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용카드 포인트 소멸전 사용 팁

춘호의 주저리주저리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6. 12. 28. 06:30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BOTTEGA TRAVEL DIARY) 입니다.

 

 

신용카드포인트 통합조회방법과 신용카드포인트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신이 보유한 모든 신용카드에 적립된 포인트를 한눈에 파악할수 있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 입니다.

 

신용카드 포인트는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쌓이게 되는데 법으로 정한 일정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으시면 허공으로 훨훨 날려 버리게 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는 현금과도 같아서 온라인 쇼핑등에서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2015년 카드포인트 소멸액은 1300억원 이라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면 매년 거의 1천억이 넘는 신용카드 포인트가 소멸되었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1포인트는 1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포인트파크 라는 곳에서 각종 제휴사포인트를 모아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포인트파크에서 사용가능한 제휴사 포인트. 상품권 리스트 입니다.

 

삼성카드 보너스포인트. BC카드 TOP. KB카드 포인트리. 신한카드 마이포인트. 우리카드 모아포인트 & 위비꿀머니. 하나카드 하나머니. 유안타증권 포인트. GS포인트. 현대오일뱅크 보너스포인트. E1 오렌지포인트. S-OIL 포인트. OK캐쉬백. 넷파일 N 포인트. 도서문화상품권. 포인트파크 교환권. 한전 KDN 빌포인트. 씨티카드 씨티포인트 를 사용할수 있으며 KT 제휴서비스를 이용하면 포인트를 휴대폰 구매시 사용할수 있는 할일권으로 교환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포인트파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http://www.pointpark.com/PointPark/

 

 


2016년 현재까지도 사용되지않은 어마어마한 포인트가 소멸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통합조회 시스템이 만들어기지 전까지는 각카드시에 접속해서 개인이 일일이 확인 해야하는 번거로운 문제가 있어서 2013년 4월에 만들

어 졌는데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듯 합니다.

 

현재 모든신용카드의 포인트를 조회할수는 없는 상태이며, 지정된 10개의 신용카드사 포인트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회원이 시스템에 접속해서 본인확인을 위한 공인인증 과정을 거쳐

야만 무료로 조회를 하실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에서 조회 하실경우에는 앱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로 국세납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국세청은 2011년 10월부터 신용카드 포인트 국세납부제도 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포인트로 납부할수 있는 세금은 양도소득세. 부가가치세 등 모든 국세 세목에 적용되고 최대 한도는 인터넷 납부와 마찬가지로 500만원 이라고 합니다.

 

신용카드로 국세를 납부하시려면 납부전용 사이트 카드로택스 (www.cardrotax.or.kr) 로 접속하셔서 신용카드 포인트를 확인하시고 결제하면 해당 금액만큼 자동적으로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카드로택스 홈페이지에서는 국세납부. 관세납부. 경찰청 과태료. 법원 인지대. 송달료. 개인의 납부계좌에 등록된 마이택스 등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는 국세납부 뿐만 아니라 포인트도 기부 하실수 있으며 적금도 납인할수 있다고 합니다.

잠자고 있는 포인트를 기부함으로써 다가오는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으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신용카드 통합조회 시스템에 초기화면 입니다.

 

제가 직접 검색해 보았는데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접속을 해서 그런지 원활하게 서비스가 진행되지않고 조금은 버벅거리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신용카드통합조회 시스템은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을 하시는것 같습니다.

 

http://www.cardpoint.or.kr/  <===   신용카드 통합조회시스템 사이트

 


조회하시고자 하는분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하시고 조회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이트 이용 TIP에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로그인시 타인에게 개인의 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조회하실수 있는 신용카드 리스트 입니다. 

 

롯데카드 (LOTTE CARD). 비씨카드 (BC CARD). 삼성카드 (SAMSUNG CARD). 신한카드 (SHINHAN CARD). 하나 외환카드 (HANA CARD). 현대카드 (HYUNDAI CARD). KB 국민카드 (KB KOOKMIN CARD). NH농협카드(NH NONGHYUP CARD). 한국씨티은행 씨티카드 (CITI CARD). 우리나라 우리카드 (WOORI CARD) 입니다.

 

이용방법은 조회하시고자 하시는 신용카드사 1개를 선택하신후 하단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버튼은 클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신용카드사를 복수로 선택하시면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개별적으로 한개의 신용카드사를 선택하신 후 조회를 하셔야 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복수로 선택했더니 조회가 되지 않아서 하나카드사 한곳만을 선택해서 조회해 보았습니다.

 

외환 크로스마일 카드 (CROSS MILE CARD)를 사용해서 그런지 하나포인트와 하나 SK캐쉬백포인트는 없고, 예스포인트와 크로스마일만 조회가 되었습니다.

 

조회결과 다행히 저는 소멸예정 포인트가 아직까지는 없었습니다.

 

 

 


잊고잇었던 잠자는 포인트를 이번기회에 잘 활용하셔서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가 소멸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항공사 마일리지. OK캐쉬백 등의 제휴사 관리포인트는 아직 조회 서비스가 진행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제휴사 관리포인트는 현재 제휴사와 협의가 진행중이며, 추후 제휴사의 동의시에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