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고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프리우스 - 토요타 분당 서비스센터

춘호의 주저리주저리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9. 3. 30. 15:23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 입니다.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토요타 분당서비스센터에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외제차 서비스센타는 우리나라 자동차 서비스센터와 달리 휴식공간도 넓고 깨끗하게 잘해놓았고, 간식거리도 가져다 놓아서 더 좋은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했는데, 아이들은 서비스센터에 컴퓨터가 있어서 더욱 좋아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 도요타서비스센타 (TOYOTA SERVICE CENTER) 방문목적은 엔진오일교체와 정기점검을 위해 방문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토요일에 방문을 원하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예약을 하고 가셔야합니다.

 

당일 무작정 방문은 점검도 받지못할수 있으니 꼭 예약을 하신후에 방문해 주세요.

 

 

토요타분당은 토요타 코리아 스킬 컨테스트 챔피언 수상 했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일정한 직업에 전념하거나 한가지 기술을 전공하여 그 일에 정통한 사람을 "장이" 라고 하였습니다.

그 "장이"들은 그들의 정신속에 "장인정식"이 직업윤리로써 철저히 내면화되어 보이지 않는 곳까지 완벽히 책임지고 제작을 하며 그 물건을 사용할 누군가에게 진심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합니다.

 

토요타 분당서비스센터의 숙력된 테크니션들은 이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고객님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고객님과 차량의 가치를 생각하며 보이지 않는 곳까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품질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고객휴계실 한켠에는 카레이싱에서나 볼수있을듯한 자동차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자동차에는 동원골뱅이 등의 광고문구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아직까지 카레이싱 경기를 보기못해서인지 매우 관심있어했습니다.

아무래도 조만간 자동차 경주장에 다녀와야 할까 봅니다.

 

 

 

 

고객 휴식공간 입니다.

 

믹스커피와 과자등의 간식거리와 원두커피. 오렌지쥬스. 알레에쥬스등이 구비되어 있었고 자동차 정비 진행사항을 모니터를 통해서 볼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희 가족은 오전에 방문해서인지 조금 한산한 느낌이었습니다.

 

사진에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조화로만든 개나리. 벗꽃등이 있어서 좀더 화사해보이고 봄이 왔음을 실감할수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꽃을보니 가족들과 가까운 여의도 윤중로 에 벚꽃구경이라도 다녀와야 할까 봅니다.

 

 

 

 

루이보스차. 히비스커스차. 카모마일티 가 있었는데, 제가 좋아하는 카모마일은 다른분들도 좋아하시는지 한개도 없어서 마시지는 못했습니다.

 

 

 

 

토요타서비스센터 휴게실 한켠에는 HISTORY OF PRIUS 세대별로 설명해 놓았습니다.

 

하이브리드는 신기술이라 신뢰가 가지 안흔다?

18년동안 시판중인 독보적인 토요타 하이브리드 기술의 집약체 프리우스의 역사를 공개합니다.

 

PRIUS의 어원은 TO GO BEFORE를 의미하는 라틴어로 환경에 대한 인식이 사회적 이슈가 되기 전 출시하였기 때문에 PRIUS 라고 정하였다고 합니다.

 

 

1세대 프리우스 입니다. (THE FIRST GENERATION 1997 ~ 2003)

 

PRIOUS의 탄생과 최초모델로 123,000 판매달성.

1세대 프리우스는 세계최초의 대량 생산된 가솔린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였다.

1997년 12월 토요타의 타카오카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했고 2000년 2월말 누적 생산량 37,425대를 달성했으며 2003년 6월까지 33,411대의 차량을 더 생산하였다.

 

2000년 10월, 1세대 프리우스는 미국시장에서 에어컨과 전기식 파워스티어링을 표준장비로 빠른 속도로 긴 거리를 운전하는 미국인들을 만족시키기 충분했다.

 

미국 환경보호청은 프리우스를 초저공해자동차로 분류하여 오너들은 덕분에 총소득 2,000달러까지 공제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  1997년부터 2003년까지 토요타는 약 123,000대의 1세대 프리우스를 판매하였다.

 

 

 

 

2세대 프리우스 입니다. (THE SECOND GENETARION 2003 ~ 2009)

 

프리우스 2세대 초저공해자동차 인정.

 

2003년 뉴욕국제모터쇼에서 선보인 2004년형 프리우스는 1세대 대비 더 친환경적이고 6인치가 길어진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디자인되었다.  이로인해 내부공간이 상당히 증가되어 쾌적한 뒷자석 레그룸과 수납룸을 가지게 되었다.

 

2세대 프리우스는 CD=0.26의 공기저항계수로 인해 더욱 공기역학적인 컴백바디의 길이와 공기저항력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2세대 프리우스는 산업최초로 전기 에어컨 컴프레셔를 사용했고, 작고 가벼운 니켈수소 (NIMH) 베터리가 결합되어 더욱 파워풀하고 효율적이었다.

 

북미의 가장 엄격한 배기가스 배출 기준인 SULEV ( 초저공해자동차) 를 통과하였으며 캘리포니아 대기자원 위원회에 의해 첨단기술 부분 무공해 차량으로 인증받았다.

2003년부터 2009년까지 2세대  프리우스는 약 1,192,000대가 판매되었다.

 

 

 

 

3세대 프리우스 입니다. (THE THIRD GENERATION 2009 ~ 2015)

 

친환경 차량의 대명사로의 자리매김.

 

토요타는 2009년 1월 3세대 프리우스를 북미국제모터쇼에서 공개 한 뒤 그 해 5월 18일 일본에서 판매를 시작하였으며 일본 올해의 차에 선정되었다.

 

3세대 프리우스 디자인은 CD=0.25의 감소된 공기저항계수에서 볼 수 있듯이 더욱 공기 역학적이었다.

1.8리터 가솔린 엔진은 98마력을, 전기모터까지의 합산출력은 총 134마력의 힘을 낼 수 있었다.

아울러 더욱 커진 엔진의 배기량은 낮은 RPM역역으로도 고속도로에서 주행 시 연비를 향상시킬수 있는 충분한 토크를 발생시켰다.

 

전기모터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부품들은 타 브랜드의 부품들과 비교시 훨씬 작고 효율적이었다.

또한 프리우스를 제작하며 자연에서 분해가 되는 바이오플라스틱을 사용하여 친환경 차량의 대명사로 자리잡았다.

 

 

 

 

4세대 프리우스 입니다. (THE FOURTH GENERATION 2016 ~ )

 

PRIUS, 미래의 진보된 기술을 오늘 즐길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

 

2015년 9월 발표된 4세대 프리우스는 토요타의 새로운 자동차 생산 플랫폼인 TNGA (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 D의 플랫폼을 사용한 첫번째 자동차 입니다.

 

새로운 플랫폼의 도입으로 주행과 핸들링에서 민첩하고 공기역학적인 이점을 가지게 되었으며 이를 통한 넓은 내부공간, 운전 재미가 있는 프리우스 4세대의 가장 큰 변화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인간 중심의 설계로 운전자에게 완벽한 드라이빙 포지션을 제공해주며 실내에 배치되어있는 각종 기능 스위치도 최적화 함으로써 자동차와의 일체감이 느껴지는 기분좋은 드라이빙이 실현되었다.

 

더욱 향상된 열효율을 자랑하는 4세대 프리우스 파워트레인, 더욱 낮아진 차체는 공기저항을 최소화, 더욱 가벼워진 하이브리드 배터리는 차체를 경량화하여 놀아운 연비실현, 가속성능의 향상이라는 두마리의 토끼를 잡았다.

 

 

 

 

토요타 스마트 타이어 서비스 (TOYOTA SMART TIRE SERVICE) 는 타이어 안전점검. 안전교체

 

타이어 점검 권장 주기 

6개월 또는 1만키로 주행을 주기로 타이어 점검을 권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토요타 어드바이저와 상담하여 타이어 마모 및 손산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토요타 마모도 체크 및 교체

타이어의 마모도가 심해지면 접지력과 제동력을 잃게 되어 정지 거리가 길어집니다.

따라서 타이어의 접지면 홈 깊이가 3mm미만으로 마모됐을 경우 타이어 교체를 권장합니다.

 

하단 사진을 보시고 타이어가 마모되었다고 생각되시는분들은 이번기회에 개인과 가족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꼭 교체하시길 권장합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