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물이 끝내주게 맛있는 수원영통맛집 신선설농탕

국내맛집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8. 7. 1. 13:44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 입니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에 위치한 한국음식전문점 수원설농탕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신선설농탕을 지나가다가 보기만할뿐 맛집이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는데 아이들이 학교친구가 얘기해 줬는데 정말 맛있다고 해서 알게되었습니다.

 

아들의 이야기를 듣고 인터넷을 검색해 보았더니 역시 음식이 맛있다는 글들이 많이 검색되었습니다.

 

신선설농탕의 비쥬얼 입니다.

 

고기를 좋아하는 아들은 고기듬뿜 설렁탕을 주문했는데 가격만큼이나 고기가 듬북 들어있어서 맛있다고 하네요.

 

신선설농탕은 1층에 크기가 크지는 않지만 주차장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안전한 식사제공을 위한 신선설농탕의 위생수칙 입니다.

 

1. 숟가락. 젓가락. 탕기. 개인접시 등 제공되는 모든 기물을 열탕처리 (삶아서 살균) 합니다.

2. 김치 제공시 집게와 가위를 항상 새롭게 교체합니다.

3. 고객님 개인 위생 관리를 위해 모든 테이블에 크린콜 (식품첨가물 살균제)을 비치합니다.

4. 테이블. 출입문. 화장실 문고리 등 고객의 손이 닿는 모든곳에 소독제를 분사해 살균합니다.

5. 에어컨과 공기 청정기 필티 등 공기 환경정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관리합니다.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일요일 아침에 차를 끌고 가족들과 설렁탕을 먹으로 총출동 했습니다.

 

신선설렁탕은 지점도 많이 있지만 저희가 방문한곳은 디지털엠파이어 빌딩 맞은편에 있는곳에 갔습니다.

 

 

 

이곳은 식품안전 청정지역 웰빙음식 특화거리 지정업소 (영통 방죽영거리) 입니다.

 

매장 입구에는 노쇼 (NO-SHOW) 는 NO! 예약부도대신 예약취소를 지켜주세요라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요즘 인터넷과  TV뉴스 등에서 노쇼에 관한 내용은 자주 등장해서 고객들에게는 익숙한 단어가 아닌가 싶습니다.

 

노쇼란 예약을 하고 나타나지 않는 손심. 다양한 형태로 예약을 지키지 않는 행동을 뜻하는 말입니다.

 

 

 

 

"설농탕 그 요체와 고금의 개념" 이라는 문구가 매장안에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옛부터 좋은 탕은 무조건 농탁한 것을 제일로 여겼으나 근래에는 이 개념이 새로워 졌습니다.

그 이유는 현대인의 미각취향에도 있으나 요체는 정선된 재료와 빼어난 조리예술입니다.

진한 사곡국에 좋은 양지를 듬뿍 넣고 여기에 뛰어난 장인의 정성과 애정이 보태어 질 때 비로소 사골의 은은함과 고기의 고소함이 동화되어 담백하면서도 진하고 개운하면서도 감치는 맛 즉 새로운 개념의 신선설농탕이 어렵게 태어났습니다.

 

남녀노소 대중의 건강식으로서 용이한 소화력의 고단백이 내는 이 선향이 행여 회석될세라 보신탕 순대국과는 반대로 명탕에는 양념장을 사양하는 것으로 이러한 앎은 그 경지에 있어서 이제 신선이어야 할 강호미식가들의 건강학적 식도락의 요체이기도 합니다.

 

 

 

 

희망을 가져라. 난 할수있어. 환하게 웃어봐. 다 잘 될거야. 꿈을 펼쳐봐. 나는 즐거워. 너무 고마워. 인생은 즐거워. 나는 천사야. 난 자랑스러워. 나는 좋은 사람이야 등의 좋은 문구들이 글을 읽는 손님의 입가에 미소짓게 하는것 같아서 음식을 먹기도전부터 기분이 좋아졌었습니다.

 

 

 

 

"주류주문시 신분증 제시 부탁드립니다."

 

청소년 보호법상 만 19세 미만 청소년에게는 어떤 경우에도 술 판매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신분증 확인이 필요하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라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신선설농탕 주차장 이용안내 입니다.

 

본 주차장은 신선설농탕에서 식사하시는 고객님을 위한 주차시설 입니다.

식사방문 외 목적으로 주차시 시간당 1만원의 주차료가 부과됩니다.

 

신선설농탕 고객님은 1시간 주차 무료입니다. (단 식사시간외 주차는 주차료 부과) 라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신설설농탕 메뉴와 가격표 입니다.

 

메뉴로는 설농탕. 순사골국. 명품 두부야채 설농탕. 백세설농탕. 어린이설농탕. 어린이 순사골국. 고기듬뿍 설농탕. 도가니탕. 마늘설농탕. 만두설농탕. 떡만두설농탕. 떡국설농탕. 모듬수육. 도가니수육. 신선불고기. 아롱사태편채. 신선별미김치전. 신선찐만두. 신선생과일 요거트 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설농탕. 김치 온라인 판매도 진행하고 있나 봅니다.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싶으신 분들은 www. kood.co.kr 에서 주문하시면 될듯 싶습니다.

 

설농탕에는 땅콩가루와 치즈가 극소량 포함되어 있으니 이에 대한 알러지가 있으신 분은 주의하기기 바랍니다.

순사골국은 100% 사골로만 끓였으니 안심하고 드십시오.

 

 

신선설렁탕은 메뉴판에 원산지 표시도 해놓았습니다.

 

쌀 국내산. 김치.배치. 무. 고춧가루 국내산. 사골. 양지 호주산. 도가니. 스지 미국산. 두부 국내산. 머리고기 국내산 한우. 아롱사태. 불고기 미국산. 돼지고기 만두 국내산. 김치전 미국산 이라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김치전세트 (신선별미 김치전 + 설농탕 2그릇 + 디저트 1개). 불고기세트 (신선불고기 + 설농탕 2그릇 + 디저트 1개). 아롱사태편채 세트 (아롱사태편채 + 설농탕 2그릇 + 디저트 1개선택). 모듬수육세트 (모듬수육 + 설농탕 2그릇 + 디저트 1개) 세트로 판매되고 있으며 디저트는 단팥죽 (동절기). 팥빙수 (하절기). 레몬에이드. 치즈케익. 아이스크림. 생과일요거트. 소주가 있으며 여름메뉴일 팥빙수와 소주 선택시에는 1천원의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고객님을 위한 작은 배려 입니다.

 

테이블마다 손에 사용하는 살균제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위생적인 수저 사용을 위해 수저받침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식사 후 미니 거울을 보실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고객님께 깍두기 국물을 제공해 드립니다.

어르신들을 위해 김치 자르는 것을 도와 드립니다.

 

앞치마 (어린이용. 어른용. 수유용) 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물병을 가져오시면 물을 채워드립니다.

유아용 식탁의자와 어린이용 키높이 방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카운트에서 폴로사탕을 드실수 있습니다.

카운터에서 휴대폰을 충전해 드립니다.

카운터에 비상약이나 여성용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화장실에 기저귀 교환대가 있습니다.

 

무료급식활동으로 사랑의 밥차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드실수 있도록 포장서비스를 해드립니다.

고객님의 행사를위해 출장서비스 를 해드립니다.

지방에 계신 분들을 위해 택배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신선설농탕에는 배추김치 2종류와 석박지 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신김치를 좋아하지 않으신 분들을위해 준비한 겉절이 입니다.

요즘은 신김치보다 겉절이가 더 땡기는것 같습니다.

 

 

 

 

설렁탕을 먹으러가면 항상 보게되는 석박지 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지금도 맛있었지만 조금만 덜 익었다면 더욱더 맛있었을것 같았습니다.

 

 

 

 

신김치 입니다.

 

라면 먹으때는 신김치가 최고인데 오늘은 왠지 신김치가 땡기지 않아서 먹지는 않았었습니다.

 

 

 

 

아들이 주문한 고기듬뿍 설농탕 입니다.

 

고기를 듬뿍 넣어서인지 가격도 설농탕의 2배정도의 가격인 15.000원 입니다.

 

예전에 TV등의 매체에서 설렁탕의 국물을 뽀얏게 만들기위해 프림 (프리머)를 넣는다는 뉴스를 보고 찝찝해서 설렁탕을 거의 먹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신선설렁탕의 국물은 담백하고 깔끔해서 계속 먹게되는 진한 국물 맛인것 같았습니다.

설렁탕은 장마철인 요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날에는 딱 좋은 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와 와이프. 딸아이가 주문한 설농탕 입니다.

 

저는 12.000원짜리 설농탕 대 를 주문했고, 와이프와 딸아이는 보통 사이즈의 설농탕을 주문했습니다.

 

다른곳과 마찬가지로 설농탕 위에는 파가 아낌없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소금 하나에도 고객님의 건강을 생각합니다.

 

100% 국내산 천일염을 사용한다고 기재해 놓았습니다.

 

 

 

 

신선설농탕에서는 무표백 천연펄프 냅킨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세세한것 하나까지 고객을 배려하는 마음이 가득 들어있는것 같았습니다.

 

사진으로는 촬영하지 않았지만 "현대화된 신선설농탕! 세계화될 신선설농탕"  신선설농탕은 고기와 사골만으로 끓인 전통적인 맛이 아니라 어린이를 비롯한 남녀노소가 누구나 즐겨 드실수 있도록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개선시킨 설렁탕입니다.

나아가 외국인들도 부담없이 드실수 잇는 세계화가 가능한 우리의 자랑스런 한식 입니다.

 

"고객님의 아실권리" 를 위해 신선설농탕이 제공해 드리는 설농탕 제조과정 입니다.

업선된 최고품질의 호주산 사골과 냥장 양지고기를 완전 살균되는 고온. 고압방식으로 진하게 끓여내어 동물성지방을 최대한 제거합니다.  지방이 제거된 사골과 고기육수에 부족한 부드러움과 고소함을 보충하기 위해 식물성지방인 국내산 땅콩가루를 소량 첨가합니다.

 

영양을 더욱 높이기 위해 단백질을 강화하고 담백한 맛을 내도록 약간의 치즈 그리고 고기와 사골만으로는 부족한 감칠맛을 위해 후추. 소금 등의 MSG나 화학첨가물이 전혀 없는 천연 조미성분을 소량 가미하게 됩니다.

 

이러한 부재료를 넣는 이유는 사골과 고기의 양을 줄이기 위한것이 아니라 오로지 설렁탕의 맛을 향상시키고 설렁탕의 현대화. 설렁탕의 세계화 하기 위한 것 입니다.

또한 신선설농탕에 들어가는 모든 부재료는 매우 적은 양을 넣고있으며 인증받은 공인검사기관의 검사를 필한 안전한 제품만을 사용한다고 기재되어 있어서 더욱 믿음이 가는것 같습니다.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열가지 방법

 

신선설농탕 10대 사회공헌 활동 입니다.

 

1. 사랑의밥차 - 설농탕 무료급식 활동

2. 맛있는 한 그릇의 행복 누누기 - 나눔의 체험을 통한 희망 전하기

3. 1004 모금운동 - 직원 참여 모금 (매칭그랜트) 활동

4. 사랑의 모금함 -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돕기 모금활동

5. 오픈매출 기부활동 - 신규 매장의 오픈당일 매출 지역사회 기부

6. 지역사회 봉사활동 - 각 매장별. 지역별로 가가운 이웃을 대상으로 실시

7. 우리쌀값 지켜주기 - 쌀 공급 계약재배 농민들의 수익 보전을 위한 협약식 실시

8. 클린마운틴 캠페인 - 산 정화활동을 통한 자연보호 활동

9. 나누는 행복 나누미 캠페인 - 고객님과 함께하는 아프리카 결식 아동돕기 캠페인

10. 자연사랑 자연애 캠페인 - 고객님과 함께하는 자연사랑. 환경보호 캠페인

 

신선설농탕의 10대 사회봉사는 고객님께서 드시는 제품과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님. 저희가 일하고 있는 사회와 각 매장 그리고 지역사회와 우리 자신까지 하나가 되도록 만들어주는 보람있고 의미있는 아름다운 사회 공헌활동 입니다.

 

 

 

 

신선설농탕 명함입니다.

 

명함에는 큐알코드도 있어서 더욱 쉽고 빠르게 신선설농탕을 검색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명함뒷면에는 쿠드인의 서약이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쿠드 가 뭐지 궁금해서 저는 인터넷을 찾아보았는데 프랜차이즈 업체 였습니다.

 

쿠드는 (KOREA FOOD DEVELOPER) 의 브랜드로는 신선설농탕. 시화담. 우소보소. 수련. INNO DECO 가 있다고 합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