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을의 끝자락에 방문한 수원 광교산 단풍놀이

국내여행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8. 11. 4. 21:36

본문

반응형

 

 

춘호의 여행일기 (CHUN HO TRAVEL DIARY) 입니다.

 

 

가을의 끝자락에 집에서 그리 멀지않은 광교산으로 가족들과 단풍구경을 다녀왔습니다.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광교산은 해발 582M이며 경기도 수원시. 용인시. 의왕시 에 걸쳐있는 산입니다.

 

고려 태조왕건이 산에서 광채가 솟구치는 모습을 보고 부처님의 가르침을 주는 산 이라해서 이름을 광교산으로 붙였다고 전해집니다.

 

광교산은 일대의 제일가는 명산으로서 창성사지를 비롯한 89개의 암자와 더불어 많은 고적이 있어 수원시민의 정신문화를 고취하는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시작되는 물은 사방으로 흘러 인근의 젖줄이 되고 부드럽고 완만한 산세를 풍성하게 메우고 있는 수목은 훌륭한 산림욕장으로 신민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광교산 입구에는 주차장이 넓고 잘 되어있어서 평일에는 자가용을 타고 방문하셔도 괜찬고 잠실역. 강남역. 사당역. 분당. 죽전. 성남. 수지지역에서 운행하는 버스도 있다고 합니다.

 

 

광교산 등산코스 입니다.

 

제 1코스 : 경기대학교 - 형제봉 - 종루봉 - 시루봉 - 억세밭 - 통신대 - 통신대 헬기장 - 광교헬기장 - 지지대 (12.8KM)

 

제 2코스 : 문암골입구 - 백년수 약수터 - 백년 수정상 (2.2KM)

 

제 3코스 : 경동원입구 - 하광교 류지 - 종루봉 (4.0KM)

 

제 4코스 : 상광교 버스종점 - 사방댐 - 토끼재 (1.6KM)

 

제 5코스 : 상광교 버스종점 - 사방댐 - 노루목 (2.0KM)

 

제 6코스 : 상광교버스종점 - 사방댐 - 절터약수터 - 억새밭 (2.2KM)

 

제 7코스 : 상광교버스종점 - 통신대헬기장 (2.0KM)

 

제 8코스 : 청련암 - 한마음광장 - 거북바위 - 한철약수터 - 광교 헬기장 (6.5KM)

 

제 9 코스 :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 항아리 화장실 - 한철약수터 (1.7KM)

 

제 10코스 : 반딧불이 화장실 - 광교 쉼터 (2KM)

 

 

광교산은 평상시에도 산악회 회원분들과 가족. 친지. 연인. 친구분들의 방문으로 인산인해를 이루는데 가을답지않은 따뜻한 날씨와 단풍철 이 맞아떨어져서 그런지 산을 찾으시는 분들이 더욱 많았습니다.

 

저희가족이 살고있는 곳에서 가까운 곳에 이렇게 이쁜단풍을 볼수 있는곳이 있어서 행복하네요.

 

사실 마음같아서는 내장산 이나 속리산. 설악산. 치악산. 오대산 등으로 단풍구경을 가고싶었지만 아이들도 아직은 어려서 차를 끌고 멀리가는건 힘들것 같아서 광교산으로 단풍구경을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울긋불긋한 단풍과 물의 조화가 너무나도 잘 어울어진것 같습니다.

 

 

 

빨갛고. 노랗고. 파아란 색상의 단풍이 멋스럽게 조화를 이루고 있네요.

 

 

 

 

물감을 풀어놓아도 이보다 더 아름답지는 않을듯 합니다.

 

단풍의 색상이 너무이뻐서 한참을 멍하니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아이들도 나뭇잎의 색깔이 이쁘다고 좋아했었습니다.

 

 

 

 

저희가족이 선택한 등산코스는 제6코스 입니다. 

 

날씨가 더웠다면 힘들고 지쳐서 아이들이 힘들어했겠지만 선선한 날씨에 가벼운 옷차림으로 올라가니 춥고 덥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그냥 소풍왔다는 생각으로 시간에 구애받지않고 천천히 등산을하니 좋았습니다.

 

 

 

 

절터약수터 입니다.

 

절터약순터는 수원시 장안구 환경위생과에서 2018년 10월 약수터 수질검사결과 음용가능 적합 판정을 했다는 수질검사 성적서가 붙어있어서 안심하고 약수물을 마셨습니다.

 

등산을 하면서 마시는 약수물은 갈증까지 없애주고 상쾌한 기분이 들게하는 맛이었습니다.

 

수질검사 항목은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분원성 대장균군. 대장균. 암모니아 성질소. 질산성질소. 과망간산 칼륨소비량. 기타 항목으로 세분해서 표시해 놓았습니다.

 

사진을 보니 왠지 약수물 나오는곳의 모양이 왠지 동물모양을 하고 있는것 처럼 보이네요.

 

 

 

 

광교산 등산을 마치고 내려오면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이제 다음주쯤이면 광교산단풍도 어느정도 질것 같은데 기회가 되면 주중에라도 단풍구경하러 광교산에 다시한번 방문하고 싶습니다.

 

 

 

 

내가 버린 담배꽁초와 무분별한 취사가 소중한 산림을 순식간에 태워버립니다.

 

산림에서 담배를 피우거나 담배꽁초를 버리는 행위 : 과태로 30만원 이하

허가없이 산림이나 산림인접지역에 불을 놓는 행위 : 과태료 50만원 이하

화기 또는 인화물질을 소지하고 입산하는 행위 : 과태로 30만원 이하 하고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과태료가 너무 적은것 같습니다.

다른건 몰라고 대대손손 물려줘야할 우리의 자연유산을 해치는 행위인데 벌금이 50만원 미만이라고 생각하니 씁쓸한 생각마져 들게하네요.

 

 

 


광교산 등산 안내도 입니다.

 

광교산 주변에는 만석공원. 노송지대. 한일타운. 장안구청. 수원종합운동장. 수원시 교육청. 영화초교. 창용문. 동원고. 동우여고. 경기대학교. 조원중고교. 수일고교. 경기도 지방경찰청. 수원시교육청 등이 있습니다. 

 

다음 번 후기에는 광교산 맛집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춘호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춘호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글등의 모든 자료는 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다른 곳에 올리시는 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