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COOP 자연드림 생협 즉석피자를 아시는지요?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6. 11. 6. 14:24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입니다.


요즘 유기농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이 많이있습니다.

저희가족은 한살림회원이라 거의모든 식재료를 한살림에서 구입하고 급하게 필요한것이 있을때만 초록마을에서 구입하곤 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초록마을은 가격이 조금더 비싼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피자에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이번 포스팅은 작년 여름에 방문해서 촬영해놓은 사진임을 말씀드립니다.


피자하면 머리속에서 떠오르는 피자알볼로. 피자에땅. 59쌀피자. 임실치즈피자. 피자헛.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피자를 판매하는 매장이 많이있습니다.


하지만 많은분들이 ICOOP 자연드림 생협에서 즉석에서 만들어 판매하는  자연드림 우리밀 피자는 모르고 계실듯 합니다.

오늘 제가 소개시켜 드릴 피자집은 ICOOP (아이쿱) 자연드림 생협에서 즉석에서 만들어서 판매하는 자연드림 우리밀 피자입니다.

 

생협피자를 드셔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피자맛이 담백하고 부드럽습니다.

 

저혼자만의 생각일지 모르겠지만 수원시 영통맛집 또는 영통 피자맛집 이라고 표현해볼까 합니다.

얼마전 아이쿱생협 간부의 뇌물수수 사건이 인터넷. TV. 라디오 등의 매체에서 보도되었습니다.

집에서 걸어갈만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생협을 종종 방문하는 입장에서는 인식이 그리 좋지 않은건 사실입니다.

생협등의 유기농매장을 거래하시는 분들은 안심하고 믿고구입하는걸 가장 크게 생각하는데 이번 사건으로 조금은 타격을 받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아이쿱 피자는 유명프렌차이즈 피자가 아니라서 가격이 저렴할거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은데 가격은 절대 저렴하지 않습니다.

가격보다는 유기농 밀로 피자를 만든다고 하시니 건강을 위해 좋은재료로 만든 피자를 드신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저는 집에서 가까운 동네에 있는 도미노피자를 즐겨 먹고있는데, 퇴근하기전에 미리 주문해서 퇴근시 찾아가곤 합니다.

도미노피자에서 방문포장주문을 하면 30% 할인을 해줍니다.

피자를 찾으러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30% 할인때문에 방문포장을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피자를 판매하는 업체도 경쟁이 치열해서 그런지 간혹 쿠팡이나 11번가. G마켓등에서 할인을 많이 할때가 있습니다.

할인쿠폰이나 할인판매기간을 잘 이용한다면 저렴한 가격에 피자를 드실수 있을듯 합니다.

 

ICOOP 자연드림 우리밀피자 포스트 입니다.

유기농 우리밀 도우. 자연드림이 만든 건강한 피자소스. 자연이 준 달콤함. 고구마크림. 우유의 풍미가 살아있는 자연치즈.

무아질산나트륨. 무항생제 돈육햄 이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저는 잘은 모르겠지만, 믿고 먹어도 괜찮다는 뜻인것 같습니다.

 

 

 

저희가족이 자주가는곳의 위치는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생협 2층에 위치한 곳입니다.

 

명함에는 네츄럴 드림카페라고 기재 되어있습니다.

네비게이션에 자연드림수원생협 망포점 또는 동수원신협 영통지점이라고 검색하면 될듯 싶습니다.

생협옆에는 빠리바게뜨. 신협. 알파문구가 있어서 찾기도 쉬울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매장이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입니다.

 

 

 


메뉴판을 확대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

가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절대 저렴하지 않습니다.

가격표시에 괄호로 표시된 금액이 생협 비회원 가격입니다.

금액을 대략적으로 계산해보면 회원과 비회원의 가격차이는 약 25%정도인듯 싶습니다.

 

금액만 생각하면 회원가입을 하고 싶기는 한데, 저희는 한살림에 회원가입이 되어있고 와이프가 즐겨가는곳이 한살림이라서 생협에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생협이나 한살림은 회원가입시에는 입회비를 내야하는데 초록마을은 입회비가 없는듯 합니다.

 

저는 이곳에서 한우불고기피자. 콤비네이션피자. 슈퍼슈프림 피자. 고다디럭스 피자를 먹어보았는데, 저희가족 입맛에는 고다디럭스피자가 제일 맛있는것 같습니다.

 

메뉴판에는 토핑부터 다른 자연드림 우리밀 파자의 종류가 나와있고, 에스프레소. 카프치노. 카라멜마끼야또. 아포카토. 아메리카노. 홍차. 유자차. 녹차. 페퍼민트. 캐모마일. 오미자차. 귤피차. 코코아. 복분자. 이숫가루. 플레인요거트등의 스무디. 우유. 팥빙수. 녹차빙수. 아이스크림 빙수. 컵빙수. 콜라. 사이다... 각종 음료수를 판매합니다.

 

이날 방문시에 제가 커피중에 가장 좋아하는 캬라멜마끼야또를 먹지 못해서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이곳도 스타벅스나 커피빈. 까페베네 등과 같이 추가금을 지불하면 샷추가 휘핑추가. 우유추가도 가능했습니다.

왠지 생협에서 파는 여러종류의 커피에 샷추가를 한다는게 조금은 어색한것 같습니다.

 

 

 


냉장고에는 사과쥬스. 감귤쥬스. 포도쥬스. 유기전통 식혜. 콜라. 사이다 등이 있었습니다.

 

 

 


실내의 한쪽에는 책들이 가지런히 책장에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책꽂이에 있는 책들은 종류는 많지는 않지만 판매용 도서라고 되어있습니다.

육아. 초등고전. 인문 사회. 고전등의 종류도 다양했습니다.

 

 

 


실내는 손님들이 많지 않아서인지 한산했던것 같습니다.

 

와이프 말로는 낮에는 커피나 음료수. 팥빙수등을 드시러 오시는분들이 계시다고 합니다.

 

 

 


실내는 좁지 않았고, 테이블도 많았으며 정리도 깔끔하게 되어있었습니다.

 

사진으로만 보면 왠지 손님이 없을것만 같은 느낌이 드는것 같습니다.

 

 

 


테이블 한켠에는 이쁜 생화와 조화로 구성된 꽃들이 있었습니다.

 

 

 


저희 가족이 주문한 고다디럭스 파티 사이즈 (PARTY SIZE) 피자입니다.

 

사진으로 보아도 피자가 작지 않다는걸 아실듯 합니다.

 

 

 


아이들이 먹고싶다고해서 떡빙수도 주문해 보았습니다.

떡빙수는 처음먹어보았는데, 제가 생각하기에는 특별한 맛은 없었습니다.

 

떡빙수. 콩빙수. 팥빙수. 과일빙수... 요즘 빙수를 판매하는 곳이 많은데, 제입맛에는 신라호텔 망고빙수와 간혹 서울 현대백화점 갔을때 먹는 밀탑빙수. 옥루몽 팥빙수가 제일 맛있는것 같습니다. 

많은분들의 입소문으로 유명한 빙수들은 맛이 있기는 하지만 상대적으로 가격이 많이 비싼듯 싶습니다.

 

제가 사는곳에는 밀탑빙수. 옥루몽. 신라호텔 망고빙수등이 없어서 아쉽기는 합니다. 

그렇다고 맛있는 팥빙수나 망고빙수가 먹고싶어서 서울에 자주 갈수도 없고...

 

 


녹차빙수 입니다.

 

빙수는 딱떡빙수와 똑같았고 위에 얹혀진 떡과 떡고물 등의 고명대신  녹차아이스크림을 올려놓았습니다.


 

 


자연드림에서 판매하는 사이다 등의 탄산음료 맛이 궁금해서 콜라와 사이다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칠성 사이다. 킨 사이다. 코카콜라. 팹시콜라 등의 톡쏘는듯한 맛과는 조금 차이가 있었습니다.

 

 

 


콜라와 쥬스 입니다.

 

사실 제 입은  이미 첨가제에 길들여져서인지 콜라도 특별한 맛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피자에 치즈가루와 핫소스를 뿌려서 먹으면 더욱 맛있는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처음에는 핫소스가 매워서 싫다고 하더니 제가 먹는걸보고 핫소스와 치즈가루를 뿌려먹으면 느끼하지도 않고 맛있다고 좋아하네요.

 

역시 아이들에게 교육할때는 엄마. 아빠가 솔선수범해야 하는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피자에 핫소스와 치즈가루를 뿌려서 먹는걸보니 "엄마아빠는 아이들의 거울" 이라는 말이 생각이 났었습니다.

 

 

 


핫소스를 요청하면 가져다 주십니다.

 

프렌차이즈 피자집은 대부분 타바스코 (TABASCO) 핫소스를 병으로 구비해 놓는데, 이곳은 1회용 비세프 핫소스를 제공합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맛은 비슷비슷 한것 같습니다.

 

 

 


치즈가루는 파마산치즈브랜드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마산치즈브랜드와 비세프핫소스가 유기농으로 만든 제품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유기농으로 제조하는 음식을 파는곳에서 핫소스와 치즈가루는 유기농으로 생산된 제품을 제공하는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작년여름에 촬영한 사진입니다.

유통기한이 지난건 절대 아니니 오해없으셨으면 합니다.


 

 


얼마전 우리나라를 떠들썩하게 만든 메르스 때문인지 생협에서도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조합원의 행동요령"

이라고 기재된 문구를 붙여 놓았습니다.

 

지금은 메르스가 종식되었다지만, 그때당시는 많은 사람들을 공포에 몰아넣었던것 같습니다.


 

 


생협에서는 아이들을 좋아할만한 컵빙수도 판매합니다.

 

100% 국내산 팥. 유기농 쌀에 비타민. 무기질등 9가지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더욱 건강한 자연드림 쌀 프레이크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팥빙수 재료도 자연드림 스타일 이라고 합니다.

 

국내산 생크림과 유기우유. 천연바닐라향을 넣어서 만든 자연드림 아이스크림 이라고 합니다.


 

 


ICOOP 자연드림 수원망포점 명함입니다.

 

NATURAL DREAM CAFE라고 되어있네요.

 

 

 


유기농식품을 판매하는 대표적인 매장으로는 ICOOP (아이쿱) 자연드림 생협. 초록마을. 한살림등이 있습니다.

 

위에서 열거한 제가 알고있는 유기농식품을 판매하는곳 말고도 여러 매장이 있을것 같은데 저희 가족은 주로 한살림을 이용합니다.

한살림은 매장이 많지 않아서 조금 불편한 점이 있기는 하지만, 오랜시간동안 한살림 매장을 이용해와서 그런지 한살림이 제일 편한것 같습니다.

 

저희동네에는 자연드림 생협. 초록마을이 있습니다.

한살림 매장을 가기위해서는 저희집에서 차로 10여분을 가야만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요즘은 동네마다 생협이나 초록마을이 많이 생기는데 한살림은 좀처럼 생기지 않는것 같습니다.

저희집 근처에 한살림매장이 있으면  오며가며 더 많이 이용할것 같은데 매장이 없다는것이 많이 아쉽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