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좋은재료로 만든 한살림 유기농 케잌을 아시는지요.

춘호의 주저리주저리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9. 12. 25. 07:30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생일이나 결혼기념일. 크리스마스날에는 가족과 함께 케잌을 많이 드시는것 같습니다.

 

저희집도 아이들이 있어서 기념일에는 케이크를 꼭 먹게되는데 오늘도 어김없이 미리 주문한 유기농재료로 만든 신선한 한살림 케잌을 먹었습니다.

참고로 미리 선주문하면 10% 할인혜택까지 주어서 1석2조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토피가 있는 딸아이가 케잌을 좋아해서 기념일 등에는 항상 케잌을 구입하는데 한실림 유기농 케이크 덕분에 조금은 안심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안심하고 먹을수 있는 유기농 케잌을 찾으시는 분들께서는 한살림케이크를 드셔보시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한살림 매장에는 "좋은 재료로 만든 한살림 케이크와 함께" 라는 글과함께 한살림 케잌을 판매한다고 조그만한게 써붙여 놓았습니다.

 

생크림케이크. 요거트 치즈케이크. 당근케이크. 홍차 쌀쉬폰케이크. 고구마 케이크가 있고 한살림 우리밀제과에서 공급한다고 합니다.

 

생크림케이트는 무농약 우리밀로 만든 시트에 100% 우유생크림으로 만든 신선한 생크림이 듬뿍들어 있으며, 요거트치즈케이크는 국산 우유로 만든 크림치즈에 한살림 유기농 떠먹는 요구르트를 넣어 더욱 진한 풍미를 준다고 합니다.

 

당근케이트는 국산 우유로 만든 크림치즈의 진한맛과 무농약 당근. 국산 호두를 넣은 시트의 풍성한 식감이 있다고 하고, 홍차쌀쉬폰케이크는 한살림쌀, 국산 유기농 홍차를 넣은 쉬폰시트에 100% 우유생크림이 어우러진 케이크입니다.

 

고구마케이크는 100% 우유 생크림과 달큰한 한살림 무농약 밤고구마가 어우러진 촉촉한 케이크입니다.

 

 

 

한국에는 많은 유기농식품 판매점이 있습니다.

유기농매장 하면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초록마을. 생협등이 있습니다.

 

저희가족은 오래전에 한살림 회원가입을 하고 가급적이면 마트를 가지않고 한살림에서 판매하는 물품을 이용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살림은 사람과 자연, 도시와 농촌이 생명의 끈으로 이어져 있다는 생각에서 자연을 지키고 생명을 살리는 마음으로 농사짓고 물품을 만드는 생산자들과 이들의 마음이 담긴 물품을 이해하고 믿으며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함게 결성한 생활협동조합입니다.

기후변화와 자연재앙이 날로 심각해지고, 시장 개방이 확대되면서 우리농업의 자급 기반이 더욱 위태로워지고 건강한 밥상을 차리는 일이 날로 힘겨워지고 있습니다.

한살림은 생명농업을 바탕으로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직거래운동을 펼치며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려는 노력, 절제된 소비, 자연과 조화를 이룬 생활문화를 통해 생명을 살리고 지구를 지키는 뜻깊은 생활실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살림에서는 연말연시 선물꾸러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음식인 한살림 떡국떡. 한우국거리. 김치만두. 고기만두. 사과. 유기한우정육모음. 한우등심선물. 우리보리 살림돼지 갈비선물모음. 미역 다시마 선물모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연이 준 재료를 정성껏 달이고 우려 만들었으며 불필요한 식품첨가물을 더하지 않고 자연재료 그대로의 맛과 영양을 살린 건강식품으로는 꽃사슴녹용액. 홍삼액. 홍록단. 홍삼농축액. 홍삼절편. 어린이홍삼액. 주머니속 홍삼정. 백하수오진. 흑염소진액. 한결옥고. 한결 홍옥고. 도라지액. 도라지절편. 도라지청모음. 떠먹는 배도라지청 모음. 짜먹는 배도라지청. 도라지청 선물모음. 홍삼 도라지절편모음. 흑마늘액. 통흑마늘. 떠먹는 흑마늘모음. 마늘 구기자환모음. 건강담은 환선물모음. 십전차. 쌍화차. 청명차. 채소액. 벌꿀채소액. 산수유진액. 홍화액. 헛개열매진액. 양배추 브로콜리액이 있습니다.

 

우리 땅에서 나고자란 원료를 선별해 정성껏 만든 잼. 음료. 간식으로는 과일잼모음. 혼합차 선물모음. 겨우살이차. 첫물차 모음. 두물차 모음. 발효황차 모음. 국화차 모음. 쑥향. 허브차 모음. 감잎차 선물모음. 월앙매실. 개복숭아 감식초모음. 블루베리진액. 아로니아즙모음. 홍삼양갱선물모음. 양갱선물모음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우리쌀을 이용해 전통 방식으로 만들고 오랜시간 빚고 숙성해 은은한 맛과 향이 살아있는 양념. 주류로는 소금 선물모음. 미르모음이 있었습니다.

 

천연유래원료를 주원료로 사용하고 인공색소, 인공향 등 유해하다고 알려진 성분은 최대한 배제해 만들어 자극적이고 않은 화장품으로는 미효담 발효수분 기초2종모음. 수피아 연 기초2종모음. 수피아 누리봄 온몸2종모음. 수피아 마스크팩 3종모음. 자연그대로 남성2종모음. 자연그대로 기초 2종모임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석유계 계면활성제 없이 식물성 오일과 허브추출물을 함유한 비누로 저온에서 6주간 숙성기간을 거친 숙성 비누로는 천향 수제비누 3종모음과 천향수제비누 4종모음이 있으며 국산 원목을 이용해 나무의 결과 향이 살아있어 주방에서 사용하기 좋은 목재. 도자기류는 옻칠 밤나무도마. 옷칠밤나무 미니도마. 옻칠수저. 옻칠 삼각젓가락세트. 느티나무 통원목도마. 느티나무 조리도구모음. 편백통원목도마. 공기대접세트가 있으며 원목으로 만든 장난감과 편백나무 베개. 혈액순환을 돕는 원목제품으로는 원목장난감. 베개. 찜질팩류로는 원목블록. 원목낚시놀이. 편백나무 큐브베개. 편백나무 아동베개. 편백나무 큐브목베개모음. 이팥찌질팩 목. 어깨용. 이팥찜질팩 배. 허리용을 판매합니다.

 

전통방식으로 만든 식기로 멋스러우며 음식을 담기에도 좋은 유기제품으로는 연엽 식기세트.  오목식기세트. 합식기세트. 궁중수저세트. 티스푼세트. 어린이 식기세트. 어린이 수저세트. 유아숟가락 포크세트를 판매합니다.

 

100% 오가닉코튼으로 가공을 최소화해 만든 무표백. 무염색. 무형광 수건으로는 고중량 고급수건세트. 내추럴 수건세트. 회색물방울 수건세트. 회색 가로줄 수건세트. 회색 세로줄 수건세트. 회색수건세트. 회색 고리수건세트. 손수건세트등을 판매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한살림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주문한 케익을 받아서 집으로 가지고 왔습니다.

포장상자도 화려하지 않고 깔끔했으며 우리밀살리기 1987 이라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케잌을 냉장고에 잘 보관하고 있다고 학교다녀온 아이들과 케이크를 개봉했습니다.

일반 유명 베이커리에서 판매하는 케잌과 달리 모양도 내지 않았고 상단에 딸기 3개만 올려져 있습니다.

다른 케잌과 또 다른점은 "소중한 사람과 달콤한 시간" 이라고 기재해서 딸기옆에 꽃아놓은것도 초콜릿이 아니라 종이였습니다.

 

 

 

위에서 바라본  케잌의 모습입니다.

순백색의 생크림이 깨끗한 느낌마져 들게 하는것 같습니다.

 

케잌을 절달한 사진도 촬영했는데 사진이 흔들려서 올리지는 못했는데, 케이크 내부는 부드러운 카스테라 빵과 생크림이 4단으로 되어있어서 더욱 맛있었습니다.

 

 

한살림 매장에 붙여놓은 포스터 사진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겨울철에는귤이 가장 먹기도 편하고 맛있는 과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진에는 제주도를 나타내려고 하는듯 현무암 인것 같은 돌위에 맛있는 귤을 올려놓았습니다.

 

참고로 한살림 물품은 온라인에서 주문할수 있으며 매장에서 구입할수도 있습니다.

한살림 서울 매장으로는 가락. 가양. 강일. 개포. 광나루. 광화문. 고척. 구의. 구파발. 금천시흥. 금호. 길음. 대치. 돈암. 둔촌. 마곡. 마포. 명일. 목동. 문래. 미아. 반포. 방배. 방학. 보라매. 봉천. 사당. 상계. 상도. 서초. 성산. 새반포. 송파. 신내. 신정. 신천. 신천역. 쌍문. 아현. 암사. 압구정. 여의도. 역삼. 연희. 오목교. 왕십리. 우장산. 이촌. 일원. 자곡. 자양. 잠실. 전농. 중계. 청담. 평창. 하계. 홍제에 매장이 있으며 한살림 서울소속 경기 인천지역 매장으로는 구리. 인천 구월. 부천. 소하. 인천 송도. 양주고읍. 의정부. 장기. 중동. 철산. 청라. 하남. 남양주 호평에 한살림 매장이 있습니다.

 

한살림 경기남부 매장으로는 과천. 과천역. 군포. 비산. 산본. 안산. 원문. 의왕내손. 평촌이 있으며 한살림 수원지역 매장으로는 광교. 권선. 망포. 영통. 장안매장이 있고 한살림 경기동부 매장으로는 광주. 양평. 여주. 이천. 증포. 퇴촌 매장이 있습니다.

 

한살림 경기서남부 매장으로는 동탄. 동탄 2신도시. 병점. 안성. 오산. 평택. 향남매장이 있고 고양. 파주 한살림 매장은 교하. 덕양. 마두. 산들. 삼송. 식사. 운정. 주엽. 탄현매장이 있습니다.

 

한살림 성남용인 매장으로는 구미. 금곡. 동백. 동천. 동판교백현. 보라. 상현. 서현. 수내. 수지. 신갈. 신봉. 위례. 이매. 정자. 죽전보정. 판교. 흥덕에 한살림 매장이 있습니다.

 

한살림 원주매장은 늘품. 무실. 단계. 중앙매장이 있으며 춘천에는 온의. 후평 매장이 있습니다.

한살림 강원영동 지역에는 속초. 솔올. 임당. 입암. 천곡. 포남. 효가 매장이 있고, 청주지역 한살림 매장은 개신. 괴산. 금

천. 오창. 복대. 분평. 오송. 율량. 강서 매장이 있습니다.

 

충주제천 한살림 매장은 제천. 충주. 호암 매장이 있고 대전 한살림매장은 가오. 공주. 관저. 관평. 노은. 논산. 탄방. 부여. 신성. 월평 매장이 있습니다.

천안아산 한살림 매장으로는 고운. 당진. 두정. 서산. 쌍용. 아름. 아산에 한살림 매장이있고, 대구지역 한살림 매장으로는 경주. 구미인동. 김천. 범물. 수성. 신매. 앞산. 월성. 포항양덕 매장이 있습니다.

 

경북북부 한살림 매장은 상주. 안동옥동. 영주에 있고, 부산지역에는 구서. 명지. 용호. 해운대. 화명이 있으며  경남지역 한실림매장은 거제. 거창. 김해. 대방. 밀양. 반송. 삼천포. 성원. 양덕. 장유. 진주. 진해. 충무공. 합천. 합포 지역에 한살리 매장이 있고 울산 지역에는 굴화. 신정. 약사 매장이 있습니다.

 

전북지역 한살림 매장으로는 군산. 서신. 송천. 익산. 정읍. 평화. 효자 매장이 있고 광주지역 한살림 매장은 나주빛가람. 동구. 봉선. 북구. 상무. 수완. 풍암 매장이 있으며 전남남부지역 한살림 매장으로는 남악. 목포. 순천. 여수. 여천. 옥암 매장이 있고 제주도에는 노형. 서귀포동홍. 이도 한살림 매장이 있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