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왕갈비탕도 부럽지않고 갈비탕 국물맛이 깔끔한 갈비탕 수원맛집 명가원설농탕

국내여행

by * 춘호의 여행일기* 2019. 1. 11. 22:55

본문

 

보테가의 여행일기 (BOTTEGA TRAVEL DIARY) 입니다. 

겨울답게 날씨가 추워져서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서 가족들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에 위치한 망포동맛집인 명가원 설농탕에 다녀왔습니다.

 

명가원설렁탕은 행정구역상 수원시 태장동이지만 바로 옆에 경기도 화성시 신영통과 붙어있어서 신영통맛집. 화성맛집이라고 표현해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명가원설렁탕은 주차장도 넓어서 차를 끌고 편안하게 갈수있어서 더욱 좋은것 같습니다.

 

수원. 화성. 용인 서천지구에 사시는데 국물맛이 끝내주는 명가원 영양갈비탕 을 아직까지 드셔보지 못하신 분들은 방문하셔서 드셔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명가원 설렁탕을 방문해서 저희가족이 주문했던 영양갈비탕 입니다.

 

고기도 실하고 버섯. 인삼 등이 들어있어서 더욱 맛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소문난맛집 명가원설농탕 입구의 모습입니다.

 

간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명가원설농탕은 24시간 영업하며 포장판매도 하고 있으며 신영통점 이라고 기재된걸로 알수 있듯이 체인점 입니다.

 

참고로 명가원설농탕은 신영통점. 안양점. 분당점. 군포점. 의왕점. 주안점. 인천점. 송파점. 야탑점. 부평점. 학인점. 평촌역점 등이 있는것 같습니다.

 

 

명가원설렁탕 맞은편에는 대표적인 갈비 체인점인 SFG 신화푸드그룹에서 운영하는 대표적인 일식맛집인 긴자. 소고기전문점 우설화. 돼지갈비 전문점 천지연도 있습니다.

 

망포동에는 맛집이 많아서 음식의 선택의 폭이 넓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저희가족이 명가원설농탕을 방문했을대는 늦은 저녁시간이었는데도 식사하러 오시는분들이 많았었습니다.

 

 

 

 

명가원 설농탕 내부의 모습입니다.

 

입구를 들어서면 무료아이스크림. 무료커피자판기도 있었고, 매장 곳곳에 공기정화식물 등을 심어놓은 화분을 놓아두어서 시각적으로도 깔끔하게 느껴졌었습니다. 

 

 

 

 

명가원설농탕 메뉴판입니다.

 

설농탕. 매생이설농탕. 왕만두설농탕. 장수설농탕. 육개장. 영양갈비탕. 매생이 갈비탕. 도가니탕. 꼬리곰탕. 도가니수육. 모듬수욕. 궁중갈비찜. 매운갈비찜. 왕만두. 오징어순대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희가족이 이날 방문했을때는 영양갈비탕을 먹었지만 다음에는 매콤한 음식을 좋아해서 매운갈비찜을 먹어보아야 겠습니다.

 

참고로 명가원설농탕은 고기등의 재료에 대해 원산지 표시도 해놓았는데, 제가 사진촬영은 하지 않았습니다.

다음번 방문할때는 원산지표시를 사진촬영해 보겠습니다.

 

 

 

 

배추김치와 석밖지 입니다.

 

맵거나 짜지않아서 먹기 좋았습니다.

 

김치는 드실만큼 적당히...

버려지는 음식물 쓰레기 1년에 15조원 이라고 기재해 놓으셨습니다.

 

 

 

갈비탕 고기를 찍어먹는 소시 읍니다.

 

다른 식당에서 갈비탕을 먹었을때 나오는 와사비장하고는 많이 다르고 맛있었습니다.

 

양파와 부추 등을 넣어서 그런지 훨씬 맛있게 느껴졌었습니다.

 

 

 

 

무와 오징어??? 를 섞어놓은 밑반찬 입니다.

 

얼핏보면 무장아치 같은데 입안에서 물컹물컹한 식감이 느껴지는걸로 보아서는 오징어가 아닌가 싶습니다.

 

 

 

 

갈비탕안에 들어가있는 대추 입니다.

 

저는 갈비탕안에 들어있는 대추는 먹지않아서 빼 놓았습니다.

대추도 때깔이 좋아 보이네요.

 

 

 

 

저희가족이 주문했던 갈비탕 입니다.

 

버섯. 마늘 등을 듬뿍 넣어서인지 국물도 끝내주고 비쥬얼도 좋네요.

 

명가원설렁탕은 자주 방문하는  맛집인데 먹어도 먹어지 질리지 않아서 않고 추운 겨울이라 그런지 더욱 자주방문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링크하실때는 반드시 "보테가의 여행일기"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보테가의 여행일기" 에 작성된 사진. 게시물등의 모든자료를 저의 동의없이

 

 캡쳐나 복사등의 방법으로 올리시는일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추천. 댓글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