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시아나항공 (ASIANA AIRLINES) 기내식 개악

춘호의 주저리주저리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6. 5. 13. 12:34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입니다.

 

 

오늘은 금호그룹 아시아나항공 (ASIANA AIRLINES)에 관해 좋지않은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털검색사이트인 네이버 지식백과 (NAVER) 위키백과에 "금호아시아나그룹 (KUMHO ASIANA GROUP)은 금호산업을 모기업으로 삼으며 금호타이어와 아시아나항공을 모체로하는 대한민국의 재벌기업겸 기업집단이다.

 

한진그룹처럼 운송업이 그룹의 기반이며 전라도 나주출신의 바긴천이 1946년에 세운 광주택시 (현재의 금호고속)가 그룹의 시점이다.

 

본사는 광화문 및 서울역사박물관 인근인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76 (신문로 1가 115) 번지에 있다.

 

2006년 2월 그룹창립 60주년을 맞아 20년동안 사용해 오던 K를 마감하고 날개모양을 단 새로운 CI를 선포했다" 라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동맹인 아시아나항공에서는 비용절감의 일환으로 해외에서 출발하는 아시아나항공 노선에대해 기동안 고객에게 제공했던 김치와 서비스를 제일저렴한 비행기표인 이코노미클래스에서 폐지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항공권가격이 비싼 일등석 (FIRST CLASS)와 비즈니스석 (BUSINESS CLASS)등의 상위클래스와 서울출발 전 노선에서는 계속에서는 외국발 한국노선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김치 서비스 (KIMCHI SERVICE)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경영악화는 이해하지만 마음한구석으로는 돈이없어서 일등석이나 비즈니스좌석을 발권하지 못하는것도 서러운데 서비스를 축소한다고하니 왠지 더욱 서럽게 느껴지는듯 싶습니다.

 

비용절감도 좋지만 한국인의 대표음식인 김치를 제공하지 않는다는건 조금 아이러니 한것 같습니다.

외국분들도 기내식으로 제공했던 비빔밥과 김치를 좋아하고 잘 먹었는데 이제는 기내식에서 볼수 없게 되었습니다.


자세한내용은 머니투데이 뉴스를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http://news.mt.co.kr/mtview.php?no=2016051217145843963&vgb=autom

 

 

아이들과 함께하는 나고야 여행시에는 마치 하늘에 구멍이라도 생긴것처럼 계속해서 장대비가 쏟아져서 잘 놀지 못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아무래도 다시한번 일본나고야로 가족여행을 다녀와야 할까 봅니다.

 

사진은 2015년에 가족여행으로 방문했던 일본 나고야 주부국제공항 (JAPAN NAGOYA AIRPORT) 에서 한국으로 돌아가는 비행기를 기다리면서 구질구질하게 비가내리는날 썰렁하고 한적해 보이기도했던 공항의 모습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한국에 있었다면 비오는날 막걸리 한사발과 전 (부침개)를 먹으면 딱인데 말입니다.

 

 

 

 

참고로 기내식으로 김치를 제공한게 아시아나 항공이 최초라고 하네요.'

스카이팀소속인 대한항공 (KOREAN AIR)에서는 빨갛게 양념한 김치를 제공하지않고 백김치나 물김치만 제공하고 있었는데 이제는 아시아나항공에서도 양념김치를 먹을수 없다고 생각하니 허탈한 느낌마져 드는것 같습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의 말을 따르면 기내식서비스 축소는 경영정상화 방안의 일환으로 이해해달라고 하는데 하네요.
경영효율성을 위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시아나항공 주식 (주가)은 작년 5월에는 7천원대였었는데 근래에는 조금씩 떨어져서 4천원 후반대를 형성하고 있는듯 싶습니다.

 

기내식으로 제공되던 서비스 축소로 일반석의 경우 기내식 식판 (기내식 트레이)의 크기를 줄이고 기본적으로 셋팅 (SEETING)되어 있던 미니생수 (MINI FREE WATER)도 중단했다고 합니다.

 

장거리 노선의경우 비행기 이륙직후 제공했었던 땅콩등의 간식과 코카콜라 (COCA COLA). 사이다 (CIDER) 등의 음료수 서비스도 축소했습니다.

 

항공사 중에서 서비스가 좋기로 소문난 아름다운사람들 아시아나항공에서 좋지않는 소식이 계속 전해지만 많은분들이 대한항공이나 다른 여타항공으로 떠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탤런트 김수현씨가 모델로 활동하다 얼마전 태양의후예 유시진대위 연기로 중국. 일본등에서 인기를 한몸에 받고있는 한류스타 송중기씨를 광고모델로 기용한 제주항공 (JEJU AIR). 진에어 (JIN AIR). 티웨이항공과 비교해도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대형항공사인 아시아나항공이 이제는 별로 메리트가 없어진듯 싶습니다.

 

올해 일본 오사카 (JAPAN OSAKA)와 태국방콕 (THAILAND BANGKOK) 항공권을 예약해 두었는데 한국으로 돌아오는 기내에서 김치를 먹을수 없다고 생각하니 조금은 짜증이 나는것 같습니다.

 

업계정상화를 이유로 계속해서 서비스 축소 되다보면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도 개악이 되는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지금이라도 가지고있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털어버리고 다른항공사로 옮겨야 할까 봅니다.

 

2016년에는 항공사. 호텔관련 좋은소식을 많이 접하고 싶었는데 계속해서 좋지않은 소식이 전해져서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금호그룹이 하루빨리 경영정상화가 이루어져서 없어졌거나 축소되었던 서비스를 다시 부활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발권이 가능한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소속으로는

아드리아 항공 (ADRIA AIRWAYS). 에게안 항공 (AEGEAN AIRLINES). 에어캐나다 (AIR CANADA). 에어차이나 (AIR CHINA). 에어인디아 (AIR INDIA). 에어 뉴질랜드 (AIR NEW ZEALAND). 아나항공 (ANA). 아시아나항공 (ASIANA AIRLINES). 오스트리아 에어 (AUSTRIAN). 아비앙카 항공 (AVIANCA). 브뤼셀항공 (BRUSSELS AIRLINES). 코파항공 (COPA AIRLINES). 이집트항공 (EGYPT AIR). 에티오피아항공 (ETHIOPIAN AIRLINES). 에바항공 E(VA AIR). 폴란드항공 (LOT POLISH AIRLINES). 루프트한자 (LUFTHANSA). 스칸디나비아항공 (SCANDINAVIAN AIRLINES). 싱가포르항공 (SINGAPORE AIRLINES). 사우스아프리카 항공 (SOUTH AFRICA AIRWAYS). 스위스항공 (SWISS). 포르투갈 항공 (TAP PORTUGAL). 타이항공 (THAI). 터키항공 (TURKISH AIRLINES). 유나이티드 (UNITED) 항공사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