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트남 하노이 노이바이국제공항 베트남항공 비즈니스라운지. PP CARD 라운지 (VIETNAM HANOI VIETNAM AIRLINE LOTUS LOUNGE)

해외여행/베트남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9. 7. 14. 00:42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었습니다.

 

저희가족은 베트남항공을 이용해서 베트남 하노이를 경우해서 말레이시아로 갔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유럽이나 미국. 캐나다. 남미. 인도등의 서남아시아 등으로 가족여행을 가고싶지만 현실은 비행시간이 짧은 동남아시아. 일본. 중국. 필리핀. 괌. 사이판 등으로 여행을 가게되네요.

 

아이들이 조금 더 크면 유럽으로 꼭 여행을 가야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서 하노이에서 비행기를 갈아타면서 약 2시간을 대기해야했는데, 말레이시아행 항공기를 기다리면서 이용했던 베트남항공 라운지를 소개할까 합니다.

 

저희가족은 비즈니승항공권을 구입해서 이용했는데 저희 뒤에 입장하시는 중국분은 PP CARD로 입장하신걸로 보아서 PP카드로도 입장이 가능한 라운지 인것 같습니다.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 라운지는 LOTUS LOUNGE (로터스 라운지) 입니다.

이곳은 대한항공이 소속되어있는 스카이팀 항공사가 공용으로 사용하는 라운지이며,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은분들이 가지고계시는 PRIORITY PASS CARD (일명 PP카드) 로도 이용이 가능했었습니다.

 

참고로 스카이팀 (SKYTEAM) 소속 항공사로는,

AEROTLOT (아에로플로트). AEROLINEASARGENTINAS (아르헨티나항공). AEROMEXICO (아에로멕시코). AIREUROPA (에어유로파). AIRFRANCE (에어프랑스). ALITALIA (알이탈리아). CHINA AIRLINES (대만 중화항공). CHINA EASTERN (중국 동방항공). CHINA SOUTHERN (중국 남방항공). CZECH AIRLINES (체코항공). DELTA (델타항공). GARUDA INDONESIA (가루다 인도네시아항공). KENYA AIRWAYS (케냐항공). KLM (네덜란드항공). KOREAN AIR (대한항공). MEA (중동항공). SAUDIA (사우디아항공). TAROM (타롬 루마니아항공). VIETNAM AIRLINES (베트남항공). XIAMEN AIR (샤먼항공). 항공사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스타얼라이언스 (STAR ALLIANCE) 동맹사로는

아드리아 항공 (ADRIA AIRWAYS). 에게안 항공 (AEGEAN AIRLINES). 에어캐나다 (AIR CANADA). 에어차이나 (AIR CHINA). 에어인디아 (AIR INDIA). 에어 뉴질랜드 (AIR NEW ZEALAND). 아나항공 (ANA). 아시아나항공 (ASIANA AIRLINES). 오스트리아 에어 (AUSTRIAN). 아비앙카 항공 (AVIANCA). 브뤼셀항공 (BRUSSELS AIRLINES). 코파항공 (COPA AIRLINES). 이집트항공 (EGYPT AIR). 에티오피아항공 (ETHIOPIAN AIRLINES). 에바항공 E(VA AIR). 폴란드항공 (LOT POLISH AIRLINES). 루프트한자 (LUFTHANSA). 스칸디나비아항공 (SCANDINAVIAN AIRLINES). 싱가포르항공 (SINGAPORE AIRLINES). 사우스아프리카 항공 (SOUTH AFRICA AIRWAYS). 스위스항공 (SWISS). 포르투갈 항공 (TAP PORTUGAL). 타이항공 (THAI). 터키항공 (TURKISH AIRLINES). 유나이티드 (UNITED) 항공사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술을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지만 저의 눈길을 사로잡는 술이 진열된 코너입니다.

여러종류의 와인과 위스키가 준비되어 있었지만 다음 비행을 위해서 눈으로만 마셨습니다.

 

 

라운지를 들어가면 베트남항공 로터스 라운지 (VIETNAM AIRLINES LOTUS LOUNGE)라고 표시해 놓았습니다.

마치 우리나라 전통 한옥의 문모양과 비슷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저희가족을 말레이시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까지 데려다줄 항공기 입니다.

베트남 항공기의 색상이 하늘색과 잘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라운지 내부의 모습입니다.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없었으며 와이파이가 설치되어 있어서 와이파이를 이용할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베트남 전통음식과 샐러드를 준비해놓은 코너입니다.

음식종류도 많았으며 음식도 맛깔스러웠습니다.

 

 

치즈와 베이커리 종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빵에 치즈와 버터를 발라먹으니 맛있었습니다.

 

 

베이커리 코너입니다.

여러종류의 베이커리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조금후에 비행기를 타고 말레이시아로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많이 먹지는 않았습니다.

 

 

수박. 파인애플. 용과. 몽키바나나등이 준비되어 있는 과일코너입니다.

날씨가 습고 더운 동남아시아라서 과일의 당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베트남에 왔으니 베트남 쌀국수는 꼭먹어야 할것 같아서 쌀국수를 먹었습니다.

역시 육수가 진하고 국물맛이 끝내주네요.

 

 

쌀국수에 넣어먹을수 있는 향신료와 여러가지 재료를 모아놓은 코너입니다.

 

 

술을 먹지않아서 오늘도 시원한 환타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코카콜라 (COCA-COLA)가 많은데 동남아시아에서는 팹시콜라 (PEPSI COLA)가 많은것 같습니다.

팹시콜라외에도 세븐업. 소다 등의 음료수가 있었습니다.

 

라운지에서 간단하게 요기를 하고 베트남항공을 타고 말레이시아로 이동했습니다.

말레이시아는 가족여행으로 3번을 다녀왔는데 갈때마다 새롭고 또 가고싶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맛집. 쿠알라룸푸르 추천관광지. 쿠알라룸푸르 힐튼호텔. 쿠알라룸푸트 그랩택시 이용방법. 말레이시아 링깃 환전하는 방법등에 대한 후기는 시간될때마다 작성해 보겠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