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천국제공항 아시아나항공 비지니스클래스 라운지 (ASIANA AIRLINES BUSINESS CLASS LOUNGE)

춘호의 TRAVEL DIRAY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7. 1. 15. 01:00

본문

 

보테가의 여행일기 (BOTTEGA TRAVEL DIARY) 입니다.

 

 

2016년 늦은여름에 태국 방콕. 파타야 (THAILAND BANGKOK. PATTAYA)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었습니다.

 

여행일정은 10박 11일 이었습니다.


여행을 준비할때는 조금 긴것처럼 느껴졌었는데 여행을 하다보니 언제나 그렇듯이 일정이 짧게만 느껴졌었습니다.

 

지금은 개악이 되었지만 항공권은 지인을통해 에어로플랜 (AEROPLAN)을 이용해서 저렴하게 비즈니스항공 (BUSINESS CLASS) 으로 발권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좋을 혜택은 거의 없어져서 조금은 아쉽습니다.


2017년은 황금연휴도 많아서 많은분들께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데 저희가족은 아직까지 이렇다할 예약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황금연휴 일정에는 해외여행을 가지 않을듯 싶습니다.

 

북적거리는걸 싫어하는 저로서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성수기는 피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클래스 라운지 (ASIANA AIRLINES  BUSINESS CLASS LOUNGE) 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공항에만 도착하면 항상 설레게 되는것 같습니다.

 

아시아나항공 라운지에서 바라본 모습인데 항공기는 대한항공 (KOREAN AIR) 비행기가 많이 보이네요.

 

 

 

라운지 입구의 모습입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 (STAR ALLIANCE) 소속이라 동맹항공사 비즈니스 클래스 티켓을 구입하신분들이나 항공사 엘리트회원분들은 이용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비즈니스클래스와 퍼스트클래스를 이용하지 않으신 분들중에 피피카드 (PRIORITY PASS CARD - PP카드) 를 소지하고 계신분들은 마티나 라운지를 이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마티나 라운지가 조금 붐비기는 하지만 아시아나항공 라운지보다 음식 종류가 더욱 많은것 같았습니다.

 


참고로 아시아나항공 동맹사로는

아드리아 항공 (ADRIA AIRWAYS). 에게안 항공 (AEGEAN AIRLINES). 에어캐나다 (AIR CANADA). 에어차이나 (AIR CHINA). 에어인디아 (AIR INDIA). 에어 뉴질랜드 (AIR NEW ZEALAND). 아나항공 (ANA). 아시아나항공 (ASIANA AIRLINES). 오스트리아 에어 (AUSTRIAN). 아비앙카 항공 (AVIANCA). 브뤼셀항공 (BRUSSELS AIRLINES). 코파항공 (COPA AIRLINES). 이집트항공 (EGYPT AIR). 에티오피아항공 (ETHIOPIAN AIRLINES). 에바항공 E(VA AIR). 폴란드항공 (LOT POLISH AIRLINES). 루프트한자 (LUFTHANSA). 스칸디나비아항공 (SCANDINAVIAN AIRLINES). 싱가포르항공 (SINGAPORE AIRLINES). 사우스아프리카 항공 (SOUTH AFRICA AIRWAYS). 스위스항공 (SWISS). 포르투갈 항공 (TAP PORTUGAL). 타이항공 (THAI). 터키항공 (TURKISH AIRLINES).

유나이티드 (UNITED) 항공사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라운지 입구에는 카타르항공 (QATAR AIRWAAYS). 에미레이트항공 (EMIRATES) 도 이용 가능하다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라운지 입구라 그런지 항공기모형이 있었습니다.

 

요즘은 A-380이 대세인데 기왕이면 A-380 모형으로 바꾸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저희가족 항공권입니다.

 

좌석은 OZ741 A-380 2층 좌석으로 미리 예약을 해놓았었습니다.

 

태국갈때는 항상 저녁비행기만 탑승해서 그런지 다음에 방콕으로 여행가게 된다면 낮비행기 타고 싶습니다.

 


항공권 발권시 지급했던 프리미엄 랜 (PREMIUM LANE) 쿠폰 입니다.

 

방콕 수완나폼 국제공항 (SUVARNABHUMI AIRPORT) 은 크고 멀어서 아이들을 데리고 걸어가기 힘들었는데 이번여행은 프리미엄랜 쿠폰 덕분에 쉽고 빠르게 이동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희가족은 비즈니스클래스 티켓을 발권해서 티켓을 무료로 받았지만 어린아이들 이나 나이드신 분들과 함께 여행하시는 분들은 여행사를 통해서 미리 구입하셔서 이용하시는것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여행을 준비하면서 일일투어 등을 예약하려고 몽키트래블 등의 여행사 사이트를 방문했었는데 그곳에서 프리미엄랜 카드를 판매하는걸 보았습니다.


프리미엄랜 쿠폰의 가격은 그리 저렴하게 느껴지지 않았지만 꼭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구입을 고려해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프리미엄랭 카드 위치 입니다.

 

사진만 보고는 찾아가기 조금 애매한것 같습니다.

저희가족은 비행기에서 내려서 항공기 밖에 계시는 공항 직원분께 물어보아서 쉽게 찾아갈수 있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라운지는 마치 갤러리에 온듯한 느낌입니다.

 

책꽃이에는 책들과 장식품이 잘 정돈되어 있어서 더욱 그렇게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라운지의 중앙에는 그랜드피아노 (GRAND PIANO) 가 있었습니다.

 

아들과딸은 피아노를 보더니 한번 쳐보면 안되냐고 저에게 물어보더라구요.

마음같아서는 한번 쳐보라고 말하고 싶었지만 사람들에게 방해가 될까봐 안된다고 말해 주었습니다.

 

 

 


라운지안에서는 급한 일처리를 하실분들을 위해서 노트북컴퓨터 (NOTEBOOK COMPUTER)와 씻을수 있는 샤워룸 (SHOWER ROOM) 도 있었습니다.

 

더운여름 날씨에 땀을 많이 흘리신 분들께서는 샤워하시고 비행기에 탑승하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흡연자를 고려해서 라운지에 흡연실도 마련되어 있으면 좋겠는데 아시아나항공 라운지에는 흡연실이 없었습니다.

참고로 대한항공 라운지에는 흡연실이 있어서 흡연자 입장에서는 더욱 편하고 좋은 라운지인것 같습니다.


 

 

 

안마의자에 앉아서 편히 쉴수있는 릴렉스 룸 (RELAXING ROOM) 입니다.

 

라운지에는 안마의자가 많지 않아서 빈자리 찾기가 힘든것 같습니다.

 

 

 

 

여행의 필수품 컵라면 입니다.

라운지에는 신라면과 컵누들 잔치국수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라운지에서 라면을 가져가시는 분들이 많으신지 "라운지에서 제공되는 물품은 반출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쾌적한 라운지 환경을 위해 협조 부탁 드립니다." ,  "All food beverages & items should be enjoyed only inside of lounge for passenges.  Thank you for your cooperation." 을 한글과 영어로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나쵸와 나스소스등도 라운지 한켠에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맥주안주로 짭짤한 나초를 먹으면 맛있게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쿠키와 땅콩등의 견과류 입니다.

 

아시아나항공라운지는 생각보다 먹을만한게 별로 없었습니다.

 

 

 

 

냉장고에는 웅진 내사랑 토마토쥬스 (TOMATO JUICE). 풀무원샘물 (WATER). 코카콜라 (COCA COLA). 사이다와 비슷한 스프라이트 (SPRITE). 동원 보성녹차. 등의 음료수가 가득차 있었습니다.


 

 


라운지에는 조니워커 블랙라벨 (JOHNNIE WALKER BLACK LABEL). 잭 다니엘 (JACK DANIEL'S) 등의 양주와 와인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생맥주 (DRAFT BEER) 와 커피등을 먹을때 사용하는 리치 바닐라향시럽. 각설탕. 연휴. 프리마 등이 한켠에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종류는 많지않지만 식빵등의 베이커리류도 있었습니다.

 

 

 


오렌지 (ORANGE) 등의 과일과 샐러드도 준비되어 있었지만 종료는 그리 다양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나름 내용에 충실하게 열심히 작성했는데 다음 (DAUM) 메인에 등록은 한번도 되지 않았습니다.

 

메인에 등록되는 방법이 있는건지 글을 작성하면서도 조금은 아쉬운것 같습니다.

 

게시글이 다음메인에 등록되는 방법 아시는분 꼭 좀 알려주세요.

 

저도 제가 작성한 여행후기가 메인에 등록되고 싶어요.~~~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