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해의 노을을 보면서 신선한 회를 즐길수 있는 비응항 물고기자리 횟집 - 군산맛집

국내여행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9. 7. 14. 16:51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전라북도 군산시 맛집인 물고기자리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물고기자리 (JAPANESE RESTAURANT)는 인터넷 블로그나 다음카페. 네이버카페 등에서 이미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기도 합니다.

 

저희가족도 이곳을 방문하기전에 인터넷을 통해서 맛집이라는걸 알게되었고 군산으로 여행시에 방문했었습니다.

 

전라도 군산에는 노을이 아름다운 선유도 도있고, 경암동 철길마을. 장미칼국수. 진포해양테마공원. 군산근대역사박물관. 동국사. 궁전꽃게장. 고우당. 신흥동 일본식가옥인 히로쓰가옥. 초원사진관. 전국 4대짬뽕으로 소문난 복성루. 이성당빵집 등 소문난 볼거리와 소문난 먹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물고기자리의 주소는 전북 군산시 비응도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군산 천혜의 비경을 볼수 있으며 물고기자리 횟집은 군산시 내항에서 20년동안 횟집을 하시다가 새만금 방조제가 생기면서 비응항으로 확장이전을 하셨다고 합니다.

 

물고기자리 주변에는 군산비응항. 월명유람선. 현대중공업. 군산대학교. 군산CC. 군산공항등이 주변에 있으며 KOREA NEWS1 등의신문에도 소개된 맛집입니다.

 

신문기사내용을 소개하자면 "비응도 지역 대표 활어회 전문점 물고기자리"

서해의 노을을 보면서 즐기은 싱싱한 활어회로 인기몰이. 비응항의 아름다운 노을을 볼수 있는 전망 좋은 곳.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푸짐하고 신선한 만찬 물고기 자리 등의 문구로 소개되었습니다.

 

 

참고로 물고기식당의 메뉴와 가격은 물회 2만원. 전어회 5만원. 전어회 + 전어구이 8만원. 전어회 + 전어구이 + 전어무침 12만원. 계절메뉴로서 봄철 or 가을철에만 판매하는 국내산 쭈꾸미 2인 8만원, 3인 10만원. 4인 12만원. 5인 15만원. 얼굴만보는 애인끼리 드시기에 적당한 해물탕 소 8만원. 부부가 드시기에 적당한 해물탕 중 10만원. 4인가족이 드시기에 적당한 해물탕 대 12만원. 5인 대가족이 드시기에 적당한 해물탕 특대 15만원. 꽃게찜과 각종 스끼다시. 활어회가 제공되는 꽃게찜 소자 8만원. 중자 12만원. 대자 15만원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코스요리로는 조리장특선 1인 7만원. 물고기자리 스페셜 1인 6만원. 물고기자리 사시미특선 1인 5만원. 물고기자리 코스 1인 45.000원. 진시황의 블로초 1인 6만원이고 사시미로는 국내산 광어 1KG 10만원. 일본산 참돔 1KG 12만원. 중국산 농어 1KG. 국내산 우럭 1KG 10만원. 국내산 줄돔. 감성돔은 시가로 판매하고 있으며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한 국내산 전복회는 소 12만원. 중 16만원. 대 20만원 이었습니다.

 

가족한상 메뉴도있고 단체한상메뉴. 주말과 공휴일 점심식사. 평일 점심식사 메뉴도 있었으며 중국산 낙지 한접시는 3만원. 국내산 해삼 4만원. 국내산 멍게 3만원. 중국산 게불 3만원. 에콰도르산 왕새우장 3만원. 에콰도르산 왕새우 소금구이 4만원. 국내산 대하는 싯가이며 국내산 회덮밥 생합탕 2만원. 국내산 멍게덮밥 생합탕 2만원. 원기회복 최고의 보양식 국내산 전복죽 2만원. 국내산 우럭탕 2만원. 못생겨도 맛있는 국내산 아귀탕 2만원. 숙취해소탕으로 불리기도 하는 국내산 복탕 2만원. 국산하면 떠오르는 국내산 꽃게탕 2만원. 밥도둑 국내산 꽃게장 3만원. 겨울철 보양식 국내산 물메기탕 2만원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주류로는 일본주 (사케) 쇼푸. 쿠라노우타. 야마하이지코미. 긴죠나미죠조. 기자쿠라 준마이. 카라구치 잇콘이 있었고 국내산 주류로는 매취순. 복분자. 양생주. 백세주. 산사춘. 막걸리. 청하. 소주. 맥주. 산삼주 등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희 가족은 여러가지 메뉴를 맛보고 싶어서 세트메뉴를 주문했습니다.

회 위에 조금 올려놓은 금가루가 눈에 쏙 들어오는것 같습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밑반찬 입니다.

밑반찬의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깔끔했었습니다.

 

 

저희 아이들이 좋아하는 산낙지 입니다.

아이들이 잘먹어서인지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한번 더 주셨습니다.

 

 

탕수육입니다.

횟집하고 탕수육은 잘 어울리지는 않지만 맛은 괜찮았습니다.

 

 

조개입니다.

양념과 잘 어우러진 조개 맛있었습니다.

 

 

닭날개 구이 입니다.

기름기가 쫙 빠져서 쫄깃쫄깃해서 맛있었습니다.

 

 

소금위에 노릇하고 구워진 새우구이 입니다.

 

 

조개탕 입니다. 국물이 끝내주네요.

 

 

개불. 머게 등도 스키다시로 제공해 주셨습니다.

 

 

전복입니다.

씹는 식감도좋고 건강에도 좋은 전복 완전 맛있었습니다.

바닷가에서 먹는 해산물이라 그런지 더욱 싱싱해서 좋았습니다.

 

 

홍게 입니다.

먹기좋게 잘 손질해 주셔서 편하게 먹을수 있었습니다.

 

 

각종 튀김류 입니다.

바삭하게 잘 튀겨져서 식감도 좋았습니다.

 

 

전복버터구이와 생산입니다.

생선도 맛있었지만 제 입맛에는 전복이 부드러워서 더욱 맛있게 느껴졌었습니다.

 

 

회는 신선한데 사진에서 제대로 표현할수 없어서 아쉽네요.

 

 

매실차와 아사히 생맥주. 원두커피 를 한곳에 가지런히 놓여 있었습니다.

 

참고로 매실은 매화나무의 열매로 5월말에서 6월 중순에 초록색으로 익는다고 합니다.

매실의 과육은 약 85%가 수분이며 당질이 10%이며 매실에는 말산. 스트르산. 석신산.타타르산 등의 유기산이 함유 되어있으며 또한 칼슘. 인. 칼륨 등 무기질과 카로틴도 소량들어있고 매실은 피로회복에 좋고 입맛을 돋우는 효과가있으며 해독작용과 살균작용이 있어 식중독을 예방. 치료하며 정장작용이 뛰어나 설사. 변비를 치료하는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원두커피는 브라질 산토스 원두이며 유럽최대 농산물 교역회사인 LAUIS DREFTYUS사의 브라질 현지 공장에서 철저한 관리하에 생산 가공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로스팅은 시티 (CITY)와 풀시티 (FULL CITY) 로스팅 중간쯤으로 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향이 뛰어나고 단맛과 신맛. 쓴맛이 골구로 조화를 이루며 식었는 때 신맛이 더욱 강하다고 합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