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관광공사선정 한국 유명관광지 100곳

춘호의 TRAVEL DIRAY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7. 2. 15. 13:45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BOTTEGA TRAVEL DIARY) 입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2017 - 2018 한국관광 100선 입니다.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으로 주말에 시간이 있어서 국내여행을 다니고 싶지만, 고속도로나 일반 국도등이 너무 많이 막혀서 선뜻 국내여행을 계획하지 못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평일에 시간이나서 여행을 다니면 좋겠는데, 아이들도 초등학생이라 현장체험도 일주일밖에 되지 않아서 더욱더 평일여행은

힘든것 같습니다.


2017년에는 황금연휴가 많아서 여행을 많이 가실것 같은데 저는 길이많이 막혀서 여행을 망설이게 되네요.


하지만 시간이 생기면 국내건 해외건 많이 여행을 다니고 싶습니다.

 

사진은 무더운 한여름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했던 북촌한옥마을 입니다.

 

날씨가 더워서 고생했지만 나름 운치있고 좋았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눈내린 겨울날에 다시한번 가보고 싶어지네요.

 

 

 

 

2017 - 2018 한국관광 100선 선정결과 입니다.

 

 

한국여행지. 맛집등에 대한 한국여행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URL을 클릭하셔서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http://kto.visitkorea.or.kr/kor.kto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정보. MICE 통합정보시스템. 걷기여행길. GO CAMPING. 한국크루즈관광. 한옥스테이. 굿스테이. 중문관광단지. 중문골프클럽. 비니키아 체인호텔. 청와대사랑채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수도권인 서울에 총 11곳 이 선정되었습니다.

 

서울 5대고궁. 명동거리. 북한산국립공원. 롯데월드. 북촌한옥마을. 홍대거리. 동대문디자인플라자 & 동대문시장. 인사동. 이태원 관광특구. 남산 N서울타워. 광장시장입니다.

 


인천에는 2곳 이 선정되었으며 차이나타운 & 송월동 동화마을. 송도 센트럴파크가 선정되었습니다.

 

 

경기도에는 11곳 이 선정되습니다.

 

수원화성. 용인 한국민속촌. 광명동굴. 용인 에버랜드. 포천 국립수목원.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연천 한탄강관광지. 파주 DMZ. 과천 서울랜드 & 서울대공원. 양평 두몰머리. 파주 헤이리예술마을이 선정되었습니다.

 

 

강원도에는 12곳 이 선정되었습니다.

 

설악산. 평창 대관령. 춘천 남이섬. 오대산. 삼척 대이리 동굴지대. 고성 DMZ. 강릉 커피거리. 홍천 비발디파크 & 오션월드.  속초해변. 강릉 경포대. 원주 뮤지엄 산(SAN).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 숲이 선정되었습니다.

 


충청권인 대전에는 2곳 이 선정되었으며 장태산 자연휴양림. 계족산 황톳길이 선정되었습니다.

 


충북에는 3곳 이 선정되었으며 단양팔경. 괴산 산막이 옛길. 청주 청남대가 선정되었습니다.

 

 

충남에는 5곳 이 선정되었으며 공주 공산성. 공주 무령왕릉. 태안 안면도. 서천 국립생태원. 서산 해미읍성이 선정되었습니다.

 

 

호남권인 광주에는 2곳 이 선정되었으며 광주 대인예술시장. 광주 양림동 역사문화마을이 선정되었습니다.

 


전북에는 6곳 이 선정되었으며 전주한옥마을. 마이산. 완주 삼례문화예술촌. 임실 치즈마을. 군산시간여행 (근대문화유산). 부안 변산변도 가 선정되었습니다.

 


전남에는 9곳 이 선정되었습니다.

 

순천만습지 & 순천만국가정원. 담양 죽녹원. 신안 홍도. 청산도. 장흥 정남진 토요시장. 여수 오동도 & EXPO 해양공원. 강진 가우도. 보성 녹차밭.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이 선정되었습니다.

 

 

경상권인 부산에는 4곳 이 선정되었으며 감천문화마을. 국제시장 & 부평깡통시장. 부산 원도심 스토리투어. 태종대등이 선정되었습니다.

 


대구에는 2곳 이  선정되었으며 방천시장 & 김광석 다시 그리기길. 대구근대골목이 선정되었습니다.

 


울산에는 4곳 이 선정되었으며 영남 알프스. 간절곶. 태화강 십리대숲. 대왕암공원이 선정되었습니다.

 


경북에는 7곳 이 선정되었으며 울릉도 & 독도. 경주 불국사 & 석굴암. 경주 동궁과월지 & 첨성대. 안동 하회마을. 울진 금강송 숲길. 포항운하 & 죽도시장. 영덕 대게거리등이 선정되었습니다.


 

경남에는 8곳 이 선정되었습니다.

 

진주성. 합천해인사. 창녕 우포늪. 통영 동피랑마을. 거제 바람의언덕. 남해 독일마을. 통영 소매물도. 거제 해금강이 선정 되었습니다.

 

 

관광명소인 제주도에는 12곳 이 선정되었습니다.

 

한라산. 성산일출봉. 올레길. 제주절물자연휴양림. 우도. 쇠소깍. 섭지코지.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비자림 & 사려니숲길. 돌문화 공원. 지질트레일. 에코랜드 테마파크가 선정되었습니다.

 

 

리스트를 보니 아직까지 가보지 못한곳이 너무나도 많은것 같습니다.

올해는 많은 유명관광지를 방문해서 맛집도가고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많이 보내야 겠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