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얼큰짬뽕과 일식돈까스가 맛있는집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7. 2. 10. 16:09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BOTTEGA TRAVEL DIARY) 입니다.

 


경기도 화성식 석우동에 위치한 돈가스랑 입니다.

 

행정구역 상으로는 경기도 화성시 석우동으로 되어있지만 이곳은 동탄에서도 가깝고 수원 영통에서도 거리상으로 멀지 않아서 화성맛집. 수원 영통맛집. 동탄맛집. 용인맛집 (용인서천리맛집) 이라고 표현해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돈가스랑은 화성시 석우동 3M 기술연구소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 삼성전자 DSR 타워. 원희캐슬도 있으며 걸어서

방문하기에는 조금 멀기는 하지만 주변에 삼성전자. 동탄한림대 성심병원도 있습니다.

 

얼른한 짬뽕과 수제돈까스가 생각나는 날에 방문하셔서 드셔보시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가까이에서 촬영한 얼큰짬뽕의 모습입니다.

 

새우튀김에는 새우의 수염과 눈까지 거의완벽한 모습으로 높은온도의 기름에서 튀겨져 나온것 같습니다.


일본 후쿠시마 (JAPAN FUKUSHIMA) 원자력사고의 영향으로 일본산 수산물의 방사능이 걱정되어서 새우등의 해산물의 원산지가 표시 되어있나 찾아보았지만 제가 못찾은건지는 몰라도 원산지표시를 보지는 못했습니다.

 

 

 

 

돈가스랑 간판에 "수제돈가스와 얼큰짬뽕" 이라고 해놓은걸 보면 이두가지 음식이 돈가스랑의 대표매뉴가 아닌가 싶습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매장에는 테이블이 약 7개정도있는 작은식당 입니다.


 

 


돈가스랑의 메뉴판 입니다.

 

판매하는 음식의 종류는 알밥돈가스. 옛날 왕 돈가스. 도시락세트. 치즈돈가스. 얼큰짬뽕. 우동. 판모밀. 냉모밀. 비빔모밀이 있었고 사이드메뉴로는 새우튀김이 있었습니다.

 

음료수와 주류는 코카콜라 (COCA COLA). 사이다 (CIDER). 맥주 (BEER). 소주 (SOJU) . 크림 생맥주 (CREAM DRAFT BEER) 등을 판매한다고 메뉴판에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맥주의 종류로는 하이트. 카스. 클라우드를 판매합니다.

 

음식값은 저렴하다고 느껴지지않고 그렇다고해서 비싸다고 느껴지지않는 평범한 수준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소주는 4천원이라도 되어있는데 왠지 많이 비싼 느낌이 드는건 사실인듯 합니다.


 

 


술안주 메뉴입니다.

 

후라이드치킨. 양념치킨. 골뱅이무침. 해물짬뽕탕. 돈까스샐러드. 오징어&땅콩. 치즈계란말이. 감자튀김. 새우튀김과 같은 안주류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주방의 모습입니다.

 

주방은 오픈형으로 되어있고 식당이 좁아서인지 옹기종기 모여있는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식당안 벽지의 모습입니다.

 

사진을 보면 외국으로 여행온듯한 느낌이 드는듯 합니다.

 

 

 


사진속 배경이 왠지 유명한곳 인것 같은데, 어디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요즘은 벽지를 만드는 기술이 좋아졌는지 실사로 벽지를 만들어서 포인트 벽지로 판매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도시락세트 입니다.

 

사진에서 보기에는 양이 많아보이지는 않지만 실제 성인남성이 먹으면 배부르다고 느낄 정도입니다.

 

 

 


도시락세트에 제공되는 새우튀김 입니다.

 

튀김옷을 도톰하게 입혀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새우의 싸이즈가 상당히 커보였습니다.


 

 


제가 주문한 얼큰짬뽕입니다.

 

얼큰짬뽕이라는 이름처럼 많이 얼큰합니다.

술먹은 다음날 해장용으로 드셔도 될듯 싶습니다.


짬뽕이 많이 얼큰해서 짬뽕 한그릇을 먹으면서 물을 몇컵이나 먹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음식을 다먹고 계산할때 메뉴 하나당 도장 한개씩 찍어주십니다.

 

10개를 드시면 새우튀김이 무료로 제공되고, 20개의 음식을 드시면 원하시는 한가지 음식을 무료로 제공받으실수 있습니다.

 

 

 


화성시 석우동 일대는 회사가 많아서 직장인분들이 점심이나 저녁을 드시려고 근처 식당을 많이 방문하는듯 싶습니다.

그래서인지 시간대를 잘못 선정해서 식당에 방문하게되면 많이 기다리게 됩니다.

 

저녁시간에는 비교적 양호하기는한데 점심은 완전 최악의 상황인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모든식당이 붐비는건 아니고 맛있다고 소문난 집에만 손님이 많이 방문하는듯 싶습니다.

 

돈가스랑 길건너편 동학산 삼성 IT마을에도 맛집으로 소문난 식당이 많이 있습니다.

 

한정식을 판매하는 맹진사댁 한정식. 이화수전통육개장. 삼계탕등을 판매하는 백년삼계탕. 안동국시 가빈정. 추어탕 전문점 남원추어탕  (추오정). 김치찌개가 맛있는 숯불구이 전문점 석우정. 중화요리 전문점 성동관. 인도음식전문점. 식당규모는 작지만 찌개류와 흑돼지가 맛있어서 항상 손님들 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성자네 지례흑돼지 소금구이 등이있습니다.

 

점심시간에 식사를 하러 가실분들은 미리미리 서둘러 방문하시는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