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나고야 가족여행 나고야 힐튼호텔 사우나 (JAPAN NAGOYA HILTON HOTEL SAUNA)

해외여행/일본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7. 3. 31. 13:03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BOTTEGA TRAVEL DIARY) 입니다.

2박3일 이라는 짧은일정으로 나고야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었습니다.

 

첫날 하루종일 비가 내려서인지 느낌상으로는 2박3일이아닌 1박2일 일정인것만 같았습니다.


이번 일본 나고야  (JAPAN NAGOYA) 가족여행때도 언제나처럼 힐튼호텔 (HILTON HOTEL)에서 스테이 했었습니다.

 

스위트룸 업그레이드는 복불복 이라는데 이번여행도 운이 좋아서인지 일반룸을 예약하고도 스위트룸 (SUITE ROOM UPGRADE) 으로 룸을 업그레이드 해주셨습니다.

 

힐튼호텔은 나고야 역 (NAGOYA STATION) 에서 그리 멀지않았고, 나고야 역에서 택시 (TAXI)를 탑승하면 힐튼호텔까지 한국돈으로 1만원정도 요금이 나왔습니다.

 

일본은 택시요금이 비싸면 왠만하면 택시를 타지않게 되는데, 여행전 여러후기를 읽어보니 거리가 멀지않아서 택시를 타고 힐튼호텔에 가는것도 괜찮겠다 싶어서 택시로 이동했습니다.

 

나고야힐튼호텔 여행후기를 계속 작성할 예정입니다.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께서는 이전 후기도 참조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 일본오사카 가족여행 오사카힐튼 스위트룸 (HILTON OSAKA HILTON HOTEL SUITE ROOM)   

    http://bottegayun.tistory.com/43

 

 

2. 일본 오사카의 대표관광지 오사카성 (JAPAN OSAKA CASTLE)

    http://bottegayun.tistory.com/64

 

 

3. 일본 나고야맛집 이나야 기시멘 점보 (JAPAN NAGOYA KISHIMEN - (いなや きしめん ジャンボ)   

    http://bottegayun.tistory.com/166

 

 

4. 힐튼 나고야 스위트룸 (HILTON NAGOYA SUITE ROOM)

    http://bottegayun.tistory.com/172

  

 

5. 오사카힐튼호텔 자선열차 (OSAKA HILTON HOTEL)

    http://bottegayun.tistory.com/204

 

 

6. 일본 나고야 여행기 - 토요타 자동차 박물관 (JAPAN NAGOYA TOYOTA AUTOMOBILE MUSEUM)

    http://bottegayun.tistory.com/206

 


7. 일본 나고야 주부국제공항 라운지 (THE CHUBE GENTRAIR INTERNATIONAL AIRPORT LOUNGE - 中部國際空港)
    http://bottegayun.tistory.com/208

 

 

나고야 시내를 돌아다니다가 일본식 정원이 이뻐서 사진촬영을 해보았습니다.

 

우리나라 정원과 비슷하면서도 다른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정원은 이쁘게 관리가 되어있었고, 아기자기한 멋도 있는것 같았습니다.

 

세월이 흘러 나이가들면 아파트가 아닌 정원이 있는 단독주택에 살고싶은 마음이 있어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길을 걷다가도 잘 정리된 정원이 있으면 눈이가고 한참을 바라보게 되는것 같습니다.

 

마당이있는 전원주택에서 손자. 손녀들이 주위 눈치보지않고 재미있게 뛰어놀게 해주고 싶습니다.

 

 

 

힐튼호텔 앞에는 반가운 봉고차가 세워져 있었습니다.

 

다른나라에 여행가서는 본적이 없는데, 일본에만 오면 보게되는것 같습니다

 

봉고차에는 여러나라의 글들로 환영인사를 적어놓았습니다.

 

세종대왕님이 창제하신 한글도 버스에 표시가 되어있었습니다.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라는 반가운 글을보니 왠지 더욱 기분이 좋아지는것 같습니다.

 

외국에 나오면 애국자가 된다더니 마치 저도 애국자가 된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차에 표시된 외국어를 보니 제가 아는 외국어는 왠지 HELLO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향후 아이들과함께 어느나라를 여행할지 모르니 미리미리 공부좀 해야할까 봅니다.

 

일본어 니혼고 (にっぽんご) 는 한국어 (かんこくご) 와 문법어순이 같아서 쉬운것 같기도한데 말이 너무 어려운것 같습니다.

 

 

 


나고야 힐튼 (NAGOYA HILTON) 호텔에 사우나는 7층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찜질방은 좋아하지 않는데 사우나는 좋아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료칸도 꼭 방문해 보고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버튼 (ELEVATOR BUTTON) 옆에 설명을 보면 호텔 각층에 어떤 시설이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지하1층 (B1)에는 힐튼프라자 (HILTON PLAZA - SHOPPING ARCADE) 와 주차장 (PARKING)이 있습니다.

 

1층에는 프런트데이크 (FRONT DEST)와 비즈니스센터 (BUSINESS CENTER). 갤러리 (THE GALLERY)가 있었고,

 

2층에는 더테라스 (THE TERRACE)와 더시즌스 레스토랑 앤 바 (THE SEASONS RESTAURANT & BAR) 가 있었습니다.

 

3층에는 겐지 일본식 레스토랑 (GENJI JAPANESS RESTAURANT) 과 다이너스트 중국식 레스토랑 (DYNASTY CHINESE RESTAURANT) 이 있었습니다.

 

4층에는 연회장 (BANQUET ROOM)과 연회장 (FUNCTION ROOM). 연회사무실 (QANGUET OFFICE) 이 있었습니다.

 

5층에는 그랜드볼룸이 (OOGI GRAND BALLROOM) 이 있었고,

 

6층에는 웨딩홀 (WEDDING HALL). 예배당 (CHAPEL) 포토스튜디오 (PHOTO STUDIO). 미용실 (BEAUTY SALON). 카스튬

(COSTUME) 이 있었습니다.

 

7층에는 휘트니스센터 (FITNESS CENTER)와 테니스코트 (TENNIS COURT). 수영장 (SWIMMING POOL)이 있었고,

 

9층에는 대회의장 (FUNTION ROOM)이 있었습니다.

 

무슨이유에서인지 8층은 없었습니다.

 

일본사람들이 숫자 8을 싫어하는건지 아니면 다른이유가 있는지 궁금해 지네요.


 

 


안내 데스크에서 방번호 (ROOM NUMBER)와 이름 (NAME)을 말하면 락커피와 수건. 칫솔. 치약. 때타올...이 담겨져 있는 비닐가방을 주네요. 사우나에 들어가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우나는 생각보다 많이 작었습니다.

 

예전에 힐튼후아힌리조트&스파 (HILTON HUA HIN RESORT & SPA) 호텔 사우나에 갔으때는 앉아있을곳도 마땅히 없고 지저분했었는데, 나고야 힐튼은 릴렉스 체어 (RELAX CHAIR)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사우나 안에도 아무도 없어서 사진을 촬영할수 있었습니다.

 

 

 


락커 맞은편에는 세면대와 로션.스킨. 헤어드라이어.티슈. 빗 등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이용객이 많지 않아서인지는 모르겠지만, 가지런히 정돈되어 있었습니다.

 

 

거울 위에 시계를보니 제가 이용했던 시간이 저녁 9시 15분 이네요.

 

 

 


사우나로 들어가는 문 옆에는 체중계와 탈수기. 물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외국에오면 물갈이를 할지 몰라서 갈증이나도 사우나. 수영장 등에 비치되어 있는 물을 마시지 않습니다. 

 

물이먹고 싶거나 갈증이 날때는 미네랄워터 (MINERAL WATER)나 콜라 (COCA COLA). 사이다 (CIDER). 환타 (FANTA). 오렌지쥬스 (ORANGE JUICE) 등을 먹게 되는것 같습니다.

 

 

 


주의사항을 친절하게 그림으로 표시해 놓았습니다.

 

첫번째 사진을 보면 몸에 문신-타투 (TATTOO)가 있을 경우에는 휘트니스센타 스테프에게 문의하라고 되어있고, 수영복등을 입고 들어가지 말라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그림에는 하지말아야 할것들과 해야할것들을 명쾌하게 잘 설명해 놓은듯 합니다.


 

 


사우나에 들어서면 샤워를 할수있는 부수가 있었습니다.

 

샤워시설은 호텔등급에 비해서 많이 노후된것 같은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사우나는 우리나라 대중목욕탕의 모습과 흡사하네요.

 

각자 않아서 목욕할수 있는 의자도 있고, 몸에 물을 뿌릴수 있게 바가지도 준비해 놓았습니다.

 

샤워기 밑에는 샴프 (SAMPOO). 린스 (RINSE). 바디클랜져 (BODY CLEANSER) 가 대용량 통에 담겨져 있었습니다.

 

힐튼호텔하면 피터 토마스 로스 (PETER THOMAS ROTH) 어매니티가 떠오르는데, 많은 사람들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곳이라 그런지 다른제품을 비치해 놓았습니다.

 

 


맞은편에는 냉탕과 온탕이 있었습니다.

 

나고야 힐튼호텔 사우나 시설은 조금 노후되었어도 냉탕과 온탕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저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여러나라를 여행하다보면 사우나에 냉온탕도 없는곳도 많아서 이곳이 사우나인지 샤워장인지 하는 생각을 많이했었습니다.

 

 

 


냉온탕 옆에는 조그만하게 스팀사우나도 있었습니다.

 

사우나 문에는 친절하게 안내문구도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After taking the sauna, please take a shower before bathing yourself.

사우나 이용후 냉온탕에 들어가기전에 샤워를 해주세요.

 

Please do not dry towels or swimming suits in the sauna room for satety.

사우나 안에서는 타올이나 수영복을 건조시키지 마세요.

 

 

 


스팀 사우나 내부의 모습입니다.

 

의자가 뜨거워서 일부러 타올을 깔아놓은건지는 몰라도 위생상 별로 좋아보이지는 않았습니다.


 

 

 

나고야 힐튼호텔의 사우나 시설은 전반적으로 많이 노후했었습니다.

 

하지만 냉탕과 온탕이 구비되어 있어서 저는 만족스러웠습니다.

 

관광을 다녀온 후 사우나에서 땀을 쭉 빼고나면 왠지 개운한 느낌이 들어서 저는 사우나를 좋아합니다.

나고야힐튼 호텔 사우나는 제가 시간을 잘 맞추어 방문해서 인지는 몰라도 갈때마다 사람이 한명도 없어서 더욱 편했었습니다.

 

간혹 사우나에 사람이 북적거리면 왠지 정신이 없는것 같고, 간단하게 샤워를 마치고 나가고 싶다는 생각만 들게되는것 같습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니 따뜻하고 한적한 나고야힐튼호텔 사우나 생각이 나는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델타항공 (DELTA) 마일리지 소진을 위해서 올겨울에 일본이라도 다녀와야 할까 봅니다.

 

다음포스팅에는 나고야맛집인 히츠마부시 (장어덮밥). 미소카츠. 나고야 유명관광지인 나고야성 등 방문 후기도 작성하겠습니다.

 

참고로 힐튼아너스 (HILTON HHONORS)  골드 (GOLD) . 다이아몬드맴버(DIAMOND MEMBER) 회원분들에게는 체크인 (CHECK IN) 시에 호텔룸 상황이 가능하다면 좀더 큰 스위트룸 으로 업그레이드 (SUITE ROOM UPGRADE) 도 해주십니다.

 

저는 다이아몬드 맴버 (MEMBER)라서 그랬는지는 몰라도 사우나도 (SAUNA)도 무료로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힐튼호텔. 힐튼나고야. HILTON. HILTON HOTEL. HILTON NAGOYA. 힐튼호텔 사우나. HILTON HOTEL SAUNA. 나고야택시요금. NAGOYA TAXI. 나고야 히츠마부시. 나고야 장어덮밥. 나고야 미소카츠. 미소카츠. 라시크. HILTON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