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트남하노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공항라운지 (VIETNAM HANOI VIETNAM AIRLINES LOUNGE. KOREAN AIR LOUNGE. ASIANS AIRLINES LOUNGE)

해외여행/베트남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6. 5. 20. 13:21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입니다.

 

 

베트남 하노이 (VIETNAM HANOI)로 9박 10일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1박2일 국내여행만 자주다니다가 오래간만에 길게 여행을 가서 시간에 쫓기지않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다 올수있어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여행이라는게 하루를 가든 일년을 다녀오든지간에 항상 짧게만 느껴지고 돌아오는 비행기안에서는 뭔가 아쉬운듯 싶습니다.


베트남하노이 노이바이공제공항(NOI VAI INTERNATIONAL AIRPORT) 제 2터미널에 위치한 스카이팀이 공동으로 이용하는 LOTUS LOUNGE 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노이바이국제공항 제2터미널 청사는 2014년도에 오픈한 신공항이라서 베트남이라고 느끼지 못할만큼 깨끗하게 정돈되어 있었고 공항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친절했습니다. 


LOTUS LOUNGE는 대한항공이 소속되어있는 스카이팀 (SKYTEAM) 동맹항공사 승객분들 과 비엣남 에어라인 탑승객분들이 (VIETNAM AIRLINES PASSENSER)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항공사 승객이라고 해서 전부 이용 가능하지는 않고, 비즈니스 클래스 (BUSINESS CLASS). 퍼스트 클래스 (FIRST CLSAA) 회원분등 일정 조건을 갖추신 분들이 이용가능 합니다.

 

베트남하노이국제공항은 피피카드 (PRIORITY PASS - PP카드) 로 이용가능한 라운지가 없습니다.

 

호치민은 PP카드 라운지가 있다고 하던데 하노이에 PP카드로 입장이 가능한 라운지가 없다는건 조금 의아했었습니다.

하지만 떠도는 카도라 통신에 의하면 미화 20달러 (US $ 20) 의 입장료는 내고도 가능하다고 들었었습니다.

 

참고로 베트남하노이 노이바이공항에는 아시아나항공 (ASIANA AIRLINES LOUNGE) 승객분들이 이용하실수 있는 ACV BUSINESS LOUNGE 라운지도 있었습니다.

ACV 라운지는 타이항공 (THAI). 아나항공 (ANA). 중국남방항공 (CHINA SOUTHERN). 홍콩에어 (HONGKONG AIRLINES). 카타르항공 (QATAR) 고객분들이 이용가능하다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한국으로 돌아가는날 떠나보내기 아쉬웠는지 하늘에서 부슬부슬 비를 뿌리고 있었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VIETNAM HANOI)에서 짧지도않고 그렇다고 길지도않은 10박 11일동안 저희가족은 참 즐거웠었습니다.

언제나그렇듯이 한국으로 돌아가는 비행기를 탑승하면 왠지 더 재미있게 보냈어야 하는 아쉬움이 강하게 남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음에 또 가족여행을 올수있기에 아쉬움을 뒤로하게 되는듯 싶습니다.

 

 

저희가족을 대한민국 인천국제공항까지 데려다줄 베트남항공 VN414 항공기 입니다.

베트남공항이라 그런지 활주로에는 베트남 자국기인 베트남항공 (VIETNAM AIRLINES) 이 거의 대부분 이었습니다. 

 

 

 

공항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비오는 날이라 그런지 왠지 썰렁한 느낌이 드는것 같았습니다.

 

 

 

 

항공스케쥴별로 출발시간 (DEPARTURES TIME)과 게이트 (GATE)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전광판에는 대만 (TAIPEI). 중국 광저우 (GUANGZHOU). 태국 방콕 (THAILAND BANGKOK).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MALAYSIA KUALA LUMPUR). 라오스 비엔티안 (LAOS VIENTIANE).  중국 베이징 (BEIJING). 중국 상하이 (SHANGHAI). 서울. 인천 (SEOUL. INCHEON) 등으로 출발하는 항공편이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체크인시에 받은 항공권과 라운지 입장권 입니다.

 

 

 


라운지 입구의 모습입니다.

 

베트남 전통의상을 입은 이쁜 여성분께서 반갑게 맞이해 주시는것 같습니다.

 

 

 

 

라운지 내부의 모습입니다.

 

라운지는 규모가 꽤 크고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었습니다.

여러항공사들이 이용하는곳이라 그런지 이용고객분들도 많았었습니다.

 

 

 

 

베트남 라면도 먹을수 있게 준비해 놓은 코너입니다.

 

하노이 오페라힐튼호텔 (HANOI OPERA HILTON HOTEL) 에서 조식을 먹고온지 얼마되지 않았는데도 아이들은 라면이 맛있었는지 순식간에 한그릇을 뚝딱 비웠습니다.

 

 

 

 

베트남 전통음식 "넴" 이라고 불리는 스프링롤 (NEM - SPRING ROLLS) 입니다.

외국관광객의 입맛에 맞도록 맛을 개량한건지는 몰라도 맛있었습니다.

 

 

 

 

용과라고 불리는 드래곤 후르츠 (DRAGON FRUIT) 와 머핀 (MUFFIN) 입니다.

 

 

 

 

마늘과 후추등의 강한 양념을 한후 건조시켜서 만든 살라미 소시지 (SALAMI SAUSAGE) 입니다.

 

아이들은 좋아하지 않았지만 제 입맛에는 조금 자극적인 맛이라 맛있었습니다.

 

 

 

 

베트남 스타일의 포크롤 (VIETNAMESE PORK ROLL) 입니다.

 

비쥬얼도 맛있어 보이지만 맛도 좋았었습니다.

 

 

 

 

베트남 스타일의 포크롤 (VIETNAMESE PORK ROLL)과 치킨 미트 (CHICKEN MEAT) 입니다.

 

 

 

 

토마토와 오이 샐러드 (MIXED GREEN SALAD)와 적채 (RED CABBAGE) 입니다.

상큼한 음식을 좋아하는 저러로는 샐러드가 입맛에도 맞고 맛있었습니다.

 

 

 


치즈 샌드위치 (CHEESE SANDWICH) 입니다.

 

식빵에 햄과 치즈를 집어넣고 조각낸 방울토마토 (CHERRY TOMATO)를 올려놓았습니다.

 

 

 

 

딸기쨈등의 잼과 치즈. 버터. 삶은계란등을 모아놓은 코너입니다.

 

 

 

 

많은분들이 좋아하시는 베트남 커피인 G7커피 (G7 COFFEE)와 생수등을 한쪽 코너에 모아놓았습니다.

G7커피는 일반커피보다 쓴맛이 조금더 강한듯한데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코카콜라 (COCA COLA)와 팹시콜라 (PEPSI COLA) 냉장고를 나란히 놓았습니다.

경쟁회사의 제품이 나란히 있으니 보기에 좋은것 같았습니다.

 

냉장고에는 오렌지쥬스 (ORANGE JUICE). 사과쥬스 (APPLE JUICE). 토마토쥬스 (TOMATO JUICE) 맥주 (BEER). 세븐업 등의 사이

다 (SEVEN UP CIDER - 7UP). 생수 (WATER) 등이 한가득 담겨져 있었습니다.

 

 

 


시바스리갈 (CHICAS REGAL). 헤네시 (HENNESSY). 조니워커 레드라벨 (JOHNNIE WALKER RED LABEL). 마티니 (MARTINI ). 조니워커 골드라벨 (JOHNNIE WALKER GOLD LABEL) 등의 위스키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양주를 가지런히 모아놓으니 왠지 바텐에 앉아서 술을 주문하는것 같은 느낌이 들었었습니다.

 

 

 

 

담배를 피우시는분들이 좋아하시는 흡연실의 모습입니다.

 

흡연실은 통유리로 만들어 놓았고 안쪽에 나무를 심어놓아서 인지는 몰라도 왠지 더욱 쾌적한 느낌이 들었었습니다.

흡연자 입장에서 공항라운지에서 제일 반가운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담배값도 만이 인상되고 건강을 위해서라도 올해부터는 금연을 해볼까 하는 생각을 잠깐 하기는 했는데 역시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걸 보니 아직까지는 의지가 부족한가 봅니다.

 

 

 

 

흡연실에는 구두를 닦을수 있는 기계와 화재시를 대비해서 소화기도 준비해 놓았습니다.

 

저도 구두를 닦아보고 싶었지만 단화를 신어서 체험해 보지는 못했습니다.

 

 

 

 

TV를 보면서 마사지를 할수 있는 편안해 보이는 마사지의자도 준비해 놓으셨습니다.

마사지기계가 많지는 않았지만 이용하시는 분들이 거의없어서 크게 불편함은 없을듯 싶습니다.

 

 

 

 

라운지에는 샤워실도 있었습니다.

 

샤워부스는 그리 많지 않았지만 불편함을 느끼지는 않을듯 했습니다.

한쪽벽에는 드라이기기가 걸려져 있었고 왠지 목욕탕같은곳에서 볼수 있을것 같은 노랑색 의자가 있었습니다.

 

 

 


비행기를 탑승하기 위해서 공항으로 급하게 오시는분들은 라운지안에서 샤워를 하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빗 (COMB). 칫솔 (TOOTH BRUSH SET). 샴프 (SHAMPOO). 린스 (CONDITIONER). 비누 (SOAP). 타올(TOWEL) 등의 비품도 넉넉히 비치해 놓았습니다.

 

 

 

 

샤워부스의 모습입니다.

 

저는 호텔에서 택시를타고 이곳으로 와서 샤워를 하지 않았지만 샤워실에는 제가 좋아하는 해바라기 샤워수전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투어 (TOUR)를 하고나서 공항으로 왔다면 아마도 샤워를 했을듯 싶습니다.

 

 

 


샤워기 옆에는 옷을 걸어놓을수 있도록 옷걸이를 비치해 놓았습니다.

 

고객을 위한 배려가 돋보였던 부분이었습니다.

 

 

 

 

하노이공항라운지를 이용하면서 개인적으로는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라운지에서 일하시는 직원분들도 친절하셨고 먹을것도 종류별로 잘 구비되어 있어서 만족스러웠었습니다.

와이파이 (WIFI)도 잘 빵빵하게 잘 잡혀서 급한 메일도 확인할수 있어서 좋았었습니다.

 

베트남하노이 로의 가족여행은 잃어버린 돈과 지갑등으로 나쁜경험도 있었지만 좋은경험도 많았었습니다.

나쁜기억은 이제 다 잊어버려서 베트남으로 또 여행을 가고싶습니다.

하롱베이. 다낭. 사파... 아직도 가보지 못한곳이 많아서인지 자꾸만 여행가고싶게 만드는 여행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참고로 스카이팀 (SKYTEAM) 소속 항공사로는,

AEROTLOT (아에로플로트). AEROLINEASARGENTINAS (아르헨티나항공). AEROMEXICO (아에로멕시코). AIREUROPA (에어유로파). AIRFRANCE (에어프랑스). ALITALIA (알이탈리아). CHINA AIRLINES (대만 중화항공). CHINA EASTERN (중국 동방항공). CHINA SOUTHERN (중국 남방항공). CZECH AIRLINES (체코항공). DELTA (델타항공). GARUDA INDONESIA (가루다 인도네시아항공). KENYA AIRWAYS (케냐항공). KLM (네덜란드항공). KOREAN AIR (대한항공). MEA (중동항공). SAUDIA (사우디아항공). TAROM (타롬 루마니아항공). VIETNAM AIRLINES (베트남항공). XIAMEN AIR (샤먼항공). 항공사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