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술이 술술넘어가는 수원 인계동 이모네중앙닭발 - 수원맛집. 인계동맛집. 영통맛집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8. 3. 4. 22:26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 입니다.

경기도 수원시 인계동에 위치한 이모네중앙닭발 입니다.

 

이곳 닭발이 매콤하고 맛있어서 이미 맛집이라고 소문난집 입니다.

 

저는 수원태생이 아니라 이곳을 잘 몰랐는데 십수년전에 직장때문에 수원으로 이사와서 인계동에서 친구들과 약속이 있어서 나갔다가 알게되었는데, 지방에 살고있는 친구들은 이미 이곳을 알고 있었습니다.

 

인계동 술집등이 밀집해 있는 먹자골목을 방문해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동네가 그리 깨끗하지 않습니다.

 

술집과 나이트클럽. 한신포차등의 포장마차. 커피숖. 음식점. 노래방등이 밀집해 있으며, 변변한 주차장도 없어서 차를 끌고 나가도 주차할곳을 찾기 힘든곳인듯 싶습니다.

 

저도 인계동에서 약속이 있으면 차를 끌고가지는 않지만, 급해서 타고가야할일이 생기면 골목길에 불법주정차를 하게 되네요.

인계동에 오실분들은 가급적이면 택시를 타고오시는게 더 좋을듯 싶습니다.   

 

인계동은 시내 중심가 답게 저녁이되면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길거리는 전단지등의 쓰레기가 넘쳐나네요.

 

요즘 "집밥 백선생" 이라는 프로덕분에 백주부라고 널리 알려진 백종원씨가 운영하는 한신포차 등의 음식점이 더욱 주목을 받는것 같습니다.  백종원씨 덕분에 저도 기회가 된다면 널리알려진 백주부 레시피 대로 요리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인계동에 있는 이모네중앙닭발이 본점이고 수원영통에 있는 이모네중앙닭발은 분점입니다.

 

영통외에도 경기도 일대에 몇곳의 분점이 운영되고 있다는 소리를 들었었는데 어디에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요즘은 워낙 같은 이름의 음식점이 많아서 원조를 찾기가 힘든시대인듯 싶습니다.

 

참고로 장충동에 족발을 먹으러가면 간판에는 거의 모든 음식점이 원조라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처음 방문하는 사람은 진짜 원조 음식점을 찾기 힘들것 같습니다.

 

인계동에서 밥이나 술을 드신후, 조용한 커피숍에서 이야기를 하고 싶으신분은 주위에있는 커피빈 (COFFEE BEAN) 이나

스타벅스 (STARBUCKS)를 추천합니다.

 

인계동 골목에도 커피숍이 많기는 하지만, 커피빈이나 스타벅스가 조용해서 더 좋은것 같습니다.

 

이모네 중앙닭발하면 제일먼저 매운닭발이 생각나실것 같은데 저는 닭똥집과 뼈없는 매운닭발이 제일 맛있는것 같습니다.

매운닭발을 먹으면 입에서 불이날것 같은데 이때 닭똥집을 먹으면 왠지 중화시켜 주는것 같아서 더욱 맛있게 먹게되는것 같습니다.  담백하면서도 쫄깃쫄깃한 닭똥집맛이 예술이네요.

 

 

 

 

이모네중앙닭발 입구 모습입니다.

 

사진우측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곳은 유흥가라 호텔 (HOTEL)과 모텔 (MOTEL) 이 많이있고, 터미널 방면으로 5분정도만 걸어가면 아코르호텔 (ACCOR HOTEL) 체인인 이비스 (IBIS HOTEL)도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유명체인 호텔은 시내에서 걸어서 10여분정도 떨어진곳에 위치한 이비스 엠서버더호텔이 있습니다.

이비스엠버서더 호텔은 비즈니스 (BUSINESS) 호텔이라 힐튼호텔등과 같은 특급호텔과 비교하면 방이 작습니다. 

 

하지만 요즘 아코르호텔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서 저렴한 가격에 예약하시고 포인트등의 혜택도 얻으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참고로 이비스호텔뿐만 아니라 수원역부근 노보텔. 서울에 있는 그랜드 엠버서더. 한국분들이 많이 방문하시는 홍콩 성완호텔등도 관심있으신분들은 프로모션을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가끔 밥을먹으러 인계동에 오기는 하는데, 현란한 네온사인을 보고 아이들이 저기는 뭐냐고 물어보면 뭐라고 대답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메뉴판은 촬영하지 않았는데 이곳에서 판매하는 메뉴는 매실액. 콜라 (COCA COLA). 사이다 (CIDER). 환타 (FANTA). 쿨피스. 소주 (SOJU). 맥주 (BEER). 청하. 매취순. 산사춘. 백세주. 매화수. 복분자등의 음료수와 뼈없는닭발. 뼈있는닭발. 닭갈비. 닭똥집. 오돌뼈. 돼지껍데기. 고갈비. 낙지볶음. 오징어볶음. 쭈꾸미볶음. 오삼불고기. 꼼장어볶음. 왕새우구이. 계란탕. 계란말이등의 안주류와 비빔국수. 콩국수. 주먹밥. 밥사리. 우동사리. 국수사리. 쫄면사리. 잔치국수. 즉석우동. 라면사리 등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안주류에 치즈토핑도 추가할수 있다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메뉴를보니 포장마차에서 판매하는 매콤한 안주류 대부분을 판매하고 있는듯 싶습니다.

물가가 많이 올라서 그런지 가격도 예전에 비해서 많이 올랐었습니다.

 

연애인 신민아씨가 순하리 처음처럼의 광고모델인듯 싶습니다.

저는 술을 좋아하지 않아서 잘 몰랐었는데, 술과 신민아씨를 좋아하시는 팬분들께서는 반드시 처음처럼만 드셔야 할듯 싶습니다.

순하리는 복숭아. 자몽. 유자. 파인애플 등이 출시되었다고 광고에서 본듯하네요.

 

인터넷과 TV등에서 공공연하게 신민아 남자친구가 모델이자 탤런트인 김우빈이라고 하는걸 들은것 같은데 두분 잘 어울리시는것 같습니다.

 

김우빈씨는 비인두암으로 투병중인데 비인두암으로 신체검사에서 군 병역면제 판정을 받았다는 글을 본것 같습니다.

김우빈씨는 현재 항암치료를 받고있는걸로 아는데 하루빨리 완쾌되어서 모델활동과 드라마. 영화에서 자주 봤으면 좋겠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콩나물국을 주십니다.

 

요즘에는 국물류는 여러사람과 같이먹는걸 좋아하지 않으실것 같은데 이곳에서는 같이 먹으라고 그릇에 여러개의 숫가락과 젓가락을 넣어서 주시네요.

 

 

 


이곳에서 매운음식을 먹을때 쿨피스는 필수입니다.

 

매운음식 덕분에 달달한 쿨피스 한통이 모자라서 추가로 주문해서 더 먹었었습니다.

쿨피스는 국민학교 (초등학교) 다닐때 많이 먹었었는데, 요즘도 쿨피스가 나오나 보네요.

 

유산균이 살아있는 쿨피스라고 되어있는데 자두맛에는 자두과즙이 2% 함유되어있다고 기재되어 있네요.

그럼 나머지 98%는 어떤 첨가물이 들어있는지 궁금해 지네요.

 

 

 


참숯인지는 잘모르겠지만 일단 숯에 불을 지펴서 넣어주십니다.


 

 


이곳의 대표메뉴입니다.

 

저는 뼈있는 닭발은 먹지못해서 뼈없는 닭발을 주문했습니다.

닭발맛은 잘 모르겠지만 매콤한 음식을 먹고싶어서 이곳을 찾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더 맵게 드시고 싶으신분은 주문전에 미리 말씀하시면 됩니다.

닭발에 오이. 당근. 양배추. 양파. 고추. 파프리카등의 재료를 넣어서 매우면서도 아삭한 맛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함께 방문한 지인이 드시고 싶다고 해서 주문한 꼼장어구이 입니다.

 

꼼장어를 좋아하지는 않아서 그런지 특별한 맛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꼼장어의 생김새도 뱀 같아서 인지는 몰라도 먹고싶다는 생각을 들지 않았었습니다. 

 

다음에 다시 방문한다면 꼼장어는 주문하지 말아야 겠습니다.

 

 

 


계란탕 입니다.

 

술마시러 가면 흔히 주문하는 계란탕인데, 맛은 거의 비슷비슷 한것 같습니다.

 

 

 


매운음식을 많이 먹었더니 입안이 얼얼해서 잔치국수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음식은 정성이라는데, 사진에서 보여지는것처럼 정성이 깃들어 있는 음식은 아닌듯 싶습니다.

 

 

 


매운 닭발을 다먹고 밥사리를 주문해서 같이 비벼서 먹었습니다.

양념이 불에 계속 달궈져서인지 더욱 매콤하고 맛있었는데, 먹고나면 입안에서 불이 나는것 같았습니다.

 

음식이 많이 매워서 입에서는 불이나는데 음식은 계속 입으로 들어가네요.

매콤한 음식을 보거나 생각만해도 입안에는 침이 고이네요.

 

 

 


꼼장어에는 국수사리를 주문해서 비벼서 먹어보았습니다.

 

제가 꼼장어를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국수사리보다는 밥사리가 훨씬 더 맛있었던것 같습니다.

 

 

 


인계동중앙닭발은 수원맛집. 인계동맛집. 영통맛집 으로 검색하셔도 많은 후기가 검색이 되는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경기도의 대표적인 맛집이라도 해도 과언이 아닐듯 싶습니다.

 

매콤한 음식이 생각나실때는 이모네중앙닭발을 방문해서 드셔보시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요즘은 불닭을 판매하는곳도 많지만, 저는 불닭보다는 매운닭발이 더 맛잇는것 같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