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에서 맛있는 돈까스가 먹고싶을때 방문하는 101번지 남산돈까스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6. 10. 13. 09:28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입니다.


여행을 하다보면 어떤음식을 먹을까하는 생각에 관광지주변 맛집을 많이 검색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저또한 몇해전 1박2일 여행코스로 남산을 선택했을때 남산주변 관광지와 남산맛집에 대해서 참 많이도 검색했던것 같습니다.

 

이제는 남산을 자주방문하지만 언제나 믿고찾는집이 남산돈까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남산돈까스는 인터넷 다음블로그.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등 (INTERNET. DAUM BLOG. NAVER BLOG. TISTORY) 등 수많은 블로그에 많이 소개된 맛집입니다.

 

남산이나 남대문시장등을 방문할 계획이신 분들은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일품인 남산돈까스 추천합니다.

 

남산돈까스는 서울특별시 중구 남산동 2가 (소파로 101번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말이 필요없을 정도로 유명한 맛집이라 서울맛집. 남산맛집. 서울중구맛집 이라고 해도 무방할듯 싶습니다.

지난번에 방문했을때는 지방에서 오신분들 같은데 관광버스를 대절해서 단체로 방문 하시는것도 보았습니다.

 

저희가족은 많은분들이 밀튼 또는 남산힐튼 이라고 부르는 밀레니엄서울힐튼 (MILLENNIUM SEOUL HILTON) 에 스테이할때만 방문하게되는 곳인것 같습니다.


남산돈까스를 자주 방문하고는 싶지만, 제가 사는 경기도에서 차가 많이 막히는 서울까지 돈까스를 먹기위해서 방문한다는건 아무래도 무리인듯 싶어서 가끔 생각이나면 겸사겸사 호텔스테이를 하게되는것 같습니다.

 

요즘은 많은분들이 서울역 환전소에 환전을 하러 가시는데, 환전하러 가시는길에 들려서 드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서울역 기업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환전후기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남산주변에는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이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서울 에니메이션센터가 있으며, 남대문. 명동. 이태원. 남산한옥마을. 케이블카를타고 서울타워 (남산타워) 전망대에 올라가서 TV나 각종 매체에서만 보았던 사랑의열쇠도 보고, 남산공원. 한국은행 화페박물관. 서울역 등등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부해서 좋은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남대문시장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핫바. 번데기. 떡볶기. 오뎅. 국수. 순대등의 간식거리도 사먹고, 딸아이를 위해 헤어핀 같은 악세사리와 아이들 의류를 쇼핑하는 재미도 솔솔합니다.

 

남산돈까스 입구에는 MBC 드라마 (MBC DREMA) 황정음과 남궁님이 출연했던  "내마음이 들리니" 방영된집 이라고 표지판이 붙어있었습니다.

 

내마음이 들리니 말고도 무한도전 식스맨 촬영. 웰빙맛사냥. 생방송 잘먹고잘사는법. 결정 맛대맛. SBS 리얼코리아 - 그곳에가면. MBC 칭찬합시다 - 클론편. 이문세의 사랑해요 코리아 등 많은 매체에 소개된 곳입니다.

 

 

남산돈까스 모습입니다.

 

"여기가 남산 최초의 원조 수제돈까지 집입니다" 라는 간판도 보이네요.

남산돈까스 주변에도 돈까스집이 많은데 어느곳이 진짜 원조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각각의 식당마다 조금은 특색이 있는것 같습니다.

 

예전에 장충동 엠버서더호텔에 스테이할때 장충동으로 족발을 먹으러 나가면 하나같이 원조 라고 간판에 기재되어 있었는데 저희가족은 처음 방문해서 어디가 맛집이고 어디가 진짜 원조집인지 몰라서 그냥 마음에 드는 간판을 보고 들어가서 먹었던 생각이 나네요.

 

 


역시 맛집에는 이런게 한개씩은 붙어있는것 같습니다.

 

맛집이 많기로 소문난 서울특별시 중구에서 인정한 좋은식단 모범음식점 (GOOD RESTAURANT) 이라는 표지가 맛은 보장하지 않나 싶습니다.

 

 


남산돈까스 에서는 "101번지 남산돈까스" 라는 말을 강조한듯 싶습니다.

 

남산돈까스 홈페이지에는 기재되어 있는 내용에 기재해 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남산돈까스 홈페이지를 참여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남산돈까스 홈페이지   http://www.남산맛집.kr/default/

 

남산돈까스는 1992년 남산에서 최초로 남산돈까스라는 상호를 걸고 개업을하여, 지금까지 많은 매체에 소개되면 진정한

한국식 왕돈까스로 수많은 고객니므이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최근 인근에 수많은 돈까스집들이 냉동 돈까스를 판매하

며, 원조 남산돈까스 라는 유사상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사상호 업체와의 차별화 및 고객님들의 혼동을 방지하

기 위하여 남산돈까스는 "101번지 남산돈까스" 라는 상표및 로고를 특허 출원하였습니다. 부디 "101번지 남산돈까스" 로고

를 확인하시어 유사업체와의 혼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항상 고객님과 함께하며 최고의 맛으로 보답하는 남산돈까스가 되겠습니다.


 


세월의흔적을 느낄수 있는것 같습니다.

 

"여기가 원조 남산돈까스 입니다"

1992년 원조 남산돈까스 OPEN. 1997년 현 위치로 확장이전 했다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왼쪽에 붙어있는 표지판에는 남은 음식을 다시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습니다. 화학조미료를 첨가히지 않겠습니다.  맛과 서비스. 품질을 약속드리겠습니다.

 

남산돈까스 이름을 사용한 업체가 많아서인지 하단에는 아래와 같은 문구가 적혀있었습니다.

" 남산돈까스는 본점이외의 프렌차이즈점을 낸적이 없습니다.

일부 업체에서 남산돈까스 상호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는 원조 남산돈까스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여기가 남산 최초의 원조 수제 돈가스집 입니다.

 

주변에 돈까스를 판매하는 식당이 많아서 인지 최초라는 말을 강조한듯 싶습니다.


 


식당내부에 들어가면 유명 연애인과. 정치인등의 사인이 붙어있었습니다.

 

요즘 심쿵으로 화제를 몰고다니는 가수이자 개그맨 유세윤씨. 크라운제이. 탤런트 지성씨. 최수종씨. 노홍철씨. 서울특별시장 박원순씨 등등 너무나도 유명하신 분들의 사인이 많이 걸려있었습니다.

 

 


내부의 모습입니다.

 

늦은 저녁시간에 도착했는데도 사람들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저희가족은 이날 밖에서 20분 기다리다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101번지 남산돈까스의 메뉴입니다.

 

옛추척의 그맛그대로 원조 왕돈까스. 피곤함을 풀어주는 매콤한 맛 매운돈까스. 생선의 담백한 맛을 원하실때 생선까스. 카레의 고소한 맛을 느끼고 싶을때 카레돈까스. 돼지고기와 소고기의 부드러운조합 함박스테이크. 생선과 돈까스. 함박의 삼총사 모듬정식. 어린이들에게 인기있는 메뉴인 치즈돈까스. 돈까스와 환상의 조화 대왕미트볼 스파게티

 

카스 생맥주 (CASS DRAFT DEER). 호가든 생맥주 (HOEGAARDEN DRAFT DEER). 버드와이져 생맥주 (BUDWEISER DRAFT DEER). 카스 병맥주 (CASS BOTTLED BEER). 소주 (SOJU). 콜라 (COCA COLA). 사이다 (CIDER). 환타 오렌지 (FANTA ORANGE) 등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흔히 돈까스 판매점이라고 하면 식사만 판매할것 같은데, 이곳은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주류도 판매합니다.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기다리시는 동안 메뉴 먼저 고르시라는 문구가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기본반찬으로 제공되는 단무지. 깍두기. 배추김치 입니다.

돈까스등과 함께나오는 피클은 요청하시면 가져다 주십니다.


 


양식하면 빼놓을수 없는 스프 입니다.

부드럽고 맛있어서 리필을 요청해서 또 먹었습니다.

 

 


왕 돈까스 입니다.

샐러드와 밥. 마카모니. 포크빈스. 고추. 피클등이 함께 나왔습니다.

 

남산돈까스는 100% 국내산 순 생고기와 몸에좋은 야채. 향신료. 과일을 24시간 숙성시켜 손으로 직접 만드는 수제돈까스 라고 합니다.


 


정식입니다.

함박스테이크. 돈까스. 생선까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101번지 남산 돈까스 명함입니다.

 

주소와 연락처등이 기재되어 있어서 네비게이션에 입력해서 찾아갔는데 유명한 집이라 그런지 잘 찾아갔습니다.

명함에는 주식회사 남산돈까스 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조그마한 식당이 아니라 주주들이 있는 주식회사인것 같습니다.

 

 


외국인관광객의 편의를  위해서 명함 뒷면에는 영어로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역시 유명한 식당은 뭐가 달라도 다른것 같습니다.

 

요즘 대한민국 특히 서울명동일대와 제주도 등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대부분은 요커라고 불리는 중국관광객이 많은데 앞으로는 중국어로도 기재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참고로 남산돈까스는 주차장이 넉넉하지 않습니다. 가급적이면 자가용으로 가지 않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차를 가지고 가시는분들 께서는 도착하셔서 남산돈까스 발렛파킹 해주시는 주차요원분들에게 말씀하시면 주차를 해주십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