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양초계탕과 송이복칼국수가 맛있는집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6. 12. 27. 11:42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BOTTEGA TRAVEL DIARY) 입니다.

 

 

송이복칼국수. 평양초계탕은 경기도 화성시 동학산길 (구 석우동)에 위치한 복요리 전문점 입니다.

 

칼국수국물이 시원하면서도 칼칼한 맛이 손님을 끌어들이는 마약과도 같은 느낌입니다.

 

담배를 피우시는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어린나이에 담배에 한번 손을대면 끊기는 매우 힘들다는것과 비슷한것 같습니다.

 

화성시 석우동에 위치한 동학산길에는 요즘 많은 식당들과 원룸들이 빼곡하게 들어서 있습니다.

 

원룸이 많아서 마치 수원시 곡반정동과 비슷하게 원룸촌이 형성된것 같습니다.

 

아마도 주변에 대기업인 삼성 (SAMSUNG)이 위치하고 있어서 기숙사생활은 불편하다고 느낀 미혼 남성과 여성분들이 많이 살고계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아시는분도 보증금 + 월세를 내고 원룸에서 생활하시는데 원룸가격이 많이 비싸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만약 제가 미혼이라면 삼성주변에 전신주가 많아있어서 조금 떨어진 한적한 곳에서 생활할것 같습니다.

 

전신주에서 뿜어져나오는 전자파가 몸에 좋지않다고 하는데 비싼돈을 지불해 가면서까지 살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몇해전까지만 해도 허허벌판과도 같았는데, 이제는 빈상가를 거의 찾아볼수 없을정도로 식당. 커피숍등이 성업중에 있습니다

 

아마도 동학산길 주변이 공장지대 이다보니 식당과 원룸. 커피숍. 오피스텔등이 많이 생기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대부분 공장지대면 주차단속을 하지 않는데, 이곳은 특이하게 주차단속을 하루에도 몇번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주차단속 덕분에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점심식사시간과 저녁식사시간에는 동학산길 주변 식당에 차를 가지고가면 주차공간이 여유롭지 않아서 조금은 불편 합니다.

 

 

위치적으로 삼성전자 DSR 타워 (DSR A TOWER. SAR B TOWER. DSR C TOWER) 와 3M 연구소. 동탄 한림대성심병원에서도 그리멀지 않은 거리에 있습니다.

 

거리상으로는 조금 멀어도 삼성반도체도 주변에 있고, 지역난방공사. 동탄 제일병원. 인근에 삼성전자에서 공장을 건설중이라 유동인구가 많은곳인것 같습니다.

 

행정구역 상으로는 화성시 석우동으로 되어있지만, 이곳은 동탄 에서도 가깝고 수원 영통에서도 거리상으로 멀지 않아서 화성맛집. 수원 영통맛집. 동탄맛집. 용인맛집 (용인서천리맛집). 수원맛집 이라고 표현해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송이복칼국수가 오픈한지는 조금 되었는데 홍보가 제대로 되지않아서 인지는 몰라도 아직도 모르시는 분이 많이신것 같습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이곳은 복요리 전문점 입니다.

 

 

복 사시미 같은 회종류는 판매하지 않지만 거의 모든음식이 복요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생각에는 복사시미는 가격도 비싸고 회로 뜨는것도 힘들어서 전문 일식집이 아닌 일반 음식점에서 판매하기는 힘들지 않나 싶습니다.

 

 

 

내부의 모습입니다.

 

사진촬영은 하지 않았는데, 주방 우측에 단체회식등을 위해 미닫이 문으로 막아놓았습니다.

신발을 벋고 들어가는 룸은 아니고, 테이블이 조금 많이있는 구조이며 문을 열고들어가는 구조라서 회식장소등으로 적합할듯 싶습니다.

 

식당내부 홀의 공간은 테이블이 많아서 작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송이복칼국수. 평양초계탕집의 메뉴입니다.

 

메뉴는 크게 복, 송이.능이, 웰빙칼국수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복칼국수. 복지리. 복매운탕. 복튀김. 복껍질무침. 복돈불고기. 능이칼국수. 능이복칼국수. 능이복지리. 송이복칼국수. 송이복지리. 전복칼국수. 왕만두칼국수. 부대칼국수. 평양초계탕 (닭무침 + 평양냉면) 을 판매하고 있으며, 면사리추가. 야채사리추가. 박사리추가. 왕만두등을 추가하실수 있으며 공기밥은 무한공짜 였습니다.

 

참고로 송이버섯. 능이버섯은 100% 자연산 이라고 합니다. 

 

주료로는 참이슬과 같은 소주 (SOJU). 코카콜라 (COCA COLA).

스프라이트등의 사이다 (SPRITE - CIDER). 하이트.오비맥주 (BEER). 복분자 등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4계절 보양식 코스요리인 황제해신탕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사진에 보시는것과 같이 5시간전 예약은 필수 입니다.

 

황제해신탕은 4인기준이고 가격은 11만원 입니다.

송이버섯. 능이버섯. 문어. 전복. 키조개. 가리비. 토종닭. 부추전. 불고기. 튀김. 참치샐러드. 묵밥. 샐러드. 날치알쌈. 소라숙회로 구성되어 있는데, 사람마다 식성과 양은 차이가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가격대비 만족스럽지는 못했었습니다.

 

4인기준이라고해서 4명이 방문해서 먹었었는데, 양이 생각보다 많이 적은듯한 느낌이었었습니다.

 

 

 


기본 반찬은 무생채와 배추김치 입니다.

 

배추김치는 직접 담그시는지는 모르겠는데 맛있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복칼수 입니다.

 

복칼국수 위에는 미나리가 수북하게 올려져 있었습니다.

 

미나리를 데친후에 간장에 찍어먹으면 맛이 일품입니다.

사람들이 미나리를 좋아하셔서 그런지 송이복칼국수에서도 야채사리를 추가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미나리의효능으로는 변비와 고혈압, 간기능향상, 숙취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미나리는 각종 비타민. 단백질. 칼슘. 인. 무기질. 섬유질. 철분등이 풍부해서 혈액을 정화시켜주고 열도 잘 내려준다고 합니다.

 

미나리는 맛과 향이 좋아서 먹는동안 입안을 행복하게 해주는것 같습니다.


 

 


미나리가 금방 숨이 죽어서 바로 드셔도 됩니다.

 

음식에 초록색의 미나리가 들어가서 그런지 보기에도 좋은것 같습니다.

"보기좋은 음식이 맛도 좋다고 했던가요"  그래서 인지 더욱 맛있었습니다.

 

송이복칼국수는 술을 드신 다음날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고추의 칼칼한맛이 더해져서 속이 시원하다는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주문할때 청양고추좀 더 넣어달라고 요청해서 먹는데, 속이 뻥 뚫리는듯한 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미나리 속에 숨어있던 칼국수 입니다.

 

칼국수를 어떤 야채를 첨가해서 만들었는지 몰라도 면발의 색상이 이쁘네요.

 

 

 


복 입니다.

 

간장에 찍어먹으면 맛있습니다.

 

복칼국수에 복은 그리 많이 들어있지 않아서 복을 좋아하시는분은 추가하셔서 드셔야 할듯 합니다.


 

 


복칼국수를 다 먹고나서 만두사리를 추가로 주문해 보았습니다.

 

김치만두와 고기만두를 섞어 주셔서 색상의 차이가 확연이 나네요.

 

 

 


만두를 다 드시고 나면 죽을 만들어 주십니다.

 

우리가 집에서 많이 먹었던 쌀죽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싶습니다.

참기름과 계란을 넣어서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죽을 그냥 먹으면 맛이 밋밋해서 간장을 넣어먹었습니다.

 

간장의 짠맛과 죽의 밋밋한 맛이 조화를 이루어서 맛있었습니다.

 

 

 


원산지도 표시해 놓았습니다.

 

쌀. 닭. 전복은 국내산이고, 김치는 중국산. 고춧가루는 국내산과 중국산. 복은 국내산과 인도산. 중국산을 사용하고, 돼지고기는 국내산과 미국산을 사용한다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다행히 일본산 은 없었습니다.

후쿠시마 (FUKUSHIMA) 원자력 때문에 일본산 해산물을 섭취하지나 않을까 식당에 갈때마다 조금은 걱정스러운 면이 있는것 같습니다.

 

일본의 원자력사고 덕분에 요즘은 식당에가면 원산지가 일본산인지 한국산인지를 꼭 확인하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셔틀버스를 운행한다고 커피자판기에 붙여 놓았습니다.

 

 

 


송이칼국수. 복전문점 이라고 기재된 송이복칼국수의 명함입니다.

 

예약을 하실분은 하단 연락처로 전화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주소와 인터넷 웹사이트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명함에는 보양식 코스요리는 4시간전에 예약하라고 기재되어 있네요.

식당 내부에 붙여놓은 플랜카드에는 5시간전 예약은 필수라고 되어있었는데 말입니다.

 

 

 


참고로 동학산길에서는 한국전력 송변전 지원사업의 후원으로 무료 마을버스가 운행을 합니다.

 

운행노선은 명품생고기에서 출발해서 - 장모님순대국 (마을입구) - 추오정. 남원추어탕 (어린이공원) - 서천 홈플러스 - 살구골동아 아파트 광역버스) - 영통역 4번출구 - 영일중학교 - 서천2단지 - 윈저호텔 - 롯데캐슬 - 제일병원 (한림대병원) - 동학산 IT마을 코스로 운행을 합니다.

 

운행시간도 아침 7시. 8시. 9. 10. 11. 오후 2시. 3시. 4시. 6시. 7시 8시 21시 입니다.

마을버스는 월요일 부터 금요일까지 운행되어서 영통역이나 망포역 주변에서 광역 버스나 전철 등을 이용해서 출퇴근 하시는 분들에게 편의를 제공하시는것 같습니다.

 

성동관 주변에는 안동국시 가빈정. 추오정 남원추어탕. 맹진사댁 한정식. 이화수전통육개장. 둥지오리백숙전문점. 삽겹살등을 판매하는 고기집. 록계탕집. 송탄부대찌게집 등이 있으며, 점심시간과 저녁시간에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특히 점심시간에 이곳 식당들을 방문하실분들은 조금 서둘러서 방문하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