었던 무우인데 횟집에서 제공하는 무우는 처음 먹어보았는데 맛있었습니다.

 

 

 

 

고추. 마늘. 깨. 참기름 등을 넣어서 만든 양념장 입니다.

 

상추. 깻잎등과 같이 싸먹었더니 맛있었습니다.

 

 

 

 

미역국 입니다.

 

비쥬얼은 소고기 미역국처럼 보이는데 참치를 넣어서 만든 미역국 이었던것 같습니다.

 

추운겨울에 따뜻한 미역국을 먹으니 속이 왠지 확 풀리는것 같았습니다.

 

 

 

 

부침개 입니다.

 

사진에서는 조그만하게 나왔는데 부침개 크기도 꽤 크고 파등의 각종 야채를 넣어 만들어서인지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생굴입니다.

 

생굴은 그리 좋아하지 않아서 저는 먹지 않았는데 아이들은 굴을 좋아해서 잘 먹었습니다.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은 영양이 가득하다고 합니다.

 

굴은 레몬과 음식궁합이 잘 맞는다고 합니다.

레몬의 비타민C는 Fe의 흡수를 돕고 타우린의 손실을 예방하므로 생굴에 레몬즙을 뿌려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굴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고 칼슘이 풍부해 식이조절시 부족해지기 쉬운 칼슘을 보충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굴의 효능으로는 빈혈예방 (철분 이외에 구리도 함유). 콜레스테롤개선 (타우린이 많아 콜레스테롤을 내리거나 혈압저하 작용에 도움) 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굴은 니아신.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C. 비타민E. 식이섬유. 칼륨. 나트륨. 아연. 칼슘. 단백질. 당질. 베타카로틴. 레티놀. 엽산. 아연. 인. 철분. 지질. 콜레스테롤. 회분이 있다고 합니다.

 

 

 

 

타우린이 풍부한 문어 입니다.

 

문어는 정말 오래간만에 먹어보는것 같습니다.

문어를 큼지막하게 썰어놓아서 조금 질긴듯하지만 식감도 좋았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삭히 가오리 입니다.

 

전라도 목포등에서 즐겨먹는 삭힌 홍어는 들어보았는데 삭힌 가오리는 처음 먹어보았습니다.

 

조금 떼어서 입에 넣었는데 콧속까지 뻥 뚫리는 느낌이 왠지 싸하게 느껴졌었습니다.

 

저희가족은 삭힌 홍어나 가오리 등은 먹지 않아서 맛만보고 먹지는 않았습니다.

 

 

 

 

생선구이 입니다.

 

생선의 살도 도톰하고 잘 구워져서 비쥬얼도 맛있어 보이는것 같습니다.

 

 

 

 

오늘의 메인 요리인 회 입니다.

 

세꼬시와 광어. 우럭등의 회 입니다.

 

가격은 8만원 이었고 요즘 광어 한마리 1만원에 판매하는 횟집에 비교하면 양이 작게 느껴지는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저희가족은 배불리 먹을수 있어서 양이 적다고 느껴지지는 않았었습니다.

 

망포동주변에 사시는 분들이나 맛있는 회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방문해서 드셔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