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혼자서도 쉽게 돈을 벌수있다는세관공매물품 재테크정보

춘호의 주저리주저리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6. 4. 7. 11:52

본문

반응형

보테가의 여행일기 입니다.

 

 

해외여행시나 외국에서 명품가방등의 제품을 수입하거나 사가지고올때 세관에 정확하게 신고하지 않으면 제품을 압수당하는 경우나

세금폭탄등을 납부해야하는 일들이 빈번하게 발생하는듯 싶습니다.

 

해외출장이나 해외여행시에 구입한 면세품등을 정확하게 세관신고해서 불이익을 당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세관에 압수된 물품은 공매입찰사이트 일반인 누구든지 입찰하실수 있다고 합니다.

입찰방법을 가르치는 학원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입찰에 참여해서 원하시는 제품을 낙찰받으시면 저렴한가격에 구입할수 있어서 좋을듯 싶습니다.

보통 입찰은 시세보다 30%이상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세관공매물품은 물품보관창고에 직접 방문하셔서 현물을 확인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참고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유니패스 (UNI-PASS) 체화공매전자입찰시스템은 유니패스에 등록한 인증서를 통해 신원확인 검증후 이용가능하며 보증금 납부시에는

납부계좌에 해당하는 인터넷뱅킹용 인증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세관의 장치기간 경과물품은 수입자 또는 여행자가 외국에서 반입한 물품을 수입통관 또는 반송하지 않아 강제매각하여 국가의 조세채

권을 확보하고 잔금은 소유권자 (원수입자)에게 지급하는 것으로 대부분 반입 후 장기 보관된 물품이라고 합니다.

 

공매예정가격은 각 소유권자가 반드시 지불한 금액에 관세등을 부과하는 방법등으로 산정한것으로 동종 동일물품으로 관세율이 동일해

도 상품의 질과 관계없이 가격이 상이할수 있으며 또한 세관공매물품의 낙찰자는 소유권자를 대신하여 수입통관시 각 개별법령에 의하

여 준수해야할 사항을 이행할 의무가 있는것으로 공매조건 이행을 꼭 확인하시고 필요한 자격요건을 구비하신 후 응찰하시기 바랍니다"

라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입찰절차 입니다.

 

회원가입 : 관세청 통관포탈 (portal.customs.go.kr) 에서 회원가입

입찰공고 : 관세청 통관포탈 또는 체화공매 전자입찰 내에서 확인

입찰대상 물품확인 : 입찰희망자가 보관창고에서 개별 공람

로그인 : 관세청 통관포털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입찰자유의사항 : 입찰 참가전 반드시 확인

입찰서작성 : 해당 공고를 선택 후 물품목록조회. 선택한 물품에 대한 입찰금액 작성

보증금납부 : 입찰서 제출전에 입찰보금증을 납부하여야 함

입찰서제출 : 보증금이 납부된 공매물품의 입찰서 제출 (별도의 입찰서없이 입찰자 유의사항 확인으로 입찰 처리함)

납찰자선정 : 입찰가격이 예상가격 이상인 사람중 최고가로 입찰한 경우 낙찰자로 선정하며 동점자 발생시 추첨하며 전자입찰 시스템

                  에서 결과를 확인

유찰자보증금환불 : 보증금 납부시 입력된 환불계좌로 환불처리

낙찰잔금납부 : 낙찰자는 낙찰잔금을 납부

재공매실시 : 유찰분에 대한 재공매. 다음회수의 공매진행을 위한 별도의 공고는 없음

 

 

관련법규는 주세법. 약사법. 화장품법. 식품위생법. 식물방역법. 의료기기법. 건강기능식품에관한 법률. 유해화학물질 관리법. 전기용품

안전관리법. 수출조건. 대외무역법. 총포도검화학류 등 단속법. 야생동식물 보호법. 가축전염예방법. 축산물가공처리법. 자동차관리법.

먹는물 관리법. 전파법. 대기환경보전법. 소음진동 규제법등의 관련법규와 입찰자 유의사항은 관세청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http://portal.customs.go.kr/main.html  -  업무처리  -  체화공매전자입찰 로 들어가시면 상세하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관세청홈페이지에는 휴대품통관정보등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혼자서도 쉽게하는 전자입찰에 관한 내용도 메뉴얼로 잘 설명해놓아서 크게 어렵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메뉴얼에 공매물품과 관계가없는것 같은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피겨스케이팅 선수인 레젼드 김연아가 들어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유통사업단에서도 세관위탁물품 위탁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니 참조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저도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물품을 조회해 보았더니 명품핸드백과 의류. 롤렉스시계등도 있었습니다.

 

http://www.utongshop.or.kr/Shop/main/main.asp

 

 

포스팅한 내용중에 틀린점을 알려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입찰에 관한 모든절차는 참여하시는 본인이 알아서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다른사람에게는 훌륭한 재테크 수단이라도 본인에게는 손해를 야기시킬수도 있습니다.

 

모든 경매와 입찰에는 리스크가 따른다는걸 명심하시고 입찰전에 시간을갖고 충분히 관련정보를 수집하고 공부하셔야 합니다.

저도 경매등과 같은 입찰에 참여하고 싶어도 시간적인 여유도없고 저에게는 너무어려워서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