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갈치와 시래기의 환상적인 콜라보 - 고래식당 갈치시래기조림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9. 12. 29. 07:25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경기도 화성시 영통로에 위치한 연안식당. 고래식당을 다녀왔습니다.

 

몇개월 전까지만해도 연안식당과 고래식당은 나란히 위치하고 있었는데, 현재는 두 업체를 한곳으로 모아서 장사하고 있습니다.

 

연안식당과 고래식당은 글로벌 외식기업 디딤 (DDIM) 이라는 회사의 체인점입니다.

 

디딤은 말레이시아. 베트남 호치민. 홍콩. 대만. 싱가폴. 미국 LA.등에 체인점을 가지고 있다고 있으며 직영사업인 백제원. 도쿄하나. 오백년장어. 풀사이드 228. 한라담. 더반상. 우도광횟집. 조선횟집이 있으며 프랜차이즈로 마포갈매기. 미술관. 고래식당. 고래감자탕. 황금식당. 호랭이돌곱창 애플삼겹살. 연안식당. 차돌6키로. 레드문. 연남숯불닭갈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안식당 꼬막비빔밥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사진을 클릭해서 참고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https://bottegayun.tistory.com/463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꼬막비빔밥 맛집 - 연안식당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 입니다. 경기도 화성시 영통로에 위치한 연안식당을 다녀왔습니다. 연안식당에 요즘 핫한 음식인 꼬막비빔밥을 먹기위해서 방문했습니다. 꼬막하면 전라도 벌교를 가장 먼..

bottegayun.tistory.com

 

 

밥도둑 시래기 생선조림전문점 고래식당의 대표메뉴 중 하나인 깔끔하고 매콤한 갈치시래기조림 입니다.

 

 

연안식당과 고래식당 입구의 모습입니다.

저녁시간을 지난 시간이라 매장안에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식당입구에는 원산지표시판과 보성군. 벌교꼬막을 나타내는 벌교꼬막판매점 이라고 붙어있었습니다.

 

국내산꼬막. 국내산 우럭. 러시아산 명란. 국내산 문어. 러시아산 곤이. 중국산 오징어. 생물낙지 중국산. 냉동낙지 중국산. 국내산 해물탕꽃게. 해물꽃 꽃게살. 중국산 간장게장. 중국산 뚝베기탕. 만두에 들어가는 돈육은 국내산과 베트남산. 국내산 겉절이배추. 중국산 고춧가루. 국내산 쌀을 사용하고 있다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본 후쿠시마 원자력사고로 인한 방사능 유출로 일본산 농산물과 수산물 섭취는 꺼려지는데 일본산이 없어서 조금은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입구에는 각종 재료를 액자로 만들어서 붙여놓았습니다.

액자로 인해 인테리어 효과가 있는것 같았습니다.

 

시래기의 효능으로는 칼슘. 나트륨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골다공증 예방. 비타민 A. 비타민C와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 치료와 대장암. 간암에 효과적이며 칼슘과 철분이 무보다 4배나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예방. 풍부한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동맥경화 예방. 전분 분해효소. 단백질 분해효소. 지방분해효소등 여러가지 소화효소를 함유하여 소화흡수에 좋다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명태의 효능으로는 세포발육에 필요한 리신이라는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 뇌의 영양소가 되는 트립토판까지 들어있어 행복한 감정을 느끼게 해주는 세트로닌 분비촉진으로 뇌건강.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 순환을 도와 동맥경화나 고협압 등의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되며 칼슘이 풍부하여 골연화증. 골다공증에 도움이되며 눈에 좋은 비타민 A가 함요되어 시력보호, 필수아미노산인 메티오닌 성분이 풍부하여 간을 보호해주며 칼륨 성분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고 명태는 다른 생선에 비해 단백질이 풍부한 생선으로 단백질 50%에 지방이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갈치의 효능으로는 갈치의 대표적인 성분 EPA. DHA라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기억력 향상과 치매예방에 좋고 지방산이 풍부하여 혈관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며 공혈압. 신근경색.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에 효과적이라 성인병예방. 풍부한 인. 칼슘.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어 뼈를 보호하며 골다공증과 같은 뼈 질환에도 도움을 주며 갈치는 80%이상이 불포화지방산으로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지 않고 몸매관리가 좋으며 무기질과 각종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주며 원기를 보충한다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고등어의 효능으로는 EPA. DHA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뇌세표 재생. 뇌기능 향상. 기억력 증가. 치매와 우울증예방. 정신질환 예방에 도움이되며 비타민 B2. 아미노산 함유로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고 고등어에 들어있는 핵산은 몸 속에 있는 호르몬들의 균형을 도우며 관절을 지켜주어 세포 노화방지하고 EPA라는 불포화 지방산 함유로 몸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관계 질환예방이나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셀레늄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암세포 생선을 억제시켜 항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연안식당의 대표음식인 따끈한 뚝배기에 담긴 꼬막 뚝배기 비빔밥과 더위에 지친 입맛 사로잡을 푸집한 물회. 시원한 육수와 쪽짓한 꼬막의 만남인 연안 해산물 물회를 선전하는 이미지가 액자에 걸려있었습니다.

 

 

밥맛 나는 해산물 맛집 연안식당의 메뉴판과 가격표 입니다.

벌교. 여수 꼬막비빔밥. 순한 꼬막비빔밥. 활멍게 비빔밥. 가리비 비빔밥. 서해 자연산 꽃게살 비빔밥. 밴댕이회 비빔밥. 한치 비빔밥. 어린이 꼬막 비빔밥. 해물뚝배기. 전복해물 뚝배기. 각종 해산물이 듬뿍들어있는 해산물 물회. 꼬막무침. 꽃게 무침. 활멍게회 무침. 밴댕이회 무침. 한치회 무침과 추가메뉴로는 전복. 멍게. 소면사리가 있다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53년 전통 압착방식으로 참깨의 고소함을 유지시켜주고 최상급 통참깨 100%를 이용하여 한병 한병 직접 짜내고 있는 연안식당은 산해진미 해불탕. 지리탕. 해산물 모듬. 멍게. 해삼. 갑오징어 숙회. 전복. 산낙지. 문어숙회. 해물파전. 문어초회. 새우만두 등을 판매합니다.

 

 

명태. 갈치. 고등어조림 전문점 고래식당은 쫀득하고 담백한 명태와 고래식당 특제 양념으로 만든 고래식당 대표조림 명태시래기조림. 부드럽고 고소한 갈치 시래기조림. 비타민D와 오메가3가 풍부한 삼치 시레기조림. 촉촉한 고등어살과 매콤한 양념이 어우러진 고등어 시래기조림. 갈치.고등어와 갈치. 삼치. 고등어를 섞어서 만든 섞어 시래기조림이 있었고 후라이팬에 자작하게 기름을 둘러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집에서 어머니가 만든 생선구이 맛 그대로인 고등어구이. 삼치구이. 굴비구이. 갈치구이를 판매합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반찬입니다.

콩나물. 열무김치. 김. 간장게장. 양배추 샐러드와 미역국 등이 제공됩니다.

 

 

개인적으로 맛있게 먹었던 밑반찬은 간장게장 입니다.

간장게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리필하셔서 밥에 비벼먹어도 좋을듯 싶습니다.

 

 

오늘의 메인요리인 갈치시레기조림 입니다.

매콤한 맛이 일품이고 시래기가 이렇게 맛있는줄 알게해준 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갈치에 양념이 잘 베어서 더욱 맛있었습니다.

 

 

예전에는 밥에 고구마도 올려있었는데, 이날은 고구마가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가마솥밥에 숭늉을 만들어 먹으면 입안이 깔끔하게 정리되는것 같았습니다. 

매콤한 갈치와 맛있는 시래기가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고래식당으로 출동하시는것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고래식당. 연안식당의 위치입니다.

요즘은 식당에가면 주차장이 있는지를 제일먼저 확인하게 되는데, 고래식당과 연안식당의 매장앞과 지하에 주차장이 있어서 이용하는데 크게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