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 아이폰7 발화문제

춘호의 주저리주저리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6. 10. 21. 16:52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입니다.

 

오늘은 애플 (APPLE)사의 신제품인 아이폰7 (IPHONE 7) 이 한국에서 출시되는 날입니다.

 

대한민국의 대표이동통신업체인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에서는 저마다 아이폰7 1호 개통자 분들에게 선물증정 등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폰7은 5가지 색상 (제트블랙. 블랙. 실버. 골드. 로즈골드) 으로 출고되었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눈에띄는 색상은  유광인 제트블랙과 블랙색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출시첫날 많은분들이 원하시는 색상을 얻기위해서 장사진을 이루시는것 같습니다.

 

아이폰을 소개하기위해 애플 홈페이지에서 사진을 캡쳐해 왔습니다.

문제가 된다고 알려주시면 사진을 바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애플제품은 디자인도 마음에들고 어플등도 사용하기 편해서 마음에 드네요.

 

아이폰의 성능이나 재원. 악세사리 등에 대해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분은 아래 URL을 클릭하셔서 애플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http://www.apple.com/kr/

 

 

 

저도 얼마전에 아이폰7 사전예약을 신청할까 하다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의 약정이 조금 남아있어서 이번에는 신청하지않고 좀더 지켜보기로 했는데 왠지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얼마전 삼성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갤럭시노트7의 발화문제로 미국등에서는 비행기에 가지고 탑승하지 못하고 수하물로도 보

내지 못하도록 강력한 조치를 취한데이어 이번에는 고속철도까지 반입을 금지시켰다고 합니다.

 

갤럭시노트7 으로인해 삼성의 피해는 눈덩이처럼 커졌고 갤럭시노트7의 단종이라는 사태를 야기했습니다.

갤럭시노트7 미국의입장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알고싶으신분은 이전에 작성한 포스팅을 참고해 보셔서 좋을듯 싶습니다.

 

http://bottegayun.tistory.com/147

 

 

 

하지만 이번에는  아이폰7의 발화문제가 붉어졌습니다.

미국과 호주에서 잇따라 발화문제가 제기되어 애플에서 결함여부 확인 중 이라고 합니다.

 

신은 행운의 숫자라고 불리는 7이라는 숫자를 싫어하는건지 공교롭게도 이번에 발화문제가 붉어진 제품에는 7이라는 숫자가 들어가네요.

 

애플측에서는 이번에 삼성의 갤럭시노트 사태를 지켜보았을텐데 만약 아이폰의 발화가 사실이라면 더욱 문제가 클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삼성갤럭시 시리즈 핸드폰을 좋아하시는 분들과 아이폰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바쁜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인터넷뉴스 등의 기사를보면 아이폰 발화때문에 자동차 화재도 발생했다고 합니다.

 

중국에서는 얼마전 아이폰7을 보고있는데 펑하는 소리와함께 핸드폰이 두동강이 나면서 파편이 날아들어 얼굴에 상처가 났다는 뉴스도 보았었습니다.

 

지금까지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발화문제는 걱정하지 않았는데, 왠지 더욱더 조심조심 사용해야 할것만같고 아이들이 가지고 있을때 불이라도 날까봐 걱정이 되네요.

 

핸드폰시장을 점유하고있는 삼성 (SAMSUNG)의 갤럭시노트에이어 애플사의 아이폰까지 왜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핸드폰 약정기간 만료일이 다가와서 새로나온 핸드폰에 더욱 관심이 가는데 아직까지는 발화문제때문에 핸드폰 교체가 망설여 지는건 사실인것 같습니다.

 

새로나온 아이폰의 발화 원인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지못한다면 삼성의 전철을 밟게될것 같은 느낌이 드는것 같습니다.

 

향후에 새로 나오게 되는 제품들은 핸드폰발화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내구성좋고 기능좋은 핸드폰이 출시되기를 바래야 겠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