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겹살이 맛있는집 동학산길 석우정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7. 1. 9. 10:13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BOTTEGA TRAVEL DIARY) 입니다.

 

 

경기도 화성시 동학산길 (구 석우동)에 위치한 숯불구이 전문점 석우정 입니다.


석우동은 행정구역 상으로는 화성시로 되어있지만, 이곳은 동탄 에서도 가깝고 수원 영통에서도 거리상으로 멀지 않아서 화성맛집. 수원 영통맛집. 동탄맛집. 용인맛집 (용인서천리맛집). 수원맛집 이라고 표현해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동학산 길에는 요즘 많은 식당들과 원룸들이 빼곡하게 들어서 있습니다.

 

원룸이 많아서 마치 수원시 곡반정동과 비슷하게 원룸촌이 형성된것 같습니다.

 

몇해전까지만 해도 허허벌판과도 같았는데, 이제는 빈상가를 거의 찾아볼수 없을정도로 식당. 커피숍등이 성업중에 있습니다

 

아마도 동학산길 주변이 공장지대 이다보니 식당과 원룸. 오피스텔등이 많이 생기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대부분 공장지대면 주차단속을 하지 않는데, 이곳은 특이하게 주차단속을 하루에도 몇번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주차단속 덕분에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점심식사시간과 저녁식사시간에는 동학산길 주변 식당에 차를 가지고가면 주차공간이 여유롭지 않아서 조금은 불편 합니다.

 

 

위치적으로 삼성전자 DSR 타워 (SAMSUNG DSR TOWER) 와 3M 연구소. 동탄 한림대성심병원에서도 그리멀지 않은 거리에 있습니다.

 

거리상으로는 조금 멀어도 삼성반도체도 주변에 있고, 지역난방공사. 동탄 제일병원. 인근에 삼성전자에서 공장을 건설중이라 유동인구 가 많은곳인것 같습니다.

 


숯불구이 전문점 석우점 정육식당의 모습입니다.

 

이동네의 대부분의 식다잉 그렇듯이 1층은 상가이고 2층부터는 원룸입니다.


 

 


내부의 모습입니다.

 

"석우정 에서는 음식물 재사용을 절대 안합니다" 라고 쓰여진 글귀가 눈에 쏙 들어옵니다.

이곳은 정육식당답게 사진오른쪽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냉장고에 고기들이있고 위에 저울이 있습니다.

 

요즘은 많은 식당들이 정육점을 같이 운영하고 있는듯 합니다.

 

정육식당으로 등록하면 세금등의 혜택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고객의 입장에서는 조금 더 저렴하게 고기를 먹을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고기의 원산지 표시도 해놓았는데, 사진은 촬영하지 못했습니다.

 

원산지표시된 품목중에 기억에 남는건 소고기. 삼겹살. 쌀. 김치는 국내산이라고 표시해 놓았었던것 같습니다.


 

 


안쪽에는 테이블이 많이 있습니다.

 

저희가 저녁시간 조금전에 도착해서 그런지 손님들이 한분도 없었습니다.

 

이곳은 항상 손님들로 북적거리는데, 역시 타이밍이 중요한가 봅니다.

 

메뉴로는 한우꽃등심. 한우채끝등심. 삼겹살.목살.한우특수모듬. 한우육회등이 있으며,

점심특선으로는 한우 소머리국밥. 한우 특곰탕. 등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국내산 암돼지 삼겹살과 목살. 한우채끝등심 1++ . 한우특수모듬 1++. 한우육회 등의 메뉴가 있었습니다.

 

 

 


기본반찬 입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반찬은 계절상황에 맞게 바뀌어서 바뀔수 있습니다.

 

조류독감 AI 때문에 계란값이 하루가 다르게 오르고 있는데 석우정은 계란으로 만든 밑반찬이 없었습니다.

 

풋고추를 된장에 버무려놓았는데 아삭해서 맛있습니다.

같이가신분들도 맛있다고 많이 드셔서 몇번을 리필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무우를 피클과 같이 절여놓은 반찬입니다.

 

피클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인지 맛은 잘 모르겠습니다.

 

 

 


동치미 입니다.

 

파가 둥둥떠있는 시원한 동치미를 먹으면 가슴속까지 시원해지는 느낌이 드는듯 했습니다.

 

 

 


한국사람들 거의 대부분이 좋아하는 배추김치 입니다.

 

김치도 먹기좋을 정도로 적당히 익어서 맛있었습니다.

 

 

 


파절이 입니다.

 

파절이를 더 달라고 요청하면 바로바로 만들어서 주셨습니다.


 

 


된장 입니다.

 

사진상으로는 별로 보기좋은 모습이 아닌데 고기를 상추에 싸먹을때 꼭 필요한 반찬인듯 싶습니다.

 

 

 


상추입니다.

 

대부분의 정육식당이 그렇듯이 석우정도 예전에는 개개인별로 상차림 비용을 받았었는데, 요즘은 상차림비용을 받지 않습니다.

요즘 동학산길에는 삼겹살 판매점과 식당 등이 많이 생겨서 가격경쟁 때문에 바뀐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는 석우정에서 상차림 비용을 받지않아서 고객의 입장에서는 반가운 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참숯 입니다.

 

참숯이라 좋기는 한데, 제가 석우정에서 제일 마음에 들지않는데, 불판입니다.

피아노줄로 만든 불판인데, 고기기름이 숯으로 떨어져서 연기도 좀 나고 불의 화력도 약해지는 단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저는 석우정에서 고기를 먹을때마다 숯을 조금더 넣어달라고 요청하곤 합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삼겹살을 주문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고기도 도톰합니다.


 

 


불판에 고기를 올려놓은 모습입니다.

 

불판에 고기를 많이 올리고 싶은데, 불이 금방 꺼지려고 해서 몇조각씩만 올리게 되는것 같습니다.

 

 

 


마늘을 구워먹을수 있는 기름장을 요청해서 고기와 같이 구워먹으면 맛있습니다.

 

 

 


고기를 구울때 가끔은 불쇼도 볼수 있습니다.

 

화력이 강해서 그런지 환풍기에 불이 빨려들어가네요.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고기가 식욕을 자극하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상추에 마늘과 같이 싸서 먹으면 꿀맛입니다.

 

"석우정 숯불구이를 맛있게 드시는법" 이라는  액자를 걸어놓으셨습니다.

 

하나. 석쇠에 고기를 조금 올련호고 소금을 약간 뿌립니다.

둘. 고기는 자주 뒤집지 마시고 육즙이 올라오면 뒤집습니다.

셋. 잘익은 고기를 소금 또는 쌈장에 찍어 무침과 함께 드시면 고기맛도 더 좋아지고 먹기도 좋습니다.

넷. 저희 석우정은 국내산 암돼지 생고기만을 제공하며 항상 최고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기속 육즙을 안익은걸로 오해하실수 있으나 참숯의 고온으로 촉촉하게 익은것이니 안심하고 드십시요 라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김치찌게 입니다.

 

석우정에서 먹는 김치찌게는 일품입니다.

 

고기와 두부가 많이 들어있는 김치찌게에 청양고추를 몇개 넣으면 얼큰해서 더욱 맛있습니다.

김치찌게를 바로 드시는것 보다 불판에서 조금 쫄여 먹는게 더 맛있습니다.

 

후식으로 냉면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 저는 김치찌게가 제일 맛있는것 같아서 항상 김치찌게만 주문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참숯구이 전문점 "석우정" 명함입니다.

 

명함에는 주차가능 단체석완비. 한우 1++ 국내산 암퇘지라고 기재되어 있네요.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석우동 16-8

연락처 : 031-613-5530 

 

단체회식을 원하시면 미리 예약을 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약도에서 보듯이 주변에는 삼성 화성 반도체. IT단지. 호텔윈져. 호텔 미노스가 있습니다.

 


참고로 동학산길에서는 한국전력 송변전 지원사업의 후원으로 무료 마을버스가 운행을 합니다.

 

운행노선은 명품생고기에서 출발해서 - 장모님순대국 (마을입구) - 추오정. 남원추어탕 (어린이공원) - 서천 홈플러스 - 살구골동아 아파트 광역버스) - 영통역 4번출구 - 영일중학교 - 서천2단지 - 윈저호텔 - 롯데캐슬 - 제일병원 (한림대병원) - 동학산 IT마을 코스로 운행을 합니다.

 

운행시간도 아침 7시. 8시. 9. 10. 11. 오후 2시. 3시. 4시. 6시. 7시 8시 21시 입니다.

 

마을버스는 월요일 부터 금요일까지 운행되어서 영통역이나 망포역 주변에서 광역 버스나 전철 등을 이용해서 출퇴근 하시는 분들에게 편의를 제공하시는것 같습니다.

 

성동관 주변에는 안동국시 가빈정. 추오정 남원추어탕. 맹진사댁 한정식. 이화수전통육개장. 백년삼계탕. 삽겹살등을 판매하는 고기집. 록계탕집. 송탄부대찌게집 등이 있으며, 점심시간과 저녁시간에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특히 점심시간에 이곳 식당들을 방문하실분들은 조금 서둘러서 방문하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