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안피부와 건강한 몸을 만들기위한 습관 (당신을 늙게 만드는 12가지 나쁜습관)

춘호의 주저리주저리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6. 6. 14. 11:23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입니다.

 

나른한 아침 인터넷을 서치하다가 "당신을 늙게 만드는 12가지 나쁜습관"  이라는 좋은 글이 있어서 MSN 라이프스타일에서 퍼왔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칙칙해저만가는 피부가 신경이 쓰여 한여름에도 스킨. 로션. 영양크린. 수분크림. 썬크림 등에 의존하고 있는데 화장품보다 일상생활의 습관이 더욱 필요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부터라도 피부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서 탱탱하고 윤기나는 피부로 거듭났으면 좋겠습니다.

 

당신을 늙게만드는 12가지 나쁜습관의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원문을 보시면 됩니다.

http://www.msn.com/ko-kr/health/topic/%ed%8f%ac%ed%86%a0-%eb%8b%b9%ec%8b%a0%ec%9d%84-%eb%8a%99%ea%b2%8c-%eb%a7%8c%eb%93%9c%eb%8a%94-12%ea%b0%80%ec%a7%80-%eb%82%98%ec%81%9c-%ec%8a%b5%ea%b4%80/ss-BBj8qVZ#image=1

 

늦었다고 생각할때가 가장빠른 방법이라고 했습니다.

지금부터 꾸준히 노력한다면 우리모두 성형수술의 도움없이 동안피부를 만들고 있을것 같습니다.

 

 

 

당신의 늙게 만드는 12가지 나쁜습관

 

자연스러운 노화는 막을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몇가지만 명심하면 더 젊어보일수도 있다고 합니다.

자주피곤한가?  거울을보면 주름살이 새로생긴것을 느끼는가?

그렇다면 당신 습관에 문제가 있는 것일지도 모른니 아래내용을 확인하셔서 함께 동안피부를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1. 물을 잘 마시지 않는다.

물을 많이 마시는것이 바로 동안피부를 만들수 있는 열쇠이다.

물은 피부 수분보충에 꼭 필요하며 피부에 필수 영양소 전달에 중요한 역할을하며 물은 피부세포 재생성을 도와준다.

반대로 수분감소는 피부건조증. 건선 등의 원인이 되어 늙어보이는 효과를 가져온다.

물을 많이 마시는것과 함께 오이. 토마토. 가지등 90%이상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는 식품을 섭취하는것이 도움이된다.

 

2. 정크푸드를 즐긴다.

정크푸드는 염분. 지방. 콜레스테롤 수치의 증가를 가져온다.

이는 노화를 가속화시키고 비만을 불러일으킨다.  체중이 증가하면 심장계 혈관질환 및 당뇨병 발생 위험이 증가한다라고 미국 프로 미식축구팀 댈러스 카우보이즈의 영양학사 에이미 굿슨이 이야기한다.

가공식품을 피하고 천연식품을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진다.

특히 지방이 많은생선인 연어. 참치와 호두등의 오메가 3지방산이 많은 식품은 체내 염증발생을 예방하고 건강한 피부를 생성하며 주름생성을 방지한다.

 

3. 스트레스 푸는방법을 모른다.

마지막으로 휴가를 가거나 휴식을 취했던적이 언제였는가?

스트레스가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수년간 유지하는 사람들은 50%정도 사망률이 높다는 사실은 노화연구지 (JOURNAL OF AGING RESERCH) 2011년 연구에서 밝혀진 바이다.

건강한 남성 1천명을 선정하여 18년간 관찰한 결과 1년동안 큰 사건사고를 겪는 것만으로도 사망확률이 증가하였다.

만성 스트레스는 심장혈관계 질환. 천식. 자가면역성 장애등 질병으로 이어진다.

스트레스를 풀어주는것이 노화를 방지할수 있다.

마요크리닉 (THE MAYO CLINIC)에서는 스트레스의 원인 피하기. 스트레스 원인에 대처하는 방법바꾸기. 상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 기대하는 바를 수정하여 적응하기의 4가지 방법을 권장한다.

 

4. 엎드려 수면을 취한다.

베게에 얼굴을 파묻고자면 노안이 되는 지름길이다.

계속 이런자세로 수면을 취하게되면 피부에 충격을 줍니다라고 그로스 피부과 전문의가 이야기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이러한 충격에 얼굴과 베게커버와의 마찰이 더해져 콜라겐 파괴를 촉진시키고 베게 때문에 혈액순환이 중단되어 피부재생이 어렵게 된다고 합니다.

정자세로 수면을 취하거나 피부와의 마찰을 최소화시키는 새틴소재의 베겟잎을 사용하자.

 

5. 다이어트 실패를 반복한다.

2012년 노인학저넉 (THE JOURNALS OF GERONTOLOGY) 개재 논문에 의하면 체중감소와 증가를 반복할 경우 심장질환과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증가한다고 한다.

이 연구에서는 비만여성 80명이 5달간 다이어트를 하여 약 11.3KG 살을 뺐는데 다시 살이 찐 여성은 나쁜콜레스테롤 (LDL) 수치가 증가하였으며 당뇨병 발생으로 이어지는 인슐린 저항성 수치도 증가하였다고 한다.

이러한 현상은 다이어트 전보다 체중 재증가시 더 심각하였다.

 

6. 음주를 즐긴다.

적당량의 음주는 심장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적정수준을 초과하면 수명을 단축시킨다는 연구가 2013년 알코올중독 임상 및 실험연구 (ALCOHOLISM - CLINICAL AND EXPERIMENTAL RESEARCH)에 발표되었다.

알콜중독 여성들은 일반인보다 사망확률이 4.6배 늘었고 남성은 2배 증가하였다.

미국심장협회 (AMERICAN HEART ASSOCIATION) 에서는 남성은 하루에 1잔에서 2잔. 여성은 1잔 (맥주 350ML 혹은 와인 120ML) 으로 알코올 섭취량을 제한하는 것을 권장한다.

 

7. 눈을 비빈다.

더 젊어보이고 싶다면 눈을 비비지 말라.

눈을 비비면 눈주변 콜라겐과 탄력도를 감소시켜 주름이 생기고 모세혈관 파괴를 가져온다.

눈주위 피부는 매우 약하고 민감하여 햇빛과 주름에 매우 취햑합니다 라고 뉴욕 데니스 그로스 피부과전문의가 진단했다.

눈이 피로하다면 녹차 티백을 차갑게하여 눈위에 10분간 올려놓아보고 콜라겐을 생성하는 음식을 섭취하고 비타민 K와 D의 생성을 돕는 화장품을 사용해보자.

 

8. 흡연한다.

건강하게 오래살고 싶다면 이제 담배를 끊을 시간이다.

흡연과 수명간에는 부정의 관계가 성립하며 일찍 금연을 할수록 더 오래산다.

미국공중보건저널 (AMERICAN JOURNAL OF PUBLIC HEALTH) 는 2002년 발표된 연구에 의하면 35세에 금연하면 그렇지않은 사람보다 수명이 약 8년정도 늘어나고 65세에 금연하면 수명은 약 2년에서 4년 증가한다.

흡연은 신체를 녹슬게하는것과 비슷합니다.

햇빛 노출에의해 발생하는 질환증가는 물론 심장질환. 암과 치매 등으로 인한 조기사망을 불러옵니다라고 란다 박사는 이야기한다.

 

9. 단것을 좋아한다.

디저트를 절대 거르는 법이없는 당신은 주르살을 만들고있는 것이다. 당은 우리몸의 노화를 촉진다.

뱃살이 늘어날뿐더러 당뇨병과 여드름이나 주름등 피부관련 증상을 동반합니다라고 란다 박사는 이야기한다.

설탕을 섭취하면 당화반응이 생기는데 혈액 내 당분이 단백질 분자에 달라붙어 AGE라는 최종당화산물 (ADVANCED GLYCATION END PRODUCTS) 이 생성된다

AGE는 피부 탄력에 영향을 주는 단백질 섬유질을 파괴한다.

설탕대신 당분이 적은 다크 초콜릿이나 몽크과일 (MONK FRUIT)과 같은 천연 감미료를 먹자.

 

10. 운동을 하고싶을때만 한다.

운동을 평소에는 하지않고 원하는 신체사이즈로 살이 빠질 때까지만 하고 중단한다면 수명감소를 가져오는 행동이다.

많은 연구에서 운동은 노화와 함께찾아오는 질병 예방뿐만 아니라 수명 연장에도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규칙적인 운동은 코르티솔 수치를 낮추고 테스토스테론과 같은 좋은 호르몬 분비를 돕습니다.

혈압상승을 제한하고 유연성과 기분조절에도 매우 좋습니다라고 란다 박사는 이야기한다.

스포츠 의학회 (AMERICAN COLLEGE OF SPORTS MEDICINE)에서는 매일 30분 운동을 권장하고 있다.

 

11. 뒷끝이있다.

지나간 일은 잊어버리자. 그렇지않으면 이는 노화를 촉진시키는 행동이라고 한다.

건강과 용서와 상관관계를 밝힌 몇몇 연구가 있다.

행동의학저널 (JOURNAL OF BEHAVIORAL MEDICINE)에 개재된 2005년 논문에 의하면 용서에 인색한 사람들은 체내 긴장감을 조성하게되고 복용 의약품 수가 늘어나며 수면질이 악화된다고 하였다.

뒷끝이 있는 사람은 스트레스가 늘어나 코스티솔 (CORTISOL)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킨다라고 바디로직 MD (BODY LOGIC MD) 총책임자 란다박사는 이야기한다.

코스티솔은 체중증가. 혈압상승. 혈당상승. 당뇨병 발생확률의 증가를 가져옵니다라고 밝혔다.

 

12. 야행성이다.

십대 때 늦게까지 노는것은 재미가 있지만 요즘도 수시로 야행성 생활습관을 갖고있다면 반성해야 한다.

미녀는 잠꾸러기 라는 말이 괜히 생긴것이 아니다.  수면부족은 눈밑 다크서클을 생기게하고 축 처지는 피곤한 눈꺼풀과 안색을 가져다준다 라고 뉴욕장로병원 (NEW YORK PRES BY TERIAN HOSPITAL) 수면전문의 타우피박사가 이야기한다.

우리의 하루 적정수면시간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2주일간 낮잠을포함해서 얼마나 잠을 잤는지 합산하여 14로 나누면 된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