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곤지암 대표맛집 토속음식전문점 청국장과보리밥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8. 6. 29. 22:04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 입니다.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에 있는 화담숲을 방문하고 주변 맛집을 검색하면서 알게된 청국장과보리밥 을 다녀왔습니다.

 

화담숲은 LG그룹 고 구본무 회장님의 아끼는곳 이었던것 같습니다.

 

구본무회장님은 돌아가신후 평소 즐겨찾던 화담숲에 수목장으로 장례를 진행했다는 글을 인터넷에서 본듯 싶습니다.

 

우리나라 재계순위 4위인 엘지그룹 회장님이 수목장으로 진행할수도 있다는 뉴스를 들었을때 신선한 충격을 받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고 구본무 회장님께서는 자연을 정말 아끼고 사랑하신 분이였었던것 같습니다.

 

화담숲은 2018년 초에 다녀왔지만 시원한 바람이 부는 가을과 겨울에 또다시 방문하고 싶습니다.

 

구본무회장님께서 좋아하셨던 화담숲 후기는 조만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청국장과 보리밥은 곤지암맛집으로 소문난 있는 음식점 입니다.

 

인터넷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전부 믿지는 않지만 이번 가족여행시에는 믿어보고 한번 방문해 보자는 마음으로 찾게 되었습니다.

 

사실 인터넷 블로그 맛집이란 곳을 방문해서 실망한적이 많아서 잘 믿지 않게 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청국장과보리밥에서 밥을 먹어보고 난 후에는 방문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가족은 떡갈비정식 2인분과 유기농 쌈정식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는 아니었지만 음식이 맛깔스럽고 깔금해서 좋았습니다.

 

 

 

토속음식전문점 곤지암 청국장과 보리밥입니다.

 

청국장과 보리밥은 전국적인 체인점으로 운영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청국장과 보리밥에서 제일 아쉬운점은 주차장이 좁다는 것입니다.

 

저희가족은 점심시간을 지났을때 방문했었는데, 주차하는데 애 먹었었습니다.

사진은 식사를 마치고 집에 돌아가는길에 촬영한 사진아라 주차장이 비어있는데 저희가 도착했을때는 주차공간이 없어서 한참을 밖에서 기다렸다가 주차했었습니다.

 

 

 

청국장과 보리밥 내부에서는 흑미쌀과자. 전통강정. 청국장 보리미숫가루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청국장과 보리밥이 맛집이라는걸 증명이라도 하듯 KBS 한석준 아나운서. OK저축은행 러시앤캐시 김세진 감독. 야인시대 시라소니 탤런트 조상구. 인기가수 인순이 등의 유명인 싸인이 걸려있었습니다.

 

 

 

청국장과 보리밥에서는 모든메뉴를 포장 판매하고 유기농 청국장으로 만든 청국장 쌀과자등도 판매하는듯 싶습니다. 

 

 

 

후식코너에는 삶은 고구마. 전통강정 (국내산 우리밀 100% 사용하고 최적의 팽화상태를 찾아 부드럽고 고소한 질감이 살아있는 청국장과 보리밥의 우리밀 전통강정 무방부제. 무첨가물 있는 그대로의 전통강정). 청국장 쌀과자 (엄선된 국내산 유기농청국장과 국내산 쌀이 만났다. 청국장과 보리밥의 청국장과 국내산쌀로 만든 신토불이 식품 청국장의 효능이 식품 청국장의 효능이 그대로 살아있는 무첨가물. 무방부제의 영양만점의 건강식품). 미숫가루 슬러쉬 (국내산 오곡으로 많들어 고소하고 담백하며 보리함량이 높아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무더운 여름철 더위를 식혀주는 입맛을 살려주는 영양만점 미숫가루 슬러쉬 가 있었습니다.

 

 

 

청국장과 보리밥 메뉴판 입니다.

 

국내산 떡갈비정식 (청국장과 보리밥 + 떡갈비). 칠레산 유기농 쌈정식 (청국장과 보리밥 + 두루치기 + 유기농 쌈). 청국장과 보리밥. 열무물냉면. 떡갈비. 베트남산 철판 쭈꾸미. 칠레산 두루치기. 파전. 감자전. 동동주. 막걸리 가 있었습니다.

 

무한리필 계절매뉴는 13,000 (칠레산 참나무장작구이. 호주산 소삼겹살. 캐나다산 생삼겹살. 칠레산 대패삼겹살)이 있었고 미취학 아동의 무한리필  가격은 8천원. 구리류 무한리필은 오후 6시부터이고 식사주문시 인원 수 대로 주문 안하실경우 청국장 + 모듬나물 리필시 추가용금 받는다고 기재해 놓으셨습니다.

 

 

 

청국장과 보리밥 원산지 표시판 입니다.

 

청국장은 국내산 유기농콩. 보리쌀은 국내산 유기농. 쌈 / 야채는 국내산. 떡갈비 국내산 부위 / 후지. 두루치기 칠레산. 전통강정 국내산밀. 쌀과자 국내산. 쌀 국내산. 배추와 고추가루는 원산지가 기재되어 있지 않았으며 쭈꾸미 베트남산. 구이류 칠레산. 미국산. 캐나다산을 사용하고 있다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파와 호박. 두부가 듬뿍들어간 청국장 입니다.

 

청국장에는 유산균. 비타민E. 사포닌. 레시틴. 비타민E2 등의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정장작용. 노화방지. 혈관개선. 당뇨예방 등에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제니스테인 이라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각종 암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짠음식을 그리 좋아하지 않아서인지 제 입맛에는 조금 짜게 느껴졌었습니다.

 

 

 

반찬의 종류가 그리 많지 않았지만 어른둘. 아이 2명이서 배불리 맛있게 잘 먹었었습니다.

 

 

 

청국장과 보리밥 명함에는 가족모임. 소규모 단체모임. 직장회식 예약가능하다고 기재되어 있었고 연락처는 031-761-3313 입니다.  방문하실 계획을 갖고 계신분들은 미리 예약하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청국장과 보리밥 맞은편에는 곤지암역이 있어서 위치를 찾기는 쉬울듯 싶습니다.

 

곤지암리조트와 화담숲. 곤지암교회 등에서 그리 멀지는 않았었습니다.

요즘은 차량마다 네이게이션이 달려있어서 네비검색을 하시면 한방에 찾아갈수 있을듯 싶습니다.

 

참고로 곤지암 청국장과 보리밥 주소는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곤지암리 341-16 입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