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요리연구가 백종원씨 방문으로 더 유명해진 하노이 분보남보 쌀국수 맛집

해외여행/베트남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9. 12. 8. 16:29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베트남 하노이맛집 분노남보 (BUN BO NAM BO)에 대해서 작성해 보겠습니다.

 

한국에서 연예인을 능가하는 인기를 얻고있는 하노이 분보남보는 백종원씨가 다녀가서 더욱더 인기가 많은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여행전 하노이에서 꼭 먹어야 하는곳을 다음. 네이버 블로그나 까페등에서 검색해보면 분보남보는 항상 추천하는곳 입니다.

 

분보남보의 위치는 호안끼엠호수 근처의 구 시가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처음 찾아가시는 분들은 절대 하노이 시내택시를 이용하지 마시고 그랩이나 우버를 이용해서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베트남에서 거리에 지나가는 택시를 타면 미터기를 조작한건지는 잘 몰라도 터무니없는 금액이 찍히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요즘은 꼭 GRAB이나 UBER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그랩은 택시를 타고 내릴때 현금으로 직접 결제할수 있는데, 우버의 경우 신용카드를 등록해놓아서 결제해는 시스템이라 저는 개인적으로 우버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외국에서 신용카드복제등의 문제를 정보의바다라 불리는 인터넷에서 많이 보아서 저는 호텔을 제외한 곳에서는 찝찝하기도 해서 왠만하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관광지. 하노이맛집 등의 후기를 계속 작성할 예정입니다.

하노이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서는 하단을 클릭하셔서 정보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1. 베트남 하노이 공자를 기리기위한 사당 문묘

https://bottegayun.tistory.com/142

 

베트남 하노이 공자를 기리기위한 사당 문묘

보테가의 여행일기 입니다. 베트남하노이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었습니다. 하노이여행이 만족스러워서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베트남의 수도인 프놈펜과 몇해전부터 뜨고있는 관광지인 다낭으로 가족여행을 다녀오고..

bottegayun.tistory.com

 

2. 계란커피로 유명한 베트남 하노이 까페지앙 에그커피

https://bottegayun.tistory.com/193

 

계란커피로 유명한 베트남 하노이 까페지앙 에그커피 ( VIETNAM HANOI CAFF GIANG EGG COFFEE)

보테가의 여행일기 입니다. 가족들과 베트남으로 9박10일 여행을 다녀왔었습니다. 이번에는 하노이에서 스타벅스 (STARBUCKS) 보다 더욱 유명하다고 생각되는 카페지앙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한국여행자 분들에게..

bottegayun.tistory.com

 

3. 베트남 하노이맛집 대표맛집 - VIETNAM HANOI COM&PHO 12
https://bottegayun.tistory.com/203

 

베트남 하노이맛집 대표맛집 - VIETNAM HANOI COM&PHO 12

보테가의 여행일기 (BOTTEGA TRAVEL DIARY) 입니다. 베트남하노이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었습니다. 하노이는 물가도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도 많아서 여행내내 입이 즐거웠었습니다. 이번에 작성하려고 하는 포스팅은..

bottegayun.tistory.com

 

4. 베트남 하노이 힐튼 하노이오페라호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HANOI OPERA HILTON HOTEL EXECUTIVE LOUNGE)

https://bottegayun.tistory.com/234

 

베트남 하노이 힐튼 하노이오페라호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HANOI OPERA HILTON HOTEL EXECUTIVE LOUNGE)

보테가의 여행일기 (BOTTEGA TRAVEL DIARY) 입니다. 베트남 하노이로 여행을 다녀왔었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VIETNAM HANOI)에는 하노이 오페라 힐튼호텔 (HANOI OPERA HILTON HOTEL) 과 힐튼가든인 하노이호텔 (..

bottegayun.tistory.com

 

5. 스타벅스보다 유명한 베트남 하노이 콩까페

https://bottegayun.tistory.com/244

 

스타벅스보다 유명한 베트남 하노이 콩까페

보테가의 여행일기 (BOTTEGA TRAVEL DIARY) 입니다. 베트남 하노이에는 수많은 커피숍이 있습니다. 커피전문점이 많다는건 베트남사람들이 커피를 좋아한다는 뜻인것 같습니다. 커피의 종류도 길거리 노점에서 판..

bottegayun.tistory.com

 

6. 베트남 하노이 힐튼 하노이 오페라호텔 스위트룸 

https://bottegayun.tistory.com/265

 

베트남 하노이 힐튼 하노이 오페라호텔 스위트룸 (VIETNAM HANOI - HILTON HANOI OPERA HOTEL SUITE ROOM)

보테가의 여행일기 (BOTTEGA TRAVEL DIARY) 입니다.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 (VIETNAM HANOI - 河內)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베트남은 유명관광여행지가 참 많은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베트남 하노이로 가족..

bottegayun.tistory.com

 

7. 베트남 하노이 쌀국수맛집 포틴 (PHO THIN VIETNAM NOODLE)

https://bottegayun.tistory.com/362

 

베트남 하노이 쌀국수맛집 포틴 (PHO THIN VIETNAM NOODLE)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 입니다. 베트남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마음같아서는 배낭하나 둘러메로 홀로 여기저기를 다니고 싶지만 그렇게하지 못해서 조금은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V..

bottegayun.tistory.com

 

8. 베트남 하노이 힐튼 하노이 오페라 조식

https://bottegayun.tistory.com/386

 

베트남 하노이 힐튼 하노이 오페라 조식 (VIETNAM HILTON HANOI OPERA BREAKFAST)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 입니다. 힐튼 하노이 오페라 (HILTON HANOI OPERA) 조식입니다. 힐튼호텔은 다이아몬드 맴버쉽 (DIAMOND MEMBERSHIP) 뿐만 아니라 골드티어 (HILTON GOLD TIER)를 가지고..

bottegayun.tistory.com

 

9. 베트남 하노이 노이바이국제공항 베트남항공 비즈니스라운지. PP CARD 라운지

 https://bottegayun.tistory.com/486

 

베트남 하노이 노이바이국제공항 베트남항공 비즈니스라운지. PP CARD 라운지 (VIETNAM HANOI VIETNAM AIRLINE LOTUS LOUNGE)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입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었습니다. 저희가족은 베트남항공을 이용해서 베트남 하노이를 경우해서 말레이시아로 갔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유럽..

bottegayun.tistory.com

 

 

메인요리는 언제나처럼 비빔쌀국수 입니다.

 

베트남 쌀국수라고 하기보다는 개인적으로 소고기 비빔쌀국수라고 하는편이 더 좋을듯 싶습니다.

분보남보를 방문하시는 거의 대부분의 현지인분들이나 외국인 관광객분들이 주문하시는 대표메뉴입니다.

 

 

분보남보 입구의 모습입니다.

저녁에 방문해서 사진이 어둡기는 하지만 영어로 BUN BO NAM BO RESTAURANT라고 기재된 파랑색 간판이 선명하게 보여서 찾기는 쉬을듯 합니다.

 

 

분보남보 쌀국수집 입구에는 직원분인지 주인분인지 몰라도 고기를 열심히 볶고 계셨습니다.

손님이 많아서 정말 바쁘게 일을하고 계셨습니다. 

 

 

많은 손님들을 맞이하기 위해서 분보남보 대표음식인 쌀국수를 만들어 놓고 계셨습니다.

사진으로 보기에도 소고기의 색상도 이쁘고 비빔쌀국수의 비쥬얼도 좋네요.

 

 

본보남보의 메뉴판 입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가격이 참 착하요.

참고로 베트남 환율 계산하는 방법은 뒤에 0하나를 제외하고 나누기 2하면 대략적인 한국돈 가격이 나옵니다.

예를들어 펩시콜라 (PEPSI COLA)의 경우 15.000동인데 한국돈으로 계산하면 750원정도 입니다.

 

분보남보에서 판매하는 메뉴는 BEEF NOODLE SALAD - 6만동. STEAWED SWEET HERBLE CHICKEN SOUP - 6만동. SOUR MEATBALL - 6천동. PORK ROLL - 7천동. DUMPLING CAKE - 5만동. 하이네킨맥주 - 2만5천동.  하노이비어 - 2만동. 사이공비어 - 2만동. 생수 - 1만동. 7UP - 1만5천동. 팹시콜라.  TWISTER.  우롱차. 비타민음료 - 1만5천동으로 매우저렴합니다.

 

베트남에서는 큰음식점등을 제외한 곳에서는 거의 대부분 신용카드를 받지않아서 꼭 현금을 가지고 다니셔야 합니다.

 

 

분보남보 매장의 모습입니다.

분보남보의 식당안은 폭은좁고 길이를 긴 베트남 주택의 특징이 잘 나타나있습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식당안의 거의 만석이었고 외국인 관광객분들이 참 많았습니다.

 

 

테이블마다 라임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라임은 광택이나는 진녹색이라 왠지 더욱 먹고싶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찹쌀도너츠 처럼 쫄깃하고 맛있는 빵입니다.

모양은 찹쌀모찌처럼 생겼지만 속에 팥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입맛에 맞지않았던 음식입니다.

고기를 살짝 찐듯한 맛인데, 향신료냄새도 많이 나는것아서 한입먹어보고 더이상 먹지 않았습니다.

향냄새에 민감하신 분들에게는 비추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든지 맛있게 드시는 쌀국수입니다.

가격대비 맛있어서 강추입니다.

 

 

세븐업과 팹시콜라입니다.

한국에서 판매하는 탄산음료와 겉모양이 다르고 화려하네요.

분보남보에서는 코카콜라는 판매하지 않아서 팹시콜라를 주문했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기분좋게 먹고 나가면서 식당안을 사진찍으로고 했는데, 친절하신 식당직원인 젊은 숙녀분께서 저를 바라보고 손가락으로 V자를 해주시네요.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